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색다른 조합의 치킨 메뉴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멕시카나(대표 최광은)는 10일 신메뉴 '달콤라떼치킨'을 출시하여 전속모델 강다니엘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멕시카나의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이색적이다. 신메뉴 '달콤라떼치킨'은 드물게 커피 맛이 나는 치킨이다.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라떼맛 소스가 첨가되어 조화를 이룬다. 이번 신메뉴 출시에 맞춰 함께 취식하기 좋은 사이드메뉴 '커피콩빵'도 함께 출시할 계획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달콤라떼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에 한해 함께 출시되는 사이드 메뉴 '커피콩빵' 3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메뉴 달콤라떼치킨 출시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국민 선호도가 가장 높은 외식메뉴인 치킨과 커피를 통해 신제품을 완성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며, "달콤한 라떼 맛의 달콤라떼치킨은 소비자들의 요구와 호기심을 반영한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bhc치킨은 1월부터 ‘포테킹 후라이드’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 bhc치킨의 ‘포테킹 후라이드’는 육즙 가득한 치킨
국민의 건강과 건전한 음식문화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식품 전문 언론 ‘푸드투데이’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질적 성장과 K-푸드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푸드투데이’ 황찬연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기후변화를 겪으며 사람들은 점차 환경과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생산과 소비를 선호하며, 건강한 먹거리로 우리 땅에서 자라난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을 찾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국내 최대 친환경·유기농 농산물 인증면적과 전국 친환경 축산물 출하량 1위, 전국 수산물 생산량 1위를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친환경 농·수·축산 1번지로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전남의 먹거리를 전국의 소비자들께 선보이기 위해 내실 있고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소비로 변화하는 시장 분위기에 발맞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지난해 전남 농수축산물 쇼핑몰인 ‘남도장터’의 매출액이 32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은 9일 한 매체가 보도한 ‘LG전자식 마스크, 비싼 돈 주고 해외직구하는 이유’라는 내용에 대한 해명에 나섰다. 식약처는 "LG전자가 식약처에 지난해 9월 허가 신청한 보건용 마스크(의약외품)는 새로운 소재와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의약외품으로 허가받기 위해서는 안전성, 유효성 심사 등 통상적인 허가 절차에 따라 검토가 진행돼야 한다"면서 "식약처는 허가 접수 이후 LG전자에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 기준에 부합하는 자료를 두 차례 보완 요청했으나 LG전자는 보완자료를 준비하던 중 스스로 허가 신청을 취하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한 매체는 LG전자가 개발한 전자 마스크를 식약처에 지난해 9월 ‘의약외품’ 허가 신청을 냈으나 승인 여부 결론이 나지 않아 예상보다 심사가 길어지자 출시를 포기하고 홍콩, 대만 등 해외 12개국에서 먼저 출시했다고 보도 한 바 있다. 이 매체는 또 LG전자는 지난달 말 식약처에 냈던 ‘의약외품’ 판매 허가 신청을 철회하고 전자제품으로 출시 검토 중이나 이 경우 제품명에 ‘마스크’를 넣을 수 없어 국내 판매 여부가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식약처 관계자는 "현재
국민건강을 위한 식생활 안전을 강화하고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애써 오신 「푸드투데이」의 뜻 깊은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정론직필의 언론정도를 견지하며 국민건강 지킴이 역할에 충실하고, 식품산업경제 전문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온 황창연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안전한 먹거리, 효과 좋고 부작용이 없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국민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종감염병인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고, 면역력증강 관련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위해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에서 허위·과장 광고가 극성을 부리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오·남용 사례가 적잖아 식품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은 실정입니다. 식중독을 비롯한 식품위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먹거리 안전을 보장하는 일은 국민의 생명 및 건강과 직결된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식품위생 취약국인 중국산 수입식품을 비롯하여 일본산 수입식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회기후위기그린뉴딜연구회’와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노후원전안전조사TF’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후쿠시마 10주기 <태양을 덮다>」 상영 및 한일좌담회가 오는 11일 오후 3시 여의도 IFC몰 CGV에서 개최된다. 이날 상영되는 「후쿠시마 10주기 <태양을 덮다>」는 지난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발생했던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내용으로 한 논픽션 드라마이다. 지진이 일어난 후, 원전 사고가 발생하기까지 5일간의 긴박한 상황을 담고 있으며, 원전 사고 후 실제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함으로써 노후원전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후쿠시마 사고 1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영화상영에 앞서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기억하고 교훈을 되새기는 취지의 피케팅과 의원들이 참여해 사전 제작된 <3.11 후쿠시마, 우리의 교훈은>이라는 특별영상 상영이 진행된다. 영화상영 이후에는 우원식・김성환 ‘국회기후위기그린뉴딜연구회’ 대표의원, 양이원영 ‘더불어민주당 노후원전안전조사TF’ 부위원장을 비롯해 후쿠시마 원전사고 당시 총리로 재임했던 칸 나오토 전 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전국 로컬푸드 및 농식품 직거래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바로정보(www.baroinfo.com)’ 홈페이지 새 단장과 함께 이용자 중심의 신규 서비스를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히 직거래 사업자 또는 생산자들이 경영, 홍보 등 현장 고민거리를 수시로 자문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가 상담서비스 ‘바로상담’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분야별 전문가에게 실시간으로 무료 자문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모임이 제한적인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 소통 창구인 ‘바로모임’ 서비스를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회원간 커뮤니티를 만들고 실시간 정보 공유와 대화가 가능토록 개편했다. 그 외에도 이용자들의 취향, 니즈, 다양성 등을 반영하여 콘텐츠를 더욱 확장하여 정기 제공한다. 직거래 사업자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유용한 국내·외 로컬푸드 이슈, 레시피, 이벤트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문가를 통해 제작된 고품질의 콘텐츠는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 이용 가능하다. aT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소통과 공유”의 키워드를 주안점으로 이용자들에게 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는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전국 발매 확대와 함께 펩시의 K-POP 파트너인 ‘IZ*ONE(아이즈원)’과 인기 가수 ‘소유’를 모델로 앞세운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Great Taste Zero Sugar’라는 콘셉트로,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의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펩시 제로 슈거의 2021 K-POP파트너로 발탁된 ‘IZ*ONE(아이즈원)’과 ‘소유’는 다양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광고 속에서도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특유의 청량감을 잘 표현해냈다. 또, 펩시 제로 슈거의 슬로건인 ‘Great Taste Zero Sugar’라는 문구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슈거 콜라라는 점을 강조했다. 여기에 화면 가득 채우는 탄산 버블과 톡 쏘는 씨즐을 더해 제품의 짜릿한 청량감을 시청각적으로 극대화했다. 지난 2월 15일에는 ‘펩시 2021 K-POP 캠페인’의 일환으로 IZ*ONE(아이즈원)과 소유, 래퍼 pH-1이 참여한 음원 ‘ZERO : ATTITUDE’를 공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 한해 푸드 페어링, 디지털 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의 전국순회 네 번째 지점인 ‘광주점’을 오픈한다. ‘소주의 원조-진로’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보답하는 차원에서 두껍상회를 기획했으며 서울에서 확인한 인기를 이어가고자 전국 순회 중이다. 광주 두껍상회는 오는 15일 문을 열어 4월 30일까지 광주 최고의 명소로 자리잡은 동리단길(광주 동구 동명동)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광주 두껍상회에서는 ‘참이슬 백팩’, ‘핑크 두꺼비 피규어’ 등 하이트진로의 대표 인기 굿즈 총 90여종을 판매할 뿐 아니라, 소맥 자격증 발급, SNS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돼있다. 특히, 광주 팬층이 두터운 프로 야구단 ‘KIA타이거즈’와 협업하여 KIA타이거즈 유니폼을 착용한 ‘하이트진로 두꺼비 피규어’도 특별 제작, 판매한다.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8시간 동안 운영되며,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앞서 진행한 부산과 대구 두껍상회도 인기를 모았다. 지난 2월 28일 성료한 부산점의 경우 일일 방문객 수가 서울을 앞질렀으며, 오는 14일 종료 예정인 대구점 역시 성행 중이다. 부산, 대구 두껍상회에서는 코로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배달의민족이 국내 배달 앱 가운데 처음으로 음식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9일 공식 론칭했다. 소비자들은 이날부터 배민 앱내에 새로 생긴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터치해 들어가, 유명인사들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쇼핑 방송을 실시간이나 VOD로 언제든 만날 수 있고 관련 상품을 주문도 할 수 있게 된다. “첫 라방 기념 떡 돌립니다”…망원동 핫플 ‘경기떡집’ 첫방서 떡 기부 이날 오후 1시에 시작되는 첫 라이브 방송은 개업 분위기에 맞춰 떡집으로 정해졌다. 이북식 인절미인 '이티떡'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망리단길 떡 맛집 '경기떡집'이 주인공이다. 이날 방송엔 경기떡집의 최길선 명장이 직접 출연해 쇼호스트들에게 이티떡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경기떡집이 20년 만에 선보이는 이티떡 라인의 신제품도 공개된다. 경기떡집과 배민은 쇼핑라이브 첫 방송 기념으로 선행도 베풀 계획이다. 경기떡집은 방송 종료 후 판매금액과 관계없이 1000만원어치의 떡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된 떡은 배민이 선정한 기부처인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서울시 내의 지역별 47개 노인종합복지관을 관리 및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아동보호시설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5천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지난 2월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진행된 전달식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신인상곤 홍보단장,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하는 ‘한돈몰 착한소비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후원 물품은 전국에 위치한 아동보호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총 71개 기관, 2,659명 아동에게 배분됐다. ‘한돈몰 착한소비 캠페인’은 2018년부터 한돈몰에서 진행한 캠페인이다. 2020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지정 기부를 체결하여 한돈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일정금액이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되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현물 또는 쿠폰 형식으로 기부된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한돈을 구매해주신 분들의 정성을 모아 소외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미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