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불법 축산물 설렁탕 체인 어디냐" 누리꾼 성화

유명 설렁탕 체인점 사장이 원산지와 유통기간을 속인 수백억원대의 불법 축산물을 유통시킨 것으로 드러나 불구속 입건되면서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는 해당 체인점의 상호명을 밝히라는 누리꾼들의 성화가 분노의 물결을 이루고 있다.


28일 서울 성동경찰서는 유통기한과 원산지를 조작한 우족·도가니 등을 체인 가맹점에 공급한 혐의(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 등)로 설렁탕 체인 본점 사장 A(59)씨와 유통업자 정모(46)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A씨에게 자기 업체의 라벨을 쓰도록 해준 축산물 유통업체 대표 김모(47)씨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008년 1월부터 지난 3월19일까지 경기 광주에 무허가 축산물 가공 작업장을 만들어 놓고 정씨로부터 유통기한이 임박한 축산물을 사들여 유통기한·원산지를 조작한 라벨을 부착, 가맹점 39곳에 납품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가 5년 간 납품한 축산물은 모두 7200t으로 시가 216억3000만원에 달했다.


축산물 가공 자격이 없는 A씨는 정씨로부터 정상제품 기준으로 1㎏당 2100원가량 하는 우족을 450∼1000원에 사들여 포장을 제거하고는 정상적으로 허가를 받은 김씨 업체의 라벨을 붙였다.


유통업자 정씨 또한 일부 물량에 자신이 직접 제작한 허위 라벨을 붙여 A씨에게 공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정씨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축산물 방문판매업자에게 팔아넘기기도 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SNS 등을 통해 해당 체인점의 상호명을 밝히라며 공분하고 있다.


한 누리꾼은 "먹는 걸로 장난치는 이런 업체는 상호를 명확히 밝혀주는 게 언론이 할 일 아니야"며 "모르고 먹고 죽든지 말든지란 식이냐"는 글을 올렸다.


다른 누리꾼들도 "불량재료 사용한 설렁탕 업체가 어디냐며 소비자권익이 더 우선아니냐" "먹는것 가지고 장난 좀 그만 쳐라" 그러니까 어디냐고요" "어딘지 꼭 밝혀져야 할듯"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SNS상에는 "P사다" "S사다" 누리꾼들의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