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히트상품(1)] CJ제일제당-'비비고군교자'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CJ제일제당-'비비고군교자'
CJ제일제당(대표 신현재) ‘비비고 군교자’가 2개월 만에 누적 매출 30억원을 돌파했다. 월 평균 15억원의 매출성과로, 단숨에 히트상품 대열에 안착한 것으로 평가된다. 같은 기간 판매된 개수만 50만봉을 넘었다.


‘비비고 군교자’의 인기 비결은 외식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수제형 고급만두’를 구현한 제품력을 꼽을 수 있다. ‘비비고 군교자’는 고기와 야채 중심의 만두소를 활용한 기존 냉동만두와는 달리, 돼지고기생강구이, 해물파전, 고추장불고기 등 한식 정찬 메뉴를 만두소로 활용해 ‘만두의 메뉴화’를 구현했다.


만두소와 피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육즙을 가득 채워 촉촉한 만두소의 맛과 쫄깃하고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비비고 만두’만의 차별화된 제분 기술로 만두피를 만들었다.




기존 ‘만두’ 맛을 넘어 ‘외식 메뉴’로 진화시킨 ‘비비고 군교자’의 등장에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속이 꽉 차고 육즙이 많아서 좋다’, ‘구워 먹으니 피가 바삭하고 정말 맛있다’, ‘기존에 먹던 만두와는 다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여태껏먹어본 만두 중 최고, 역시 만두는 비비고’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시식 후기가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가 주력하고 있는 ‘한식만두 프리미엄화’ 전략에 맞춰 ‘비비고 군교자’를 선보였다. 기존에 없던 냉동만두의 맛을 살리기 위해 정갈한 한식의 맛을 담은 수제형 교자 컨셉트로 만들었다. 출시 당시 ‘비비고 군교자 오리지널’과 ‘비비고 군교자 해물파전’ 2종을 선보였고, 내년 1월에는 ‘비비고 군교자 매콤불고기’ 신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혁신팀장은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한섬만두’가 기존 냉동만두의 틀을 깨고 시장의 변화를 불러 일으킨 것처럼, ‘비비고 군교자’의 특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갈 대표 주자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삼양사, 편리미엄 시대 맞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편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큐원 홈메이드 믹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아껴주는 제품,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이번에 출시한 비스킷믹스 3종은 플레인, 크림치즈맛, 버터갈릭맛 3종류로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와 계란, 비스킷믹스를 섞어 반죽을 만든 후 6등분 해 약 12분간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국식 소프트 비스킷이 완성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간식, 디저트 뿐만 아니라 홈브런치, 홈파티 등 특별한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신제품 3종은 작년말 기준 대도시의 10가구 중 약 6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이 확대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간단히 조리할 수 있어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큐원 홈메이드 비스킷믹스는 조리법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비스킷에 잼, 버터, 치즈 등을 토핑하거나 반죽 단계에서 추가 재료를 섞는 등 레시피 변형도 쉬워 자신만의 방식으로 조리법을 바꾸는 모디슈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