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하이트진로·GS25·오리온 싸이 덕 보나?

URL복사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 폭탄주 등 한국 음주문화 표현


지난 9일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7)의 신곡 '행 오버(Hang over·숙취)' 뮤직비디오가 유투브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하루만인 10일 1500만뷰를 돌파하며 지난 2012년 발매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20억뷰의 뒤를 이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미국 힙합가수 스눕 독이 함께 출연해 한국 주류 문화 중 하나인 폭탄주을 비롯 포장마차, 노래방 등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미국 빌보드는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대해 "도미노처럼 술잔 쓰러뜨리기, 와일드한 당구장에서의 쿵푸, 소용돌이치는 댄스비트, 그리고 스눕독이 있다." 며 "이는 5분여 분량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부 익살스러움에 불과, 아래 재밌는 뮤직비디오를 봐라."고 전했다.


또한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나오게된 주류, 식품업체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싸이와 스눕독이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참이슬, 드리이피니시를 섞어 한국식 폭탄주를 즐기는가 하면, 편의점에서 속풀이를 하는 장면에서는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헛개컨디션이 등장한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2011년과 2012년 싸이가 광고모델로 활약한 바 있지만, 현재는 계약기간이 끝난 상태로 하이트진로쪽에는 싸이가 먼저 출연제안을 해 참이슬 500병, 드라이피니시 1000병 등을 소품 지원했으며, CJ제일제당 측은 뮤직비디오 촬영을 끝마치고 난 뒤 알았다고 전했다.


편의점 GS25(허승조)는 간접광고 광고료를 지원하고 출연, 싸이와 스눕독이 자체브랜드 컵라면 공화춘과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으로 GS편의점에서 각각 해장을 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올 초 싸이에게 포카칩을 보낸 인연으로 이번 뮤직비디오에 뜻밖의 출연하게 된 오리온 측은 광고비도 안했는데 싸이 뮤직비디오에 나오게 될 줄은 몰랐다고 전했다.  


이에 싸이의 행오버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해당 국내 식음료 업체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실적까지 향상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빙그레 단지 우유 신제품 ‘밀크티맛단지’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대표 스테디셀러 단지우유의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를 출시했다. 밀크티맛단지는 오프라인 전문점 밀크티 수준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가공유 제품이다. 이를 위해 빙그레 식품연구소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0가지 이상의 홍차 향료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다. 이렇게 엄선된 홍차 향료로 밀크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원유 함량은 75%로 시중 RTD 밀크티 제품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꽃 구독서비스 기업 ‘꾸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밀크티맛단지의 멀티패키지에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엄선한 봄 시즌에 가장 어울리는 꽃인 ‘라넌큘러스’를 활용한 따스하고 화사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4월에는 빙그레와 꾸까가 공동 기획한 한정판 플라워박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밀크티맛단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밀크티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단지우유의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