메뉴

복지위 국감, 문형표 전 장관 증인출석 여부 설전 가까스로 시작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종합국감이 증인으로 예정된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의 출석여부에 여야 의원들의 의견이 엇갈려 40여분 가량 지연돼 가까스로 시작됐다.


8일 열린 복지위 종합국정감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과 이목희.남인순 의원 등 야당 의원들은 "문 전 장관의 불출석 문제를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고 강력 비판하고 문형표 전 장관의 출석 거부 시 법적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반면 여당 의원들은 검찰고발에 신중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은 "문 전 장관의 출석 여부 때문에 예정대로 국정감사가 진행되지 않아 안타깝다"며 "문 전 장관이 출석요구서를 수령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하는데 이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같은 당 신경림 의원도 "문 전 장관이 재임 중 메르스 사태와 관련해 당시 상황과 자신의 입장을 여러차례 설명했다"며 "검찰 고발은 신중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춘진 위원장은 "오늘 오후 2시 증인 출석을 거부할 시 상임위의 권위를 손상시켰다"며 "거부 시 상응하는 법적제제와 처벌이 뒤따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2시에 나오지 않으면 위원회 이름으로 고발조치를 검토할 것이며 '동행명령장' 발부가 가능하도록 여야 의원들이 협조한다면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