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회 농해수위 구성 어떻게...넘치는 새누리, 난감한 더민주

URL복사

상임위원장에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 유력, 간사에 경대수.이개호.황주홍 의원 거론


20대 국회 원구성 협상이 난항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구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유무역협정(FTA).쌀관세화 대책, 농어촌상생기금 등과 같은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농어촌 지역 당선자에 따라 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일 국회에 따르면 제20대 국회 농해수위원 정수는 19명,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8명, 국민의당 2명, 무소속 또는 비교섭단체는 1명으로 전망된다. 여야 3당은 당선자들을 대상으로 상임위 신청접수를 마감했다.


농해수위 희망자가 가장 많은 새누리당은 강석진(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의원, 강석호(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 의원, 경대수(충북 증평·진천·음성) 의원, 김종태(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의원, 이군현(경남 통영·고성) 의원,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의원, 이양수(강원 속초·고성·양양) 의원, 이종배(충북 충주) 의원, 최교일(경북 영주·문경·예천) 의원, 홍문표(충남 홍성·예산) 의원이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현권(비례대표) 의원, 안호영(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 의원, 위성곤(제주 서귀포) 의원, 이개호(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의원이 농해수위를 희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민주는 농어촌지역 당선자를 줄면서 배정에 있어 적극적인 조율이 제기되고 있다.





국민의당은 유성엽(전북 정읍.고창) 의원, 윤영일(전남 해남군완도군진도군) 의원, 정인화(전남 광양.곡성·구례) 의원, 황주홍(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의원이 농해수위를 꼽으며 경쟁률이 높다.


무소속 당선자 중에서는 안상수(인천 중구.동구.강화.옹진) 의원이 농해수위 배정을 희망하고 있다.


상임위원장에는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이 유력시 되고 있다. 각 당 간사에는 새누리당 경대수 의원, 더민주 이개호 의원, 국민의당 황주홍 의원이 거론되고 있다.


유성엽 의원은 18대 국회에서 농해수위에에서 활약했으며 19대 전반기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반기에는 농해수위에서 야당 간사를 맡아 활동한 바 있다.


경대수 의원, 황주홍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농해수위에서 보냈으며 이개호 의원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동했다.


국회 관계자는 "여.야가 정부 주요부처와 관련된 주요 상임위를 두고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농해수위)상임위 배정이 6월 중순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도드람, CU와 손잡고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BGF리테일과 손잡고 숯불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 신제품 2종을 출시,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편의점은 지난해 9월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집 앞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 전문 브랜드 ‘팔도한끼 미식여행’을 론칭하고 제대로 된 한끼를 맛볼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는 국내 돼지고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도드람과 BGF리테일이 손잡고 출시한 간편식으로 100% 국내산 돼지고기인 도드람한돈을 사용해 재료의 신선함을 보장한다. 잡내 없이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불향만 입힌 것이 아닌 참숯에 직접 구워 진한 직화향이 돋보인다. 팔도한끼 직화 시리즈는 매콤한 양념소스를 바른 후 참숯에 구워 숯불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대구식 직화 양념막창덮밥’과 은은하게 매콤한 소스와 달달한 양파가 어우러진 ‘왕십리 직화 양념곱창덮밥’ 2종으로 구성됐다. 양념직화 소스와 즉석조리밥을 전자레인지로 조리 후 동봉된 김자반과 곁들여 먹으면 대구막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