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1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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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말 공적 마스크, 지난주말 보다 142.1만 개 늘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21일과 22일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 수급 상황을 발표했다. 21일 공적 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는 총 919만 개이며 22일은 총 264.8만 개가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주말(3.14.~3.15.)에는 총 1041.7만 개가 공급됐으나 이번 주말(3.21.~3.22.)에는 142.1만 개가 늘어난 총 1183.8만 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주말 동안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➊서울·경기지역은 약국, ➋그 외 지역은 약국·하나로마트 이다. 코로나19의 확산추세와 약국 재고량을 고려해 지역별로 공급량을 조정했다. 지역별로는 서울・인천・경기는 400개, 대구・경북・전남・전북은 250개, 그 외 지역은 350개씩 공급된다. 또한, 21일에는 소형 마스크 수요가 있는 1만 5000여 개 약국에 최대 50개씩 총 74.4만 개가 추가로 공급된다. 대리 구매는 ➊장애인, ➋장기요양 급여 수급자, ➌1940년 포함 그 이전 출생한 어르신, ➍2010년 포함 그 이후 출생한 어린이에 한해 가능하며, 구매대상자의 출생연도에 맞춰 구매해야 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일부 공적판매처는 주말 휴무로

[업계는지금]아이유VS수지, 다시 시작된 소주 전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로나 19의 여파로 회식과 저녁모임이 없어지고 홈술이 늘어나면서 소주업계가 광고모델인 아이유와 수지로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 하는 새 광고를 지난 27일 처음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이라는 슬로건을 이번 광고에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제작하고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이슬은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네!-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과 숙취 없는 다음날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아이유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친구같은 이슬방울을 형상화해 발랄하고 경쾌한 콘셉트로 진행됐다. 특히, 아이유와 함께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는 이슬방울의 매력을 극대화해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의 역대 모델 중 가장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은 아이유의 매력과, 아이유와 함께 감정을 나누는 친구 같은 이슬방울을 형상화했다"며 "마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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