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 부정인삼 유통 근절 합동단속

금산군 내 인삼제품 제조·가공업소 대상

충남도(도지사 안희정) 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은 금산군 내 부정인삼 유통 근절을 위해 시·군 특사경 등과 함께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은 최근 중국산 홍삼원액이 국내산으로 유통되다 적발되는 등 인삼유통 종주지 금산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추진됐다.

 

이에 따라 도 및 시·군 특사경과 대전지검 수사관 등 9개팀 26명으로 구성된 단속반은 29일 금산군 내 인삼관련 제품 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인삼 원산지 거짓표시 여부 및 위생상태 ▲인·허가 서류의 적합 여부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등 원자재 사용의 투명성 ▲생산제품의 허위·과장 광고  ▲원료 보관 및 사용의 적정성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도 특사경 관계자는 “이번 단속으로 인삼종주지로서의 금산 이미지 제고와 일부 불량사업자의 불법행위 근절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는 앞으로도 부정인삼 유통근절을 위해 꾸준한 단속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특사경은 올해 4월말까지 부정인삼 제품 단속활동을 펼친 결과 원산지 및 식품위생 등 민생분야에 대해 835건을 적발하고, 검찰송치, 영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한 바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