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히트상품(9)] 제너시스BBQ '뱀파이어 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제너시스BBQ '뱀파이어 치킨'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가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이 '맵덕(매운맛 덕후)'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며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특히 끼니짱, 윰댕, 도로시, 떵개떵, 쏘영 등 인기 먹방 유튜버들의 시식 영상에 힘입어 도전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


뱀파이어 치킨은 SNS를 통해 소개된 영상이 조회수가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BBQ 뱀파이어 치킨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인기 먹방 유튜버 ‘떵개떵’ 의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했다.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 그 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국내에서 가장 매운 치킨으로 측정됐다.


BBQ는 뱀파이어 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10월에는 뱀파이어 치킨 닭다리와 순살 제품도 선보였다. 뱀파이어 치킨과 함께 세트로 출시된 사이드메뉴 '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시키며 '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크리미한 갈릭딥핑소스와 사워크림의 절묘한 조화로 매운맛을 덜어준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닭다리와 순살 제품 출시에 대한 가맹점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비큐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메뉴 개발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웰라이프, 당뇨 환자 위한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웰라이프가 프리미엄 당뇨 환자용 균형영양식인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했다. ‘뉴케어 당플랜’은 대상웰라이프의 균형영양식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대표 품목으로 당뇨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함량을 신경 써야 하는 이들을 위한 균형영양식이다. 2015년 출시돼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대상웰라이프는 당뇨 환자를 위한 영양 성분과 맛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리뉴얼을 진행했다. 리뉴얼된 ‘뉴케어 당플랜’은 기존 제품 대비 탄수화물 함량을 줄여 이전 제품과 비교해 탄수화물이 8% 적게 함유됐다. 또한 최근 제작 공정에 신규설비를 도입해 더욱 깔끔하고 부드러워진 맛을 구현했다. 더불어 소비자가 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고려한 제품 디자인을 선보였다. ‘뉴케어 당플랜’은 일반 음식 섭취에 제한이 많은 당뇨 환자를 위해 체계적인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맛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당뇨 환자들이 식단 관리에 맞춰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당 함유량이 0%이며 설탕 대신에 알룰로스를 이용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8%의 낮은 나트륨 함량과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