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올 여름 맥주전쟁은 그 어느때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비맥주와 롯데첼성음료, 하이트진로는 여름성수기 공략할 마케팅 준비를 마쳤다. 특히, 이번 마케팅의 특징은 각 사의 모델이 모두 남자모델이라는 것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로 1위자리의 탈환을 노린다. 출시 2주년을 맞은 테라는 공유를 모델로 발탁해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불과 2년만에 누적판매 16억5000만병(3월 21일 기준)을 돌파했으며, 출시 최단기간 100만상자 출고를 시작으로 100일만에 1억병, 1년만에 누적 6.8억병을 판매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누적 16억병 이상을 판매하며 출시 첫 해 대비 105% 이상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3년차에 접어든 만큼, 테라의 차별적인 경쟁력인 제품의 '본질'에 더욱 집중해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알리기 위해 필(必)환경 활동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출시 2주년을 맞은 테라가 성장을 거듭해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출시 3년차에는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계열사인 남해화학이 최근 지역의 기후, 작물 생육과정에 특화된 전용 비료 개발과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남해화학은 15일 해남군 옥천농협과 손을 잡고 옥천농협의 고품질 봉황벼 브랜드인‘한눈에 반한 쌀’전용비료 공급을 시작했다. 전남 10대 브랜드 쌀 대상을 수상한‘한눈에 반한 쌀’은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비료에서 양분이 흘러나오는 용출시기를 정교하게 설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남해화학은 이를 위해 비료를 뿌린 뒤 영양분이 생육시기에 맞게 용출되도록 설계한 완효성비료를 특별 생산 및 공급했다. 이 외에도 남해화학은‘돌산 갓’,‘무안양파’,‘신안 시금치’, ‘대파’등 지역별·작물별로 특화된 비료를 지속적으로 개발·공급해왔다. 이러한 지역별·작물별 특화 비료는 지역과 작물에 필요한 영양소 중심으로 만들어져 연작피해와 토양오염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복잡한 시비량을 계산할 필요가 없어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남해화학 하형수 대표이사는“최근 비료시장에서 작물별, 지역별 전용비료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업체들 역시 그에 맞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음식이 ‘K푸드’란 이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K팝, K드라마, K뷰티 등 한국문화가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촉발됐다. 방탄소년단이 먹는 김치, 드라마에 나오는 다양한 한국 음식들, 한국 연예인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는 건강한 한국 음식을 먹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된장, 고추장, 간장, 김치는 긴 시간과 숙성이 필요한 대표적인 음식이다. 소울푸드의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국가가 지정한 인증기관에서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한국 전통의 장맛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업체가 있다.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이 그 곳이다. 전남 담양군 창평면의 고즈넉한 시골에 자리잡은 종가집의 마당에 자리잡은 장독대의 풍경은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하다. 기순도 명인은 이 곳을 50년이 다 되도록 지키고 있다. 기순도 명인의 손에서 해마다 콩 1,000 가마 분량의 장이 만들어진다. 이 곳 장흥고씨 종가에 1972년 스물 넷의 나이로 시집을 와서 그날부터 기 명인은 장을 담그고 장이 익어가는 시간과 함께 자연스럽게 세월을 보내왔다. 5년 이상 숙성시킨 간장인 진장을 만드는 비법을 이어받아 2008년에 전통식품 명인 제35호에 선정되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회의원으로는 처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농해수위 위원장)의 담양 지역 사무소 관련 확진자가 늘고 있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16일 전남도 등에 따르면 전날 6명, 이날 새벽 1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 신규 확진자 7명 가운데 민주당 당원 관련 확진자와 접촉한 추가 확진자가 5명이다. 이로써 이 의원 담양사무소 관련 확진자는 지난 14일 이후 이날까지 이 의원을 포함해 13명으로 늘었다. 이 의원의 담양 사무소와 당직자 등 7명은 지난 7일 담양의 한 식당을 방문, 이 식장 주인 부부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식당을 방문한 7명 중 이 의원의 수행비서와 홍보실장 등 4명이 확진됐다. 이 의원은 지난 15일 서울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이 의원이 수행비서와 함께 결혼식, 장례식, 각종 행사 등에 참석해 검사 대상자들이 폭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이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지역구 당직자를 비롯해 저까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게 돼 진심으로 송구스럽고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15일 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삼립이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피그밸런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피그밸런스’는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피그(Pig) 캐릭터’와 대표 제품의 주요 속성인 ‘트리플(칼로리, 토핑, 드레싱) 밸런스’를 합친 캠페인명으로 5월 5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구매인증 이벤트’는 볼샐러드 속 동봉된 쿠폰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아이폰, 백화점상품권, 해피포인트 등 경품을 100% 지급한다.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내 AR(증강현실) 카메라 필터를 사용해 볼샐러드를 촬영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애플워치, 제이제이살롱드핏 클래스101 수강권, 홈트레이닝 키트 등을 증정한다. SPC삼립은 ‘피그밸런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영향력 있는 피트니스 전문 크리에이터 ‘제이제이살롱드핏’을 모델로 기용해, 이벤트 및 제품 패키지에 모델 이미지를 적용하고 트리플 밸런스를 강조한 브랜드 영상도 선보인다. SPC삼립 관계자는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리뉴얼에 맞춰 ‘트리플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 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바나나맛우유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협업해 온라인 판매 확대를 노린다.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단지’에 바나나맛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배달음식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선정된 배달음식은 떡볶이, 닭발, 불족발 등 매운 음식들이며, 이 중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댓글로 투표 받아 순위를 가린다. 댓글을 단 구독자들에게는 요기요 2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준비된 할인쿠폰 수량은 5만장으로 총 1억원 규모다. 자세한 사항은 ‘안녕단지’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요기요의 배너광고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편의점.마트’ 탭을 통해 구매해 배달로도 만나 볼 수 있다. 바나나맛우유는 유튜브 채널 ‘안녕단지’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고 있다. 얼마 전 실시한 소원을 들어주는 ‘요술단지’ 캠페인 중 가수 ‘비비’가 부르고 일러스트레이터 ‘람다람’이 디자인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500만회를 상회했다. ‘안녕단지’ 채널의 구독자도 단일 제품 브랜드로는 드물게 5만명이 넘었으며 연중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빙그레 관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 포카리스웨트는 아이돌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시작으로 ‘Let’s Sweat, Be Happy!’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규 광고는 포카리스웨트와 다시 땀 흘리는 즐거움을 되찾자는 내용으로 모델 츄와 일상 속 사람들의 활기찬 에너지를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특히 ‘우리 이제, 땀 좀 흘려볼까?’는 내레이션과 함께 등장하는 츄가 사람들과 힘차게 달리는 장면에서는 청량함과 시원함이 물씬 느껴진다. 사측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언젠가 다시 자유롭게 땀 흘리는 그 날 까지 각자의 일상에서 포카리스웨트와 함께 밝은 미래를 준비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포카리스웨트 ‘Let’s Sweat, Be Happy!’ 광고 캠페인은 신규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광고 촬영 비하인드 영상, 광고 현장 사진 공개 등 츄와 함께 다양한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저는 “츄의 쾌활한 모습으로 지치고 답답했던 소비자들에게 포카리스웨트만의 청량하고 시원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규 광고뿐만 아니라 상큼발랄한 츄와 함께하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은 지난 1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이날 모은 헌혈증 300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전 예약을 받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헌혈을 진행해 모든 임직원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4 년째 추진하고 있는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은 지난 2018 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백산수 지원 활동을 시작해 현재 환아 300 가정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운영하는 전국 10 여개 지원시설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올해에는 지원활동 확장에 본격 나서고 있다. 현재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5 월 시상식을 앞두고 있으며, 농심은 올해 연말 수상작이 삽입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급식지원이 어려운 결식아동에게 한우떡국 10,0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한우떡국 전달식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동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한우와 함께 꿈과 희망을 키워요’라는 구호로 진행됐다. 급식지원이 어려운 결식아동에게 전달될 한우떡국은 한우자조금 재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각각 5천개씩 총 10,000개가 지원된다. 한우자조금은 한우농가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아 조성한 재원으로 국민에게 받은 한우사랑을 이웃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전국한우협회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달될 한우 떡국 세트는 오로지 한우로만 만든 곰탕 국물과 한우고기가 들어간 영양식이다. 한우곰탕파우치(350g)와 우리쌀로 만든 떡(150g)으로 구성된 포장용기 간편식으로 어린이도 쉽게 식사할 수 있다. 한우떡국 전달식에서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코로나19로 급식지원이 어려워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한우떡국 간편식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국민의 한우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면서 국제곡물시장의 불안정성이 가중되는 가운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식량안보 콤비나트(combinat)’ 건설 협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15일 새만금 식량안보 콤비나트 건설 등을 골자로 한 식량자급률 제고방안을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보고했다. 김 사장은 “광활한 새만금 간척 취지를 살리고 풍력‧조력 등 친환경 신재생 청정에너지를 활용하는 aT의 식량안보 콤비나트 설립안은 범정부 차원에서 검토해야 할 사업”이라고 강조했으며, 이에 정 총리는 “식량안보는 국가 중점과제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정책으로, 안정적인 식량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aT를 중심으로 관계부처가 협의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식량콤비나트는 국내에서 생산된 식량자원의 저장‧가공‧비축은 물론 해외 수입식량의 비축이 한 곳에서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식량공급을 안정화하기 위한 집적시설이다. aT는 이달 중 식량안보 강화를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국가 식량자급률 제고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aT는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도 별도 구성할 예정이다.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