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하이트진로·GS25·오리온 싸이 덕 보나?

URL복사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폭탄주 등 한국 음주문화 표현


지난 9일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7)의 신곡 '행 오버(Hang over·숙취)' 뮤직비디오가 유투브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하루만인 10일 1500만뷰를 돌파하며 지난 2012년 발매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20억뷰의 뒤를 이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미국 힙합가수 스눕 독이 함께 출연해 한국 주류 문화 중 하나인 폭탄주을 비롯 포장마차, 노래방 등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미국 빌보드는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당구장에서의 쿵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 며 "이는 5분여 분량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부 익살스러움에 불과, 아래 재밌는 뮤직비디오를 봐라."고 전했다.


또한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나오게된 주류, 식품업체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싸이와 스눕독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참이슬, 드리이피니시를 섞어 한국식 폭탄주를 즐기는가 하면, 편의점에서 속풀이를 하는 장면에서는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헛개컨디션이 등장한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2011년과 2012년 싸이가 광고모델로 활약한 바 있지만, 현재는 계약기간이 끝난 상태로 하이트진로쪽에는 싸이가 먼저 출연제안을 해 참이슬 500병, 드라이피니시 1000병 등을 소품 지원했으며, CJ제일제당 측은 뮤직비디오 촬영을 끝마치고 난 뒤 알았다고 전했다.


편의점 GS25(허승조)는 간접광고 광고료를 지원하고 출연, 싸이와 스눕독이 자체브랜드 컵라면 공화춘과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으로 GS편의점에서 각각 해장을 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올 초 싸이에게 포카칩을 보낸 인연으로 이번 뮤직비디오에 뜻밖의 출연하게 된 오리온 측은 광고비도 안했는데 싸이 뮤직비디오에 나오게 될 줄은 몰랐다고 전했다.  


이에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해당 국내 식음료 업체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실적까지 향상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붕어싸만코 브랜드를 활용한 '핫붕어 미니싸만코' 2종을 출시하며 냉동 디저트 시장에 도전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에어프라이어에 뜨겁게 데워먹는 냉동 디저트 붕어빵으로 팥, 초코 2종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붕어싸만코 제품의 특징인 붕어 모양을 그대로 구현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한다. '핫붕어 미니싸만코'는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냉동 디저트 시장이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빙그레 담당자의 설명이다. 한편,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도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빙그레는 최근 신제품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겉면 과자와 믹스에 흑임자를 첨가하여 어두운 색을 띄고 있으며, 흑임자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근 식품의 단백질 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흑붕어싸만코는 프로틴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흑임자 붕어싸만코는 텔런트 줄리엔강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빙그레 마케팅 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