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3 히트상품(5)] 맛선생 멸치 국물 내기 티백, 매일맛있는태양초고추장

푸드투데이 선정 2013년 히트상품 30선 (5)조미.장류 부문

조미.장류 부문에서는 간편한 사용으로 주부들의 사랑을 받은 '맛선생 멸치국물 내기 티백'과 매일식품 '매일맛있는태양초고추장'이 선정됐다.


대상 청정원 - 맛선생 멸치 국물 내기 티백


대상 청정원(대표 명형섭)의 '맛선생 멸치 국물 내기 티백'은 탕이나 찌개 끓일 때 멸치 육수를 우려내는 번거로움을 획기적으로 줄여 주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맛선생 멸치 국물 내기 티백은 따뜻한 바람으로 건조시킨 국내산 멸치와 다시마가 담긴 티백을 냄비 등에 넣고 5분만 끓여주면 진한 멸치 국물이 만들어진다. 물 1ℓ에 멸치국물내기 티백 1개를 사용하면 국 2~3인분이나 찌개 3~4인분을 만들 수 있다.


대상은 올해 후속으로 '해물국물내기'도 내놓는 등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맛선생 해물국물내기티백은 새우와 붉은대게를 넣어 담백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주재료로 쓰인 멸치, 다시마, 새우, 붉은대게 모두 엄선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했다. 양질의 재료들을 푹 우려내 원물 조각과 잘 섞고 훈연 과정을 거쳐 해물의 비린내는 없애고 풍미를 더해 티백에 담았다.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것은 물론 옥수수전분을 원료로 한 피라미드 모양의 친환경 티백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티백 제품은 뛰어난 맛과 편리성으로 매년 20%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매일식품 - 매일 맛있는 신태양초고추장


매일식품(대표 오상호)의 '매일 맛있는 신태양초고추장'은 68년 발효숙성기술과 엄선된 태양초로 만들어 선명하고 윤기나는 고추장 고유의 빛깔을 띠며 맛과 함께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했다.


특히 깔끔한 매운 맛으로 고추장 요리의 식감을 더욱 살려준다.


매일식품은 1945년 김방양조장을 시작으로 68년 한결같은 한국의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3代가 전통을 이어 온 매일식품은 현재 연매출 222억여 원을 올리며 대기업을 포함해 장류업계 6위, 중소기업 2~3위를 자랑하는 명문 장수 기업이다.


앞선 기술투자로 특허만 8건, 美·日 등 20개국 이상에 수출하며 장류 하나로 세계시장 넘보며 개발, 생산하고 있다.


매일식품 관계자는 "상품의 다각화로 장류 외에도 다양한 소스를 개발해 국내외 좀더 많은 활로를 개척하는 등 장수하는 회사의 대표로 미래 세대의 식습관을 선도하고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장맛을 알려 한식 세계화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