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히트상품(12)] 한성식품 '한성 포기김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한성식품 '한성 포기김치'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의 '한성 포기김치'는 대한민국 김치명장 1호, 김치명인 1호이신 김순자 명인명장의 비법으로 만들어 깊은 맛이 살아있는 프리미엄 명품김치로 명성이 자자하다.


한성 포기김치는 한성식품을 대표하는 김치로 HACCP 시스템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생산하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전통식품 품질인증으로 신선한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하고 각종 젓갈과 찹쌀풀을 이용한 전통방식으로 직접 만들어 익을수록 시원하고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젓갈과 해산물을 많이 넣어 시원한 맛이 나며 자극적이지 않고 잘 익은 새우젓과 멸치젖국의 조화로 깔끔한 맛을 낸다.


한성김치의 인기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할랄인증을 통해 중동 두바이 등 이슬람 국가와 타이완.미국.캐나다.홍콩.유럽 등 전세계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성식품은 현재 국내 27건, 해외 특허 1건 등 총 28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출용 맛김치의 유통기한을 늘리는 숙성이 지연된 김치의 제조 방법이 특허 등록됐다.


한편, 한성식품은 1986년 설립해 김치를 최초로 산업화한 기업으로 B2B(기업 간 거래) 김치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부천.서산공장과 지난해 강원도 정선에 설립한 정선공장을 운영, 하루 130여t의 김치를 생산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