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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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샐러드 구매 후 바로 섭취, 보관할 땐 냉장보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31일 채소 샐러드를 섭취할 때 세척 후에 먹어야 하는지, 유통기한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구입 즉시 바로 먹지 않는 경우 반드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과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인 샐러드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어 샐러드에 대한 소비자 취급현황과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이다. 서울·경기지역 일반인 118명(연령: 20~40대)을 대상으로 ▲샐러드제품 구매 이유 ▲구매 장소 ▲세척문구 확인 여부 ▲구매 후 섭취시기 및 보관방법에 대해 조사한 결과, 샐러드 섭취 이유는 건강한 식습관(37.3%), 체중관리(21.3%), 간편한 식사(14.7%), 간식(14.7%), 맛있어서(10.7%) 순이었다. 구매 장소는 카페‧베이커리(57.3%), 대형마트(16.0%), 편의점(9.3%), 샐러드 전문점(9.3%) 등이었다. 세척문구 확인 여부는 다양한 포장 상태로 유통되는 샐러드는 세척 후 섭취해야 하는 농산물인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세척문구’를 확인하지 않는 비율이 60%로 높게 나타났다. 보관방법은 구입상태 그대로 냉장보관

[업계는지금]아이유VS수지, 다시 시작된 소주 전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로나 19의 여파로 회식과 저녁모임이 없어지고 홈술이 늘어나면서 소주업계가 광고모델인 아이유와 수지로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 하는 새 광고를 지난 27일 처음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이라는 슬로건을 이번 광고에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제작하고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 신규 광고캠페인은 '이슬은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네!-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과 숙취 없는 다음날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아이유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친구같은 이슬방울을 형상화해 발랄하고 경쾌한 콘셉트로 진행됐다. 특히, 아이유와 함께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는 이슬방울의 매력을 극대화해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의 역대 모델 중 가장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은 아이유의 매력과, 아이유와 함께 감정을 나누는 친구 같은 이슬방울을 형상화했다"며 "마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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