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히트상품(20)] 매일유업-'스모키 로스팅 라떼'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매일유업-'스모키 로스팅 라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바리스타룰스’는 참숯 특유의 스모키한 향미를 더한 ‘스모키 로스팅 라떼’를 선보이며 국내 즉석음료(RTD : 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바리스타룰스는 룰을 지켜 좋은 커피의 길을 간다는 원칙 아래 전 세계 생산량의 1%에 해당하는 귀한 고산지 원두를 엄선해 원두 특성에 맞는 로스팅은 물론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듯이 그에 어울리는 추출 방식을 각각 적용해 커피의 맛과 향을 섬세하게 끌어낸다.


‘바리스타룰스 스모키 로스팅 라떼’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개인 카페를 제외한 커피 상품 중 ‘차콜 로스팅’을 적용한 제품이다. 차콜 로스팅은 숯만을 이용해 원두를 직화로 로스팅하는 기법이다. 스모키한 향미가 커피에 은은하게 배어 한층 더 섬세한 풍미를 만들어 낸다.


스모키한 맛의 핵심은 강원도 굴참나무다. 고온에서 구워 내고 두 번 정제한 굴참나무 백탄 참숯에 불을 피워 로스팅에 적합한 화력을 만든다. 이때 전문 로스터가 10분 간격으로 참숯의 온도가 일정한지 확인한다. 알맞은 때 원두를 배출할 수 있도록 불꽃과 소리를 들으며 세밀하게 조절하는 게 특징이다.




이 일련의 과정에는 최고의 스모키한 맛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로스터의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다. 커피를 대량으로 생산해야 하는 기업에 직화식 차콜 로스팅은 비효율적이지만 바리스타룰스는 커피 맛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직화식 차콜 로스팅을 고수한다.


바리스타룰스는 원두 로스팅 후 1주일 이내 분쇄하고 분쇄 후 24시간 내에 추출한다. 추출된 커피를 제품으로 생산하는 데도 24시간 이내라는 원칙을 지켜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


바리스타룰스 스모키 로스팅 라떼에 사용되는 커피 생두는 인도네시아 ‘만델링 그레이드(Grade) 1’과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 블렌딩이다. 만델링 그레이드 1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지역의 해발 900~1800m 고산지대에서 재배된다. 중후한 커피의 대명사로 스모키한 향미와 풍부한 보디감, 초콜릿 향을 띠고 있어 블렌딩하면 커피의 풍미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최고급 원두다.


여기에 부드러운 산미와 단맛, 꽃 향이 특징인 에티오피아 시다모를 블렌딩해 기분 좋은 스모키의 향미를 끌어올리도록 했다. 또한 신선한 국산 우유를 더해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서울우유, ‘비요뜨 초코팝, 초코크리스피’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토핑 요구르트의 절대강자 ‘비요뜨’에 달콤함을 더해줄 신제품 ‘비요뜨 초코팝’과, ‘초코크리스피’ 2종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 '꺾어 먹는 토핑 요구르트'라는 신 시장을 개척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004년 '비요뜨'를 출시한 이후,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초코링, 크런치볼, 후루트링, 쿠키앤크림, 오!그래놀라 등 7종 라인업을 확대해가며 시장 내 점유율 1위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비요뜨 초코팝’은 서울우유 국산원유로 만든 플레인 요구르트와 초코볼에 톡톡 튀는 팝핑효과를 더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욕구와 재미를 자극한다. 플레인 요구르트의 부드러움과 토핑에서 터져 나오는 톡톡한 식감이 일품이며 디카페인 커피분말을 사용해 카페인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비요뜨 초코크리스피’는 고소한 콘플레이크에 화이트, 밀크, 다크 3가지 종류의 초코 코팅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특히 건강에 좋은 다크 초콜릿을 50% 함유하고 있어 토핑의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현우 발효유브랜드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식품의 온라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