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허니버터칩 품귀현상, 하이트진로 일조했나

뉴하이트 캔맥주 6개에 1봉지 증정...5만개 물량 보유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해태제과의 시중에서 구하기 힘들다고 입소문이 난 '허니버터칩'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트맥주는 지난 17일부터 롯데마트 일부 점포에서 뉴하이트 맥주 제품 구매 고객에게 허니버터칩을 사은품으로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이 행사를 위해 허니버터칩은 약 5만개를 확보했다고 알려졌다.

 

롯데마트 수지점, 덕소점, 대구율하점 등 3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이 행사는 355캔 제품 6개에 시식용 허니버터칩을 1개씩 묶어서 파는 방식이다.

   

허니버터칩 사은품을 증정하는 뉴하이트 제품 매출은 직전 엿새간 매출보다 무려 54.8%나 급증했다.

 

같은 기간 허니버터칩을 증정하지 않는 일반 하이트 맥주 신장률 15.2%, 맥주 전체 매출 신장률 8.5%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허니버터칩을 맥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이 인기를 끌기 이전에 이미 많은 물량을 확보했기 때문"이라며 "최근 품귀 현상까지 빚어질 정도로 허니버터칩이 인기를 끌면서 뜻밖에 맥주 매출에 크게 기여한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7월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배스킨라빈스가 하와이 소재의 마카다미아 전문 브랜드 ‘마우나로아’와 협업해 7월 이달의 맛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은 고소한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의 두 가지 플레이버에 견과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토핑을 쏙쏙 넣은 후, 카라멜 리본을 둘러 바삭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극대화 한 제품이다. 입 안 가득 부드럽고 진한 달콤함과 특유의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 마치 하와이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달의 음료로는 고소한 마카다미아 맛 블라스트에 부드럽고 풍부한 향의 카라멜 드리즐을 더한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블라스트’를 선보인다. 허니 로스티드 맛 마카다미아 한 봉을 토핑으로 통째로 올려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을 입힌 볼 형태의 디저트 ‘아이스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볼’도 7월 중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들의 인기에 힘입어 ‘팽도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시원 상큼한 밀크와 소다 맛 아이스크림에 팝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