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4 히트상품(17)] 대상 - 청정원 정통 컵국밥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4년 히트상품 25선 즉석식품 부문


언제 어디서나 국물과 밥을 간편하게...정통 국밥 맛 재현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4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이 조사 항목으로 22개 업체의 25개 품목이 뽑혔다. 즉석식품 부문에서는 대상(대표 명형섭)의 '청정원 정통 컵국밥'이 선정됐다.


대상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청정원 정통 컵국밥’은 '언제 어디서나 국물과 밥을 한 번에 간편하게 즐기자'는 기획의도에서 개발된 제품으로 출시 첫 해 100억원의 매출액을 올릴 정도로 시장에 빠르게 진입했다.





청정원 정통 컵국밥은 ‘사골곰탕국밥’ ‘콩나물해장국밥’ ‘나가사키식짬뽕밥’ ‘상하이식짬뽕밥’ 등 4가지 종류로 따뜻한 국물과 밥을 컵라면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용기 안의 건조밥에 액상스프와 건더기를 넣고 끓는 물을 붓기만 하면 사골곰탕국밥, 콩나물해장국밥 등 의 국물 음식이 완성된다.




간편식이지만 스프 대신 액상 소스를 사용해 진한 국물 맛을 살려 정통 국밥의 맛을 재현했다. 무엇보다 최상의 밥맛을 유지하게 위해 첨단 쌀 가공법을 적용했다. 첨단 쌀 가공법이란, 밥을 지은 후 바람으로 빠르게 건조시킨 후 고온에서 로스팅하는 가공법이다. 이때 밥은 엄선된 100% 국산 쌀로 지어진다. 건조밥, 건더기, 소스를 용기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4분 30초만 기다리면 갓 지은 고슬고슬한 밥의 식감과 시원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을 조화롭게 만끽할 수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컵밥 시장 규모는 700억~800억원으로 추정된다. 업계 관계자들은 '1인 가구 증가'와 여성의 사회진출에 따른 '맞벌이 부부 증가' '요리 인구 감소'로 컵밥 시장은 향후 1000억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