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그룹 임상민 상무 등 유통대기업 대표 줄줄이 국회로

URL복사

산자위 2차 국감, 대상베스트코 골목상권 침해 '식자재 유통 상생방안' 추궁
동반성장 최하위 업체 농협유통.롯데홈쇼핑.오뚜기.이랜드리테일 대표 출석

국회가 1일 2차 국정감사 일정에 돌입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2차 국감에서는 유통 대기업 대표들이 증인으로 줄줄이 소환된다. 유통 대기업 대표를 불러 골목상권 침해와 동반성장 수준 미달에 대해 집중 질의할 것으로 보인다.


산자위는 오는 6일 열리는 종합감사에서 조영조 농협유통 대표이사와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백수현 오뚜기 상무를 증인으로 세운다. 이들 업체는 지난 6월 발표된 대기업 동반성장지수에서 최하 등급인 '보통' 등급을 받았다.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도 홈플러스 인수와 관련해 이날 국감장에 선다.


이어 8일 중기청 및 특허청 종합감사에는 재벌 총수 일가인 임상민 대상그룹 상무가 증인으로 출석한다. 산자위는 대상베스트코의 무리한 외형확장으로 인해 발생한 마찰을 추궁하고 중소기업과의 식자재 유통 상생방안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 심상배 아모레퍼시픽 사장, 권혁구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김창권 롯데자산개발 대표, 김영태 현대백화점 총괄사장이 증인으로 국회에 출석하게 된다.


당초 증인으로 채택했던 허태수 GS홈쇼핑 대표이사와 김일천 CJ오쇼핑 대표이사는 최종 증인 명단에서 빠졌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파스쿠찌,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과 브리젤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과 브리젤라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 (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애플망고, 포도, 감귤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과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빙수 4종은 △고소한 팥과 인절미 위에 쏠티 젤라또를 듬뿍 올린 ‘젤라또 레드빈’ △애플망고의 새콤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애플망고’ △포도의 달콤함과 요거트 젤라또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젤라또 포도’ △패션, 망고, 감귤과 요거트 젤라또가 조화롭게 섞인 ‘새콤달콤 패션망고 등이다. 이와 함께,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빵과 쫀득한 젤라또가 만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디저트 ‘브리젤라’도 출시했다. 브리젤라에 들어가는 젤라또는 총 7종(티라미수, 아마레나체리, 요거트, 초코크런치, 라떼, 딸기라떼, 망고패션) 중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일부터 31일까지 빙수 또는 제조 음료 구매 후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스탬프 5개 적립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