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이트진로, ‘순하리 열풍’ 배 아팠나

URL복사

과일 맛 저도주 자몽에이슬 출시하고 과즙 소주 시장 공략 결정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과일 맛 자몽에 이슬을 출시하면서 저도주 소주 시장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하이트진로는 과즙 소주를 출시할 계획이 없었지만 롯데주류가 몰고온 순하리 열풍을 두고 볼 수만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자몽에이슬은 참이슬의 깨끗함에 자몽 본연의 맛을 조화롭게 살린 13.0도의 리큐르 제품이라며 최근 젊은 층과 여성층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 대선주조는 시원블루 로즈시원블루 자몽9일 출시했다.시원블루 로즈는 알코올 15.8도의 초저도 정통 희석식 소주로 천연암반수 100%에 마테잎차와 벌꿀, 식물성 단백질 감미료인 토마틴이 들어갔다.클래식 음향진동숙성공법이 적용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시원블루 자몽은 자몽과 레몬의 천연 과즙이 기존 시판 제품보다 2.2배 더 많이 들어가 자몽 특유의 상큼한 신맛이 풍부하며 벌꿀로 살린 깔끔한 단맛이 난다. 인공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고급매실주 '시원매실골드' 제조기법을 적용했다.

 

경남의 무학도 대표 지난 5월 천연 과일과즙을 첨가한 리큐르 제품인 13.5도짜리 ‘'좋은데이 블루(블루베리)’,‘좋은데이 레드(석류)’, ‘좋은데이 옐로우(유자)’를 출시한데 이어 컬러시리즈에 스칼렛(자몽)을 추가로 출시하며 상품군을 강화했다.

 

블루,레드,엘로우 3종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출시 1주일만에 200만병을 넘어서는 이례적인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다.'좋은데이 스칼렛'3종 좋은데이 컬러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천연 과일과즙을 첨가한 리큐르 제품으로 자몽 과즙을 첨가해 과일 맛을 살렸다.

 

병뚜껑과 라벨도 과일의 맛을 살린 색상인 주황색으로 디자인했다

 

하이트진로는 뒤늦게 시장에 진입하는 만큼 자몽의 특징을 살려 상큼한 기분, 가벼운 이슬로 풍부한 비타민C와 낮은 칼로리를 주력으로 내세운다는 입장이다.

 

한편, 롯데주류는 지난 3월 순하리 처음처럼을 출시해 두 달 만에 1000만병 판매로 대박을 냈다.

관련기사

4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천호엔케어, 성장기 어린이 위한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식품 ‘하루활력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은 뉴질랜드산 녹용과 국내산 홍삼을 담은 스틱 젤리 형태로 1포 당 300mg의 녹용을 함유했다. 뉴질랜드 정부의 엄격한 관리하에 자란 녹용만을 엄선했으며, 녹용의 끝 부분인 팁, 분골부터 상대, 중대, 하대까지 포함한 녹용 전지를 통째로 담았다. 홍삼 또한 강원인삼협동조합에서 100% 계약수급한 강원도산 6년근 홍삼만을 원료로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천호엔케어만의 자체 홍삼농축기술인 STT공법으로 6번 추출, 2번 농축 3번 숙성하여 홍삼의 맛과 영양을 살렸다. 이밖에 대보추출농축액, 비타민B군, 자일리톨 등 꼼꼼하게 선택한 22가지 원료를 배합했다. 천호엔케어의 ‘하루활력 튼튼쑥쑥 녹용홍삼 스틱’은 골드키위맛으로 녹용과 홍삼맛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말랑말랑한 젤리 스틱으로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간식처럼 즐길 수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