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3 히트상품(3)] 옥수수수염차, 호두아몬드율무차, 데일리C비타민워터

푸드투데이 선정 2013년 히트상품 30선 (3)음료.차 부문

푸드투데이는 어느 해 보다도 치열했던 경쟁 속에 올 한해 국민들에게 사랑받은 '2013 히트상품 30선'을 선정했다.


신규 및 장수 브랜드를 고루 반영한 ‘2013 히트상품’은 소비자 선호도, 마케팅 능력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과 식습관을 발 빠르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음료.차 부문


음료.차 부문에서는 다량의 비타민과 제품 콘셉트에 따라 소비자 니즈를 겨냥한 소재를 첨가해 인기를 얻은 롯데칠성음료 '데일리C비타민워터'와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담터 '호두아몬드율무차'가 선정됐다.


광동제약 - 옥수수수염차


▶ 지난 2006년 출시된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출시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광동제약은 건강과 외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물처럼 자주 찾는 음료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V라인 옥수수수염차 콘셉트가 부응한 것이 성공적이었다고 분석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대만에 수출되며 유명 모델 쿤링이 직접 옥수수수염차를 소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현지 TV, 라디오, 잡지, 신문 등 40 여 개 매체에서 옥수수수염차를 취재하고 TV 쇼프로그램에 특별 방송되는 등 한국 원조 베스트셀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

 

옥수수수염차는 대만 외에도 이미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수출돼 '음료 한류'를 이끄는 제품으로 주목받아 왔다.


2011년에는 미국의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CNNgo 사이트가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20선'에 선정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한편, 광동제약은 옥수수수염 추출물의 피부주름개선 효과 검증을 위한 연구 뿐만 아니라 옥수수수염의 미백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이전하기도 했다.


광동제약은 이전한 특허를 바탕으로 기존 옥수수수염차의 기능성 제고뿐만 아니라 피부미백효과에 대한 다각적 연구와 함께 관련 상품을 개발할 권리를 얻게 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옥수수수염 농축액의 피부 보습 및 주름개선 가능성을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을 하는 메이신 추출 등 다각도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옥수수수염 추출물의 피부미백효과에 대한 기술이전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터 '호두아몬드율무차'
 

▶ 담터의 '호두아몬드율무차'는 지난 2002년 9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좋아하며 국민간식차로 자리잡았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 바쁜 직장인이나 수험생들 그리고 아이들 간식대용차로 좋다는 정평이 나있다.

전통차시장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호두아몬드율무차는 곡물을 주원료로 호두, 아몬드, 호박씨 등의 견과류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유익한 차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담터는 30주년에 걸맞게 많은 제품을 출시하고 홍보하며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접근을 실시했다. 지금의 담터로 성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각광을 받을 수 있었던 효자 상품은 단연 호두아몬드율무차 라고 할 수 있다.


담터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식품 이물에 대한 불신을 잠식시키고 품질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견과류에 대해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원료가 되는 원재료도 재배산지에서부터 가공원료까지 철저한 생산시스템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담터 관계자는 "올해도 담터 최고의 생산 제품은 부동의 호두아몬드율무차다"라며 "특히 요즘처럼 따뜻한 차가 필요로 하는 시기에는 밤낮으로 생산라인을 가동하기에 정신이 없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 데일리C비타민워터


▶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의 '데일리C비타민워터'는 다량의 비타민과 제품 콘셉트에 따라 소비자 니즈를 겨냥한 소재를 첨가해 마시는 비타민워터다.


데일리C비타민워터는 비타민 원산지를 100% 공개하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로 소비자를 공략했다.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비타민C를 ‘퀄리C(Quali-C)’브랜드의 100% 영국산 비타민C를 사용했고 사용된 다른 모든 비타민들도 독일, 프랑스, 스위스, 미국 등 원산지를 공개했다.


대표 제품인 바이탈V는 비타민C 1000㎎과 기타 비타민을 함유한 복합비타민 콘셉트 음료이다.


스킨글로우는 비타민 및 히알루론산, 콜라겐이 함유됐으며, 마인드요가는 비타민과 정신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라벤더·캐모마일의 허브를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베이비 페이스와 액티브 라이프가 올해 새롭게 출시됐다.

 


베이비 페이스는 동안피부, 안티 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여성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히비스커스 추출농축액과 아세로라 추출분말, 블루베리과즙 등이 함유돼 있다.


액티브 라이프는 피로회복과 원기보충에 좋은 타우린과 홍삼농축액이 들어가 있어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내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