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4 히트상품(10)] 던킨도너츠-맨하탄 드립 커피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4년 히트상품 25선 (10) 커피 부문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49세 남,500명을 대상으로‘201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4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이 조사 항목으로 22개 업체의 25개 품목이 뽑혔다. 생수 부문에서는 커피부문에서는 SPC그룹 (총괄사장 조상호) 던킨도너츠 맨하탄 드립 커피가 선정됐다.


맨하탄 드립 커피는 커피 원두를 기존과 다른 새로운 로스팅 공법으로 제조해 커피의 신선함을 강화했다. 특히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산미를 지니고 있어 던킨도너츠의 아침 메뉴인 모닝콤보를 비롯해 핫밀, 도넛 등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등지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원두를 사용해 2009년 설립한 국내 커피 로스팅 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양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던킨도너츠 로스팅센터는 위생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왔으며 2012년에는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제도(HACCP)’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생두의 입고부터 출하까지 제조별 공정 담당자가 HACCP의 품질 관리 15단계에 걸쳐 항목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로스팅 전 공정에서의 전자동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자동 로스팅 시스템은 온도, 공기흐름, 열 조절 등 던킨 만의 12가지 로스팅 커브를 전자동으로 컨트롤해 제품품질의 편차를 최소화하는 시스템이다.

 



한편, 뉴욕의 중심 맨해튼에서는 던킨 드립 커피가 아침 시간대에 1초에 한 잔씩 팔릴 정도로 뉴요커들에게 인기가 높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맨하탄 드립 커피는 6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미국 던킨 드립 커피를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