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충치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을 출시했다. 검가드는 기존에 시린이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센서티브’ 치약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불소 함량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가 1450ppm 함유되어 있으며, 잇몸 혈액순환을 도와 민감해진 잇몸을 케어하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생산 과정을 보증하는 글로벌 기관 에코서트와 USDA(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은 카모마일추출물, 카란듀라엑스, 녹차추출물 등의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이 제품은 시원한 아쿠아 민트 향으로 양치할 때마다 상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검가드 관계자는 “충치와 잇몸 질환 예방은 구강 건강 관리의 기본이며, 신제품 엑스퍼트 치약이 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잇몸 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잇몸전용 가글제 ‘검가드 오리지널’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효과적인 치주질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잇몸케어 전문 브랜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아이스가 인기게임 ‘운빨존많겜’과 손잡고 바밤바 제품의 컬래버 패키지를 출시한다. 컬래버 패키지로 선보이는 제품은 ‘바밤바’와 ‘바밤바샌드’ 총 2종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운빨존많겜의 캐릭터 ‘밤바’에 바밤바 제품을 적용시킨 모습을 유쾌하게 담았다. 특히 각 제품마다 다른 디자인의 밤바 캐릭터가 담겨있어 팬심을 자극한다. 이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태아이스 공식몰에서 게임 쿠폰 등이 담긴 바밤바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해태아이스는 이번 바밤바 컬래버 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운빨존많겜의 밤바 캐릭터에 바밤바의 브랜드 콘셉트를 투영한 신규 캐릭터 스킨을 운빨존많겜의 개발사인 111퍼센트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젊은 세대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바밤바와 인기게임 운빨존많겜이 만나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밸런타인데이(14일)를 앞두고 초콜릿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초코 맛집’ 뚜레쥬르의 초코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소셜 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 등 SNS에서는 뚜레쥬르의 초코 케이크가 ‘초코 덕후’라면 꼭 먹어봐야 할 제품으로 소개되거나 우유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는 ‘추천 조합’이 공유되며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상품인 ‘생초코 초코 케이크’를 밸런타인데이 특별 에디션 ‘스윗하트 생초코 초코 케이크’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드 컬러와 하트 모양 장식물로 밸런타인데이의 로맨틱 무드를 담아냈다. 뚜레쥬르의 ‘생초코 초코 케이크’는 뚜레쥬르의 대표 초콜릿 케이크로 ‘초코 덕후’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진한 초코 시트 사이에 초코 생크림을 샌드한 케이크로, 꾸덕하고 진한 초코 맛으로 특히 ‘우유 말먹(말아 먹기)’하면 맛있다는 추천 조합도 인기다. 이 외에 ‘사르르 초코 생크림 쉬폰 케이크’도 밸런타인데이 에디션인 ’스윗하트 사르르 쉬폰'으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폭신한 쉬폰 초코 시트에 달콤한 초코 생크림이 어우러진 쁘띠 케이크로 혼자 즐기기에도 부담 없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캄파리코리아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아페롤 스프리츠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연인, 친구, 동료와 함께 상큼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아페롤 스프리츠 1+1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은 볼리치네 한남, 제리 브라운 잠실, 오스테리아 소띠 종로, 비뗄로 소띠 종로, 칠링미 마포 등 총 5곳의 레스토랑에서 진행된다. 이탈리아 햇살을 연상시키는 오렌지 컬러와 달콤하면서 쌉쌀한 맛이 특징인 아페롤은 전 세계에서 음식을 먹기 전 식욕을 돋우기 위해 마시는 대표적인 식전주이다. 아페롤에 스파클링 와인을 더해 즐기는 ‘아페롤 스프리츠’는 이탈리아 식전주 문화 ‘아페리티보’를 대표하는 칵테일로 매년 전 세계적으로 4억5000만 잔이 팔린다. 1초에 14잔이 팔릴 만큼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칵테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우리나라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메인 요리를 먹기 전 간단한 음식과 함께 낮은 도수의 술을 즐기는 이탈리아 문화인 아페리티보가 확산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얼음을 가득 채운 유리잔에 스파클링 와인 프로세코 60ml, 아페롤 60ml, 소다워터나 탄산수 20ml를 넣고 잘 섞고, 오렌지 슬라이스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박윤기 대표가 이끌고 있는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4조원 시대를 열었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8% 증가한 4조245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2% 감소한 1849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연매출 4조원은 2023년 3조원 달성 이후 1년만의 성과이며 2001년 조 단위 매출 시대를 연 후 23년 만의 결실이다. 이 같은 실적의 일등공신은 박윤기 대표가 꼽힌다. 박 대표는 지난 2020년 말부터 대표로서 회사를 이끌며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외형 확장에 성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박 대표는 롯데칠성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필리핀펩시 인수 등 해외 시장 투자를 단행하며 성장 가능성을 모색해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매출 4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을 필리핀펩시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과 제로 음료, 소주 ‘새로’로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2023년 3분기 말 경영권을 취득한 필리핀펩시는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으로 2024년도 연간 매출 1조 294억원을 달성한 롯데칠성음료 글로벌 사업의 핵심 자회사다. 롯데칠성음료 연결재무제표에 2023년도 4분기부터 적용됐
[푸드투데이 = 조성윤 기자]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胃)에서 위산에 의해 분해되고 소화되는 과정을 거친다. 현대인이 많이 먹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위산 분비를 과도하게 증가시킨다. 위산 분비가 과다하면 위 점막에 손상이 발생한다. 이는 위궤양 등 위장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을 의미한다. 실제, 지난해 기준 국내 위염·십이지장염 환자 수는 520만 명에 이른다. 2020년에 비해 50만 명 이상 늘어난 수치다. 위 건강을 고려한다면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해야 한다. 우선적으로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맵고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위산억제복합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좋다. 위산억제복합식품 소재 중 대표적인 것이 ‘작약추출물등 복합물(이하 작약추출물)’이다. 작약추출물은 작약 뿌리와 선복화를 섞어 만든다. 식품안전의약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천연물 전문기업 뉴메드가 10년 연구 끝에 상용화했다.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권장섭취량은 일 700mg이다. 주원료 작약(芍藥)은 여러해살이 풀이다. 5~6월에 꽃이 피는데 함박꽃을 의미하는 이름처럼 꽃이 탐스럽다. 중국 약학서 본초강목에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지난 9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박카스맛 젤리 전속모델인 가수 라이즈(RIIZE)와 함께한 공개 팬사인회를 성황리 종료했다. 이번 팬사인회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3일까지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박카스맛 젤리 신맛 2박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명의 팬들과 함께 했다. 박카스맛 젤리 신맛 2박스 구매 시 선착순으로 증정한 라이즈 멤버들의 시그니쳐 포즈가 담긴 엽서 이벤트는 하루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팬사인회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오프닝 토크로 시작한 팬사인회는 라이즈 멤버들이 박카스맛 젤리의 활력을 팬들에게 전하며 사인회와 단체 포토타임 등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하가 웃도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팬사인회를 보기 위해 수많은 팬들이 오전부터 행사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난 부산 팬사인회에 이어 서울 공개 팬사인회도 많은 팬분들이 찾아 주셔서 성황리에 종료될 수 있었다”며 “박카스맛 젤리는 응원이 필요한 곳곳을 찾아 활기찬 기운을 전달할 계획이다”라 말했다.
[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제과는 상큼한 딸기를 담은 봄철 홈런볼 ‘말차딸기’를 선보인다. 5번째 시즌 한정판으로 올 봄 250만 개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이다. 극강의 부드러운 슈와 제철 과일의 환상 조합으로 전작 시즌 에디션은 전량 완판됐다. 봄 딸기와 말차의 필승조합으로 5연타석 홈런에 도전한다. 제과업계에서 첫 선보이는 이색 조합이지만 이미 검증된 맛이다. 딸기의 상큼함과 말차의 쌉쌀함은 신선함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이다. 국내외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음료와 디저트를 출시할 정도다. 국내 최대 생산지 논산 설향 딸기로 만든 크림이라 상큼함과 달콤함이 진하다.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생산되는 만큼 향도 진하고 새콤달콤함도 전국 최고다. 여기에 초록색으로 변한 고소 쌉쌀한 말차 슈도 강점이다. 딸기의 상큼함을 한 층 풍부하게 느껴지도록 변신한 것. 해풍을 맞고 자라 풍미가 깊은 제주 말차라 먹기 전부터 쌉쌀한 향이 가득 느껴진다. 자연이 생각나는 녹색으로 슈를 만든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지금까지 완판된 시즌 홈런볼은 약 1100만 봉지로 잠실야구장 그라운드를 2번 덮을 정도”라며 “앞으로도 부드러운 슈 속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가 우유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린 ‘순 우유 크림빵’ 3종을 출시해 베이커리 라인업을 강화한다. 투썸플레이스는 트렌드를 반영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지난해에는 글루텐 함량을 줄인 ‘베러 베이글’과 리얼 버터의 풍미를 강조한 ‘소금 버터빵’ 라인업을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베러 베이글’ 라인업은 출시 열흘 만에 전년 동기 대비 약 11배에 가까운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단면을 찍은 인증 사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순 우유 크림빵’을 선보이며 베이커리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순 우유 크림빵 △순 우유 크림빵 그린티 △순 우유 크림빵 밀크티 3종으로, 물 대신 우유로 반죽해 빵의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으며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크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순 우유 크림빵’은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넣어 입안 가득 사르르 녹아내리는 크림의 고소한 풍미를 선사하며, 베이직한 우유 플레이버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삼립이 누네띠네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스낵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삼립은 2024년 MZ세대 중심의 약과 열풍에 따라 약과 제품 외에도 약과・아몬드쇼콜라약과 등 다양한 응용 제품을 선보이며 2024년 스낵 매출 500억을 달성했다. 올해는 스테디셀러 누네띠네를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 및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스낵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먼저, 특별한 날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디어에디션으로, 젊은 소비자 층을 겨냥해 ‘누네띠네 딥초코’를 선보였다. 겹겹이 쌓인 파이 사이에 코코아를 넣어 진한 초코향과 바삭한 파이의 결을 느낄 수 있다. 포장 상자에는 제품명(누네띠네)을 활용해 메시지를 직접 쓸 수 있어 지인에게 마음을 전달하기도 좋다. 크래프트 크림치즈를 활용해 한입 크기로 먹기 좋은 딸기맛 누네띠네 파이‘베리스윗 크림치즈 누네띠네’도 13일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은 편의점, 마트, 슈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누네띠네 라인업을 확대하며 제품 품질도 개선했다. 생산 공정 개선 및 설비 도입을 통해 페스트리의 볼륨감을 살리고 더욱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에 이지컷(easy cut) 방식을 적용해 개봉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