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히트상품(2)] CJ제일제당-'비비고 썰은 김치'

URL복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CJ제일제당(대표 신현재)은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다양한 입맛을 가진 포장김치 소비층을 사로잡는 데 주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6년 ‘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한식 김치’를 표방하며‘비비고 김치’를 선보였다.현재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시장 점유율 40%대를 기록하고 있다.
 
‘비비고 김치’가 단기간 성장한 데는 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한식김치를 구현했다는 점이 주효했다.김치의 기본인 소금, 고춧가루, 액젓등 원재료에 충실함으로써 제품 차별화를 꾀했다.또한 포장 연구개발 분야에도 역량을 발휘했다. 특수 설계한 투명 누름판으로 김치가 국물에 잠기도록 해 김치의 맛품질을 유지하고 효모발생을 최대한 억제하도록 했다.
 
제품에 들어가는 소금은 정제염이 아닌, 자연건조 과정을 거친 100%천일염을 사용해 씹을 때 아삭함을 최대한 높였다. 김치 종류에 따라 각기 다양한 액젓과 육수,과일 등으로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점도‘비비고 김치’의 성공 요인이다. 출시 초반 김치의 풍부한 맛과 깔끔한 맛을 선보였으며 배추김치 외에 파김치, 총각김치 등 다양한 종류의 김치 제품을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수육 등 다양한 고기와 함께 전문점 수준의 보쌈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형 김치도 출시하며 포장김치 시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비비고 김치’ 관계자는 “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다양한 입맛을 가진 포장김치 소비층을 사로잡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해외에서는 한식 대표 브랜드‘비비고’를 앞세워 김치를 K푸드 대표 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단지 우유 신제품 ‘밀크티맛단지’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대표 스테디셀러 단지우유의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를 출시했다. 밀크티맛단지는 오프라인 전문점 밀크티 수준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가공유 제품이다. 이를 위해 빙그레 식품연구소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0가지 이상의 홍차 향료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다. 이렇게 엄선된 홍차 향료로 밀크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원유 함량은 75%로 시중 RTD 밀크티 제품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꽃 구독서비스 기업 ‘꾸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밀크티맛단지의 멀티패키지에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엄선한 봄 시즌에 가장 어울리는 꽃인 ‘라넌큘러스’를 활용한 따스하고 화사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4월에는 빙그레와 꾸까가 공동 기획한 한정판 플라워박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밀크티맛단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밀크티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단지우유의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