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27일 화요와 공동개발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미(米) 술 시간'을 출시했다. 미(米) 술 시간은 쌀(米)과 술이 만나는 즐거운 시간이라는 뜻을 품고 있으며, 산지 쌀값 23만원(80kg 기준) 달성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자는 의미를 담아 23도로 제조됐다. 특히, 프리미엄 소주임에도 불구하고 MZ세대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판매가를 9,900원으로 결정했다. '미(米) 술 시간'은 수도권 주요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전국 하나로마트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와 ㈜화요는 지난 1월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쌀 7종으로 제품 개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그 결과, ▲농협의 원료 공급 ▲㈜화요의 제조 기술을 통해‘친들미’단일 품종으로 만든 '미(米) 술 시간'을 선보이게 됐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미(米) 술 시간은 국산 쌀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홍보를 통해 쌀 소비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경제지주는 28일 경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디야커피는 겨울 제철 과일을 활용한 달콤하고 상큼한 시즌 음료 4종과 베이커리 2종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와 감귤을 접목해 계절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큰 인기를 끌었던 생과일 음료(생과일 수박 주스, 생과일 토마토 주스)의 인기에 힘입어, 겨울에도 제철 생과일을 활용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자 기획됐다. 출시된 음료는 ▲생과일 제주 감귤주스 ▲치즈폼 딸기라떼 ▲딸기 감귤 티 ▲딸기 자두 요구르트 총 4종이다. ‘생과일 제주 감귤주스’는 생과일 제주산 감귤을 그대로 갈아 넣어 상큼한 풍미를 더한 주스다. ‘치즈폼 딸기라떼’는 상큼한 딸기라떼에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 폼이 올라가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딸기 감귤 티’는 딸기의 달콤함과 감귤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티 음료다. 마지막으로 ‘딸기 자두 요구르트’는 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요구르트 조합으로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베이커리는 ▲딸기 쏙쏙 모찌떡 ▲딸기 크림치즈 쫀득빵 총 2종이다. ‘딸기 쏙쏙 모찌떡’은 딸기의 달콤함과 오독오독한 초콜릿 코팅이 어우러져 씹는 재미가 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식품이 불닭납작당면 ‘오리지널’과 ‘로제’를 2인분 파우치 형태로 새롭게 선보이며 간편식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불닭납작당면 시리즈는 쫄깃하면서도 탱글한 납작당면의 식감과 불닭 특유의 감칠맛나는 매콤함으로 인기를 끌며 로제, 오리지널, 까르보 3가지 맛으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파우치 형태 제품은 화끈한 매운맛의 ‘오리지널’과 불닭, 고추, 크림으로 완성한 크리미한 풍미의 ‘로제’ 2종이다. 기존 용기 형태와 달리 팬 조리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부재료를 더해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당면을 따로 물에 불릴 필요 없이 찬물에 가볍게 헹궈 물, 소스와 함께 약 3분간 끓인 후 후첨 분말을 넣으면 완성된다. 비엔나소시지, 베이컨, 치즈 등 원하는 토핑을 더하면 전문점 수준의 한 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납작당면과 액상스프 등 구성품이 각각 소포장돼 있어 혼자서는 물론 가족, 친구, 지인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실온 보관도 가능해 캠핑 등 야외 활동시 휴대하기도 용이하다. 현재 이마트와 이마트몰,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중이며, 26년 2월부터 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겨울 통영 굴의 풍미를 살린 겨울 신메뉴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굴이 가장 맛있는 계절인 겨울을 맞아 지난 시즌 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통영 굴을 활용한 칼국수, 전골 등 별미 요리를 다시 선보인다. 먼저 ‘통영 굴 칼국수’는 통영 굴에 청양고추, 미역을 더해 맑고 칼칼한 국물과 깔끔한 마무리가 일품이다. 탱글탱글한 통영 굴 특유의 바다향과 고소한 풍미가 쫄깃한 면발과 어우러져, 추운 날씨에 뜨끈하게 즐기기 좋다. 해당 메뉴는 전국 제일제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굴과 낙지 그리고 두부, 버섯, 배추 등 다양한 채소를 풍성하게 담은 ‘통영 굴 전골’도 출시한다. 해산물의 깊은 맛과 채소의 시원한 감칠맛이 어우러진 전골로, 막걸리 및 전통주와 함께 즐기기 좋다. 전골은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점, 서울역사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이하 무교주가)에서 판매한다. 이외에도 무교주가 단독으로 ‘통영 굴전’도 선보인다. 고소한 굴전과 새콤매콤한 부추 무침을 곁들인 메뉴로, 지난 겨울 시즌 동안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제일제면소는 오는 12월 31일까지 겨울 신메뉴 출시 기념 고객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당을 줄여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당 저감 ‘포스트 그래놀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포스트 그래놀라 살구 아몬드’와 ‘포스트 그래놀라 피칸’이다. 두 제품 모두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포스트 그래놀라 살구 아몬드’는 과일을 넣고도 당 함량을 줄인 그래놀라 제품이다. 오븐에 구운 통곡물 그래놀라에 새콤하고 향긋한 살구와 고소한 아몬드를 더해 상큼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스트 그래놀라 피칸’은 담백한 귀리를 다섯 번 구운 오트 그래놀라와 ‘견과류의 여왕’으로 불리는 피칸의 조합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와 은은한 시나몬 향을 바삭한 식감과 함께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체험단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채정우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맛은 물론 건강까지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당을 줄인 ‘포스트 그래놀라’ 2종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는 시리얼 제품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인기 스낵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K-스낵’ 플레이버 4종을 재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K-푸드’ 트렌드에 주목해, 초코칩·꼬북칩·비쵸비·죠리퐁 등과 협업한 플레이버를 시즌 한정으로 다시 선보인다. 해당 제품들은 스낵 고유의 식감과 풍미에 아이스크림 특유의 부드러움을 더해, 출시 당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리온의 대표 비스킷 ‘촉촉한초코칩’과 함께 개발된 ‘아이스 촉촉한초코칩’은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쿠키 맛 아이스크림을 섞고, 초코칩 쿠키 조각과 초콜릿 리본을 더해 달콤하고 촉촉한 쿠키의 풍미를 풍부하게 살렸다. ‘아이스 꼬북칩’은 진한 초콜릿과 시나몬 풍미가 어우러진 초코츄러스 콘셉트의 플레이버로, 꼬북칩 아이스크림과 시나몬 초콜릿 리본, 초코 크럼블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출시 당시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오리온의 ‘꼬북칩 초코츄러스’를 원료로 활용해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이다. 올해 9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됐던 ‘위대한 비쵸비’는 헤이즐넛 초콜릿 퍼지와 비스킷 조각, 다크 초콜릿 청크가 조화된 플레이버로, 바삭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 맛을 동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SAMG엔터의 대표 IP인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캐치! 티니핑’ 시리즈 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에 등장하는 프린세스하츄핑과 신규 로열핑인 사뿐핑을 활용했으며, 디자인에도 캐릭터와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케이크 패키지는 시즌6 스토리의 메인 아이템인 ‘캐리어’를 활용하고 케이크 받침이나 레이스 띠지 등으로 케이크를 더욱 입체적으로 구현해 시각적인 매력을 극대화했다. 27일 출시되는 ‘하츄핑의 하트 프린세스’는 초코와 딸기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다.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의 케이크를 딸기 코코넛 가루로 마무리하고 상단의 하트 케이크 중심에는 프린세스하츄핑 피규어를 올렸다. 케이크 받침은 인형의 집처럼 입체적으로 구성해 더욱 사랑스럽고 귀엽게 표현했다. 특히 해당 제품에는 하츄핑이 직접 읽어주는 영상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쿠폰이 동봉돼 있다. 케이크 받침에 부착된 쿠폰 뒷면의 QR코드를 스캔 후 원하는 메시지를 적으면 AI 기술로 하츄핑이 영상편지를 직접 읽어준다. 이 외에도 최근 ‘사뿐핑의 레이스 프린세스’ 케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쎌바이오텍의 강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페셜 기프트’를 한정판으로 출시하고 오늘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기프트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는 한편, 하반기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221배 강한 유산균’ 캠페인에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트리 케이스에 손석구 Pick 제품인 ‘듀오락 골드 캡슐’ 30일분 2개와 10일분을 더해 총 70일분으로 구성했으며, 21%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듀오락은 올해 하반기 배우 손석구와 함께 ‘221배 강한 유산균’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30년간 쌓아온 100% 한국형 유산균 기술력에 배우 손석구의 강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장 속에서도 강한 유산균’이라는 인식을 확고히 했다. TV CF 공개 두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200만 회를 돌파했으며,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3% 증가하고 듀오락몰 신규 고객 유입도 크게 확대되는 등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스페셜 기프트 구성의 핵심인 ‘듀오락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초코베리요거스무디’와 전통차 4종을 출시하고, 겨울 디저트 판매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상큼한 요거트와 다양한 토핑을 결합한 ‘디저트형 음료’가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초코·베리·요거트 조합의 ‘초코베리요거스무디’를 선보였다. 신메뉴 ‘초코베리요거스무디’는 산뜻한 플레인 요거트 스무디에 블루베리·딸기·라즈베리 등 믹스베리의 상큼함과 달콤한 초코쉘을 더하고, 초코링과 현미그래놀라를 토핑해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공개된 ‘겨울의 맛’ 라인업은 겨울철 인기 있는 전통차 4종으로 구성됐다. 제주 청귤의 상큼함과 생강의 쌉싸름한 풍미가 은은한 ▲청귤생강차, 깊고 진한 맛으로 몸과 마음까지 따뜻하게 데워주는 ▲쌍화차, 대추 고유의 달큰한 맛을 담아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대추차, 상큼한 국내산 매실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매실차 등 네 가지 메뉴가 추운 계절에 어울리는 따뜻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컴포즈커피는 ‘겨울의 맛’ 전통차 4종 출시를 기념해 ▲고구마빵 ▲감자빵 ▲팥 미니붕어빵 ▲슈크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연세우유 고구마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제철 원료를 활용한 ‘제철 코어’ 트렌드가 식품업계에서 확산되며,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연세유업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고구마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디저트를 선보이기 위해 ‘연세우유 고구마 디저트' 3종을 기획했다.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맛 슈크림을 가득 채웠으며, 군고구마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쫀득한 고구마 브륄레맛 무스를 더했다. 빵 시트 안쪽은 자색 고구마를 연상할 수 있도록 보라색 컬러를 활용했다.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은 지난해 연세유업이 진행한 ‘연세빵빵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올해 업그레이드해 정식 출시된 제품이다. ‘연세우유 고구마 맘모스’는 꾸덕한 크림치즈 크림과 진한 고구마 무스 사이에 고구마 다이스를 넣어 보다 진한 고구마맛과 포만감을 살렸다. 맘모스빵 특유의 소보로 시트 사이에는 단팥을 더해 달콤함을 극대화했다. ‘연세우유 고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