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3 히트상품(11)] 산양분유, 카누, 디오스 김치톡톡

푸드투데이 선정 2013년 히트상품 30선 (11)분유.커피.가전 부문

분유 부문에서는 일동후디스 '산양분유'가 선정됐다.


커피 부문에서는 지난 해 연간 판매량이 2억잔(아메리카노 1잔기준), 올 상반기까지 4억잔을 판매하며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분야를 만들어낸 동서식품 '카누'가 선정됐다.


가전 부문에서는 유산균 생성을 도와 시원하고 맛있는 김치 맛을 구현한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이 선정됐다.

 

일동후디스 - 산양분유


일동후디스(회장 이금기)의 산양분유는 25년 전 세계최초로 산양분유를 개발해 20여개국에 수출해 온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사의 표준제조법으로 생산된다.


산양분유는 지구상 가장 깨끗한 곳에서 최대한 자연에 가깝게 만들어 천연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모유에 가까워서 소화가 잘 되는 프리미엄 청정분유 엄마들 사이에 정평이 나 있다.


우유와 달리 모유에 가까운 단백질 지방 조성으로 소화가 쉽고 알레르기 걱정도 적으며 10년간 1000만캔 이상 판매될 만큼 엄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유아 뿐만 아니라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성인에게도 영양가치가 탁월한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산양분유는 청정국가 뉴질랜드에서 농약·항생제·인공사료·성장호르몬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산양유로 직접 만들어 깨끗하고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지난 8월에는 2013년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분유·유아식 부문 평가에서 ‘후디스 산양분유, 산양유아식’이 6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개인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은 물론 모두가 함께 잘 살고 미래 환경까지 배려하는 로하스 경영을 통해 더 좋은 식품을 만들어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 카누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의 카누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며 지난해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량 성장률을 기록했다. 카누는 지난 2012년 2억잔(아메리카노 1잔 기준) 판매를 돌파했고 2013년 상반기 동안 판매된 수만 해도 4억 잔 분량에 이른다.


동서식품은 카누의 맛과 향을 알리기 위해 발매 초기부터 소비자 체험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과 부산 중구 광복로에 카누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고 스키장과 오피스타운에서도 카누 시음회를 열였다.


카누의 커피 맛에는 95대 5의 `황금비율`이 숨어있다.


95는 카누에 들어있는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의 비율을, 5는 미분쇄 원두의 함량을 의미한다.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추출한 커피액을 동결건조(FD공법: Freeze Drying)해 만든 95%의 커피파우더가 진한 맛과 향을 발현하고 5%의 미분쇄 원두가 깊고 은은한 커피의 풍미를 낸다.


카누의 성공요인은 최신 트렌드를 방영해 매년 15%이상씩 늘어나고 있는 원두커피 애호층을 집중 공략한 게 주효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라는 메시지를 제품 패키지 및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담아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시장조사와 분석을 통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올가을 실시된 두 번째 업그레이드 제품에서는 양질의 원두를 좀 더 섬세하게 가열하고 짧은 시간 동안 좀 더 낮은 온도로 추출하는 공법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LG전자 - 디오스 김치톡톡


LG전자(대표 구본준)의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은 4단계 유산균 관리 기능으로 주부들의 마을을 사로잡았다.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맛있는 김치로 숙성시키는 ‘유산균 김치’, 맛있는 온도를 지켜주는 ‘쿨링케어’, 냉기를 지켜주는 ‘트윈 밀폐락’과 ‘냉기지킴가드’ 등 4단계 유산균 관리 기능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김치맛을 좌우하는 핵심인 유산균을 기존 제품 대비 최대 9배나 많이 만들어 김치를 더욱 맛있게 관리해 준다.


‘유산균 김치’는 김치를 가장 맛있게 숙성시키는 기능이다. LG전자는 발효 온도에 따른 유산균 생육 특성을 집중 연구해 유산균이 가장 많이 만들어지는 발효 환경을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갓 담은 김치를 6일 동안 ‘유산균 김치’ 알고리즘으로 숙성시켜 유산균이 살아있는 맛있는 김치로 만든다.


‘쿨링케어’는 잘 숙성된 김치에 6분마다 냉기를 구석 구석 뿜어줌으로써 온도편차를 최소화해 김치의 유산균을 지켜주는 기능이다. 맛있는 온도를 유지해 김치맛을 지켜준다. ‘트윈 밀폐락’과 ‘냉기지킴가드’는 냉기를 꼼꼼하게 관리하는 LG만의 독보적인 냉기지킴기술이다. ‘트윈 밀폐락’은 김치를 보관하는 서랍을 좌/우 두 칸으로 분리하고, 각 칸에 별도의 덮개를 만들어 원하는 칸만 열 수 있게 했다. ‘냉기지킴가드’는 도어를 열 때 외부 열에 의해 서랍의 냉기가 손실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다. 서랍 외부면에 냉기지킴가드를 설치함으로써 빠져나가는 냉기까지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매직스페이스’ 기능도 김치 냉장고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준다.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에는 무빙 바스켓을 적용해 매일 먹는 김치통, 반찬 등을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디오스 김치톡톡은 국내 유일의 4단계 유산균 관리로 시원하고 맛있는 한국 최고 김치 맛을 구현해 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