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3 히트상품(9)] 동원연어, 쁘띠첼 스윗푸딩

푸드투데이 선정 2013년 히트상품 30선 (9)즉석식품 부문

즉석식품 부문에서는 10대 수퍼 푸드인 고급연어 속살을 통째로 통조림에 담은 동원F&B '동원연어'와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푸딩'이 선정됐다.


동원F&B - 동원연어


동원F&B(대표 박성칠)가 칠레산 고급 연어를 담아 동원연어'가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9월 출시된 동원연어 4종은 '동원연어 오리지날', '동원연어 칠리','동원연어 S', '동원연어 샐러드'로 구성돼 있다. '첨 연어'로 만들어진 동원연어 샐러드를 제외한 나머지 3종에는 고급 어종으로 꼽히는 '코호 연어'가 들어 있다.


코호 연어는 태평양에 서식하는 연어어종 중 '사카이 연어'와 함께 고급어종으로 꼽히며 색이 붉고 육질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동원연어 오리지날은 FP(Fresh Pack)공법을 사용했다. FP공법은 연어를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통조림에 담은 후 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해 한 번에 삶아내는 방식이다. 제조 과정에서 연어를 두 번 삶으면 고기가 쉽게 부스러지는 데 비해 FP공법을 이용하면 살코기 덩어리째로 신선하고 부드러운 연어를 제공할 수 있다.


동원연어 칠리는 코호 연어에 칠리 소스를 가미해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동원연어 샐러드는 연어와 각종 채소, 마요네즈 등을 버무려 빵, 크래커 등과 함께 즐기면 더 맛있다. 동원연어 S는 프리미엄 사각캔이다. 코호 연어 살코기를 스테이크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담았다.


동원F&B 관계자는“국민 대다수가 참치를 모르던 시절 참치캔을 출시해 대중화에 앞장섰던 만큼 동원연어도 새로운 국민 통조림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 - 쁘띠첼 스윗푸딩
 

10월 출시된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의 신제품 '스윗푸딩'이 여성과 대학생 등 젊은 소비층에 입소문이 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윗푸딩은 신선한 생우유를 넣어 만든 제품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밀크커스터드, 로열커스터드, 레어치즈 등 3가지 제품을 출시했는데 아이비, 박은지 등 트렌디한 여성 연예인들이 이를 SNS에 소개하며 소문이 났다.


쁘띠첼 스윗푸딩은 10월초 출시 이후 예상치를 훌쩍 뛰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당초 예측했던 판매물량의 약 240%에 가까운 판매치를 기록하며 상당수 매장에서 품절 사태가 벌어지는 등 매우 빠른 속도로 판매되는 중이다.


뛰어난 맛은 유명 셰프들에게도 인정받은 바 있다. 백상준 셰프는 "웬만한 디저트샵이나 제과점보다 뛰어난 맛과 질감에 놀랐다"며 최고의 디저트로 평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윗푸딩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먼저 인기를 얻은 것은 해외 여행이나 유학 등을 통해 푸딩을 접한 이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