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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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샐러드 구매 후 바로 섭취, 보관할 땐 냉장보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31일 채소 샐러드를 섭취할 때 세척 후에 먹어야 하는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구입 즉시 바로 먹지 않는 경우 반드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인 샐러드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어 샐러드에 대한 소비자 취급현황과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이다. 서울·경기지역 일반인 118명(연령: 20~40대)을 대상으로 ▲샐러드제품 구매 이유 ▲구매 장소 ▲세척문구 확인 여부 ▲구매 후 섭취시기 및 보관방법에 대해 조사한 결과, 샐러드 섭취 이유는 건강한 식습관(37.3%), 체중관리(21.3%), 간편한 식사(14.7%), 간식(14.7%), 맛있어서(10.7%) 순이었다. 구매 장소는 카페‧베이커리(57.3%), 대형마트(16.0%), 편의점(9.3%), 샐러드 전문점(9.3%) 등이었다. 세척문구 확인 여부는 다양한 포장 상태로 유통되는 샐러드는 세척 후 섭취해야 하는 농산물인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세척문구’를 확인하지 않는 비율이 60%로 높게 나타났다. 보관방법은 구입상태 그대로 냉장보관

[카드뉴스] "라면 먹고 갈래?"...가장 많이 팔린 라면 BEST 5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사람들의 라면사랑은 각별하다. 압도적인 연간 라면소비량(74개)이 이를 말해준다. 라면와 김치의 조합이란..말해 뭐할까. '라면의 기원' 중국, '라면 장인' 일본보다 더 많이 먹는다. 중국시장의 70%를 먹은 한국라면은 이제 세계 라면 시장의 중심에 섰다. 그렇다면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무엇일까? 5위 농심 육개장사발면 가늘고 꼬들한 면발과 소용돌이맛살이 시그니처인 육개장 사발면. 지난 3분기 230억원 어치가 팔렸다. 짧은 조리시간,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다. 4위 삼양 불닭볶음면 설자리를 잃어가던 '라면의 원조' 삼양식품을 살린 빅히트작입니다. 3분기 246억원이나 팔렸다. 전년보다 100억원이 더 팔렸는데 상승률로는 업계1위입니다. 매운 맛이 유행처럼 전세계로 퍼지며 매출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그런데 회사를 일으킨 효자상품인 것은 알겠는데 적당히 우려먹지..사골볶음면인줄 3위 농심 짜파게티 불닭볶음면이 인기라지만 볶음라면계에서 절대 넘지 못할 산이다. 479억원의 판매고를 올린 국내 최초의 짜장라면. 198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한국 최초의 아카데이 수상작 '기생충'에 짜파게티와 너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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