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4 히트상품(1)] 롯데푸드-의성마늘햄, 파스퇴르-오직 우유100%를 유산균으로 발효한 요구르트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104년 히트상품 25선 (1)육·유가공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4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이 조사 항목으로 22개 업체의 25개 품목이 뽑혔다.


육가공 부문

롯데푸드-의성마늘햄


“의성 마늘햄은 롯데푸드와 경북 의성군의 합작으로 만든 제품으로 몸에 좋은 의성마늘과 국내산 순정육으로 먹기 편하게 포장했습니다. 앞으로도 제품의 리뉴얼과 다양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롯데푸드(대표 이영호) 장양구 CM2팀장은 의성마늘햄의 특징을 이렇게 표현했다.




2006년 출시한 의성마늘햄은 의성군수 직인이 찍인 토종 의성마늘을 햄과 결합한 제품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햄으로 유명하다.


또 최초 편리한 보관을 위해 분절 포장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의성마늘을 함유해 고기 특유의 잡내가 없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대한양돈협회에서 인증한 ‘국산 돼지고기’와 전국 생산량의 3%만 생산되는 ‘명품 의성마늘’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롯데푸드는 2010년에 업계 최초로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받아 친환경기업으로의 면모를 대내외에 알렸으며, 출시 후 400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유가공 부문

파스퇴르-오직 우유100%를 유산균으로 발효한 요구르트


파스퇴르의 오직 우유 100%를 유산균으로 발효한 요구르트가 ‘뉴거트 플레인’ ‘쾌변 플레인’ 등 다양한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홈메이드 방식의 ‘오직 우유 100% 요구르트’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요구르트로 과일, 견과, 꿀 등과 잘 어울린다.


오직 우유 100% 요구르트는 정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목장의 1급 A원유와 유산균 외에는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은 까다로운 발효유이다.






특히 홈메이드 요구르트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박규학 파스퇴르 마케팅 수석 매니저는 “파스퇴르에서는 가장 큰 원칙인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원료만 가지고 만든다는 기준을 세우고 만든 제품”이라면서 “국내 최초로 무항생제 원유 100%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발효유의 전환점이 됐다”고 말했다.


또, “2015년에는 새로운 제품을 준비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파스퇴르 원칙에 맞게 자연그대로의 원칙을 유지하고 앞으로 더 품질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