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지난해 김 수출액이 1조원을 넘으며 역대 최고 기록했다. 상황이 이렇자 식품업계가 김 육상 양식 기술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이날 제주테크노파크 용암해수센터와 김·해조류 스마트 육상 양식 기술 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동원F&B의 김 육상 양식 첫 시도다. 동원F&B는 이번 MOU로 제주도의 용암해수를 활용한 김 육상 양식 기술 개발을 본격화해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 김 육상 양식은 바다와 유사한 환경의 양식장을 조성해 원초를 키우는 방식이다. 양식장의 온도, 환경 등을 조절하며 계절, 수온 상승 문제와 상관없이 김을 재배할 수 있다. 김에 생기는 질병인 갯병도 예방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이는 미래 기술로 꼽힌다. 동원F&B는 제주도 용암해수의 장점을 살려 기술을 개발한다. 제주도 용암해수는 지하 150m 깊이의 암반으로부터 추출한다. 바닷물이 현무암 위주의 화산암반층에 의해 오랜 시간 여과된 '염(鹽) 지하수'로 마그네슘, 칼슘, 바나듐 등 광물 성분이 풍부하다. 연중 16℃ 내외로 안정적인 수온도 이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M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배스킨라빈스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어썸 어텀(AWSOME AUTUMN)’ 프로모션을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어썸 어텀(AWSOME AUTUMN)’ 프로모션을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를 포함해 패밀리 사이즈(26,000원) 구매 시 모든 고객에게 4천원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로 전액 결제 시에는 2천원 추가 할인이 적용돼 최대 6천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27일까지 쿠팡이츠에서 17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천원 할인과 와우 멤버십 회원 한정 배달비 무료 혜택을, 요기요에서는 17000원 이상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최대 3500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어썸 어텀’ 프로모션으로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를 포함한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는 재치 있는 제품명과 납작 복숭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의 허진수 사장이 21일 저녁(프랑스 현지 시각)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주최한 만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파리 엘리제궁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국제 식품무역박람회 SIAL(Salon International de l’Alimentation)의 60주년을 맞아 진행된 것으로 네덜란드의 스파(SPAR, 유통), 일본의 마루베니(Marubeni, 곡물∙무역), 프랑스의 사벤시아(Savencia, 유제품)∙리마그랑(Limagrain, 농업)∙유리알(Eurial, 유제품) 등 글로벌 식품∙유통산업 관련 기업인 약 40명이 초청됐다. 한국 기업으로는 SPC그룹이 유일하게 초청을 받았다. SPC그룹은 밀∙버터∙치즈 등 프랑스산 식품원료에 대한 통상 활동이 활발하며,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통해 한국과 프랑스는 물론 미국∙중국∙영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14개국에 진출해 총 4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마크롱 대통령은 SPC그룹이 한∙프랑스 경제 및 음식문화 교류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SPC그룹은 2018년과 2022년에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18일 로케뜨코리아(Roquette Korea), 심라이즈(Symrise) 등 글로벌 식품 소재사들과 ‘롯데웰푸드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2024’를 개최했다.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고객사 임직원과 연구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롯데웰푸드의 소재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력, 유통 경쟁력을 알리고 고객사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해 고객사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방침이다. 세미나는 로케뜨코리아의 회사 및 제품 소개로 막을 열었다. 로케뜨(Roquette)는 1933년 프랑스에서 설립돼 식물성 소재의 원료를 전 세계로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 100여개 기업에서 활동하며 50억 유로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완두 단백 등 다양한 식품소재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2021년부터 롯데웰푸드가 국내 식품 유통 총판을 맡고 있다. 로케뜨코리아는 발표를 통해 식물성 조직 단백과 무설탕 수용성 식이섬유, 당알콜 등의 원료와 응용 사례를 선보였다. 완두 단백 브랜드인 '뉴트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신세계L&B(대표 송현석)가 오는 11월 10일까지 전국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국내 인기 호주 와인 ‘투핸즈(Two Hands)’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투핸즈’는 유명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가 ‘남반구 최고의 와인 메이커’라 극찬했을 만큼,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호주 프리미엄 와이너리다. 모든 포도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며, 재배부터 양조까지 포도밭을 구획 별로 관리하는 등 세부 산지별 최고 품질을 목표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70여 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으며, 그 중 한국은 2024년도 기준 글로벌 수출량 1위의 핵심 시장이다. 신세계L&B는 더 많은 고객이 투핸즈의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했다. 행사는 투핸즈 인기 제품인 ‘픽처(Picture)’ 시리즈와 ‘가든(Garden)’ 시리즈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제품 2병 이상 구매 시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픽처 시리즈의 ‘엔젤스 쉐어’와 가든 시리즈의 ‘벨라스 가든’이 있다. 이른바 미식 와인으로 잘 알려진 ‘엔젤스 쉐어’는 우아한 풍미와 적당한 산도를 갖춰 햄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지난 2022년 말 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롯데웰푸드 수장을 맡은 이창엽 대표가 괄목할 만한 성적을 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내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이치알 프로젝트에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열고, 단 이틀간 누적 3천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았다. 행사는 경품으로 준비한 빼빼로 제품과 굿즈의 초기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급히 추가 물량을 투입할 정도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맛의 빼빼로 라인업과 굿즈를 소개하고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빼빼로 존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마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에 빼빼로 전용 구역을 마련하고, 'Nov. 11th PEPERO DAY is coming!(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온다)'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빼빼로데이를 알리고 있다. 또, 롯데웰푸드는 올해 글로벌 캠페인의 슬로건을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파리바게뜨가 뛰어난 맛과 식감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프렌치 크라상’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 ‘프렌치 크라상’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프랑스산 생메르 이즈니 버터를 더해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먼저 소비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중량 대비 2.2배 빅사이즈로 만들어 버터의 풍미 가득한 크라상을 더욱 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빅 크라상’을 출시한다. 다양한 맛으로 재해석한 크라상도 선보인다. △크라상에 상큼한 레몬커스터드와 부드러운 생크림의 산뜻한 조화를 이루는 ‘레몬크림 크라상’ △커피시럽이 촉촉히 스며든 초콜릿 크라상에 달콤한 바닐라우유크림이 어우러진 ‘티라미수 크라상’ △크라상에 바닐라빈과 달콤한 우유크림을 가득 넣은 ‘우유크림 크라상’ △각종 SNS를 달군 화제의 디저트로 초콜릿 청크와 밀크 초콜릿이 들어간 더블 초콜릿 쿠키에 초콜릿 잼까지 더해 달콤함을 가득 충전해주는 ‘트리플 초코 크루키’ △꾸덕한 솔티드캬라멜이 들어간 크라상에 바삭한 바나나머랭과 바나나칩을 토핑한 ‘바나나 캬라멜 크라상’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뛰어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신제품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을 출시했다.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은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풍미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팝핑 캔디의 식감이 어우러져 맛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3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300%)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B2, 비타민D, 망간까지 함께 들어있어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비타민C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춘 제품이다. 개별 포장된 스틱형 파우치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다.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 맛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 동아제약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비타그란 담당자는 “바쁜 일상에서 맛있고 재미있게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인구의 약 16%(8억 9천만 명)가 겪고 있는 ‘비만’을 생명은 물론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병’으로 규정했다. 이처럼 비만이 인류 건강의 화두가 되는 가운데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가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는 임상시험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발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는 세포 및 동물실험에 이르는 ‘전임상시험’부터 대규모 코호트 자료 기반의 영양역학 분석을 거쳐, 최근 인체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까지 완료하여 김치의 항비만 효과에 관한 과학적 검증을 마쳤다. 대규모 코호트 자료인 한국인유전체역학조사(KoGES)의 13년간의 식사 조사와 신체 계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일 2~3회(50g/회)씩 김치를 섭취하면 체질량 지수(BMI)가 약 15% 감소하고, 중년 남성의 경우 김치를 하루 1~3회 섭취하면 비만 발병률을 약 12% 낮추는 것으로 나타나 김치 섭취와 체중 감소와의 상관성을 구명했다. 김치의 건강기능성에 관한 신뢰도 높은 연구결과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동물실험으로 예측하지 못하는 인간의 복잡한 반응에 관한 해석과 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따스한 색감의 웜톤 계열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또한 큰 일교차 속 건조해진 피부에 맞춰 높은 촉촉한 발림성과 밀착력을 높인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촉촉한 발림성과 맑은 색감으로 눈두덩부터 볼까지 물들이는 ‘에스쁘아 톤페어링 리퀴드 치크’ 생기를 더해주는 치크 메이크업의 인기는 올 가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에스쁘아 ‘톤페어링 리퀴드 치크’의 퍼시몬 컬러는 웜톤에 어울리는 코랄빛 단감 컬러로 출시해 가을 무드 연출에 좋다. 눈두덩부터 볼까지 넓은 범위를 발라도 부담 없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베이스 밀림 없이 초밀착해 속부터 차오르는 탱글한 세럼광을 연출한다. 가을 햇살 아래 무르익은 단감 컬러로 포인트 준 아이 메이크업 ‘에스쁘아 아이코어 팔레트’ 에스쁘아의 아이 코어 팔레트 ‘스윗 퍼시몬’은 가을 햇살 아래 달달하게 무르익은 단감 컬러와 부서지는 듯한 가을 햇살의 글리터를 담은 웜톤 계열의 12개 색상으로 구성했다. 마이크로 마그넷 파우더를 함유해 자석처럼 눈가에 달라붙어 뭉침 없이 초밀착 텍스처 구현이 가능한다. 하나의 팔레트로 브로우부터 언더 음영까지 가능하며,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포근한 아이 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