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히트상품(22)] 하이트진로음료-'블랙보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0년의 식품업계는 유난히 힘들었던 시기였다. 예견치 못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식품업계의 큰 위기를 가져왔지만 동시에 큰 성장의 계기가 됐다.

 

모두가 힘들었던 2020년, 장기간 축적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히트상품은 무엇일까? 푸드투데이는 학계, 소비자,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지난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서울·경기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20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했다.

 

하이트진로음료-'블랙보리'

하이트진로음료의 보리차음료 '블랙보리'의 판매가 국내 보리차음료 시장 점유율 30%대를 기록하며 전체 곡차음료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올해 1~9월 '블랙보리'의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5% 성장했다.

 

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생수는 물론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보리차 매출이 덩달아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석수와 블랙보리 온라인 채널 공급을 강화하고 있다. 블랙보리는 지난해 6월 확장 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 출시 후 20%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국산 검정보리로 제조했다. 카페인과 설탕 성분이 없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생수와 차 음료 시장은 1조3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향후 2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보리차음료를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던킨,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휴양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포켓몬 도넛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7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다. 입안에 펼쳐지는 천국의 맛 ‘썸머 파라다이스’를 모티브로 한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는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여름 해변 옆에 꼽혀 있는 코코넛 야자수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특징이다. 상큼달콤한 파인애플 필링을 듬뿍 채운 도넛 위를 고소한 로스트 코코넛 토핑으로 마무리해 이색 풍미를 선사하고, 여기에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 속 알로라 지방에 사는 야자열매 포켓몬 ‘나시’ 모양의 픽을 꽂아 휴양지 감성을 더했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달의 도넛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매장에 방문해 사용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도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이국적 풍미의 ‘알로라 나시와 코코넛 파라다이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던킨 이달의 도넛과 함께 유쾌한 에너지를 충전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