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웅진식품이 ‘자연은 납작복숭아’를 출시한다. ‘자연은 납작복숭아’는 유럽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과일 납작복숭아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담아냈다. 납작복숭아는 국내 복숭아와는 달리 납작한 형태로, 해외에서는 도넛 복숭아, UFO 복숭아라고 불리기도 한다. 일반 복숭아보다 당도가 높고 수분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제품은 자연에서 80일 동안 잘 자란 신선한 납작복숭아를 담아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야외 활동이나 실내 생활 중 싱그러우면서도 달달한 간식이 필요한 순간 누구나 즐기기 좋다. 신제품은 1인 가구 증가 등 최근 트렌드에 맞게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을 높인 340mL의 가벼운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웅진식품 자연은 담당 전기성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새로운 맛이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프리미엄 과일에 대한 호기심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납작복숭아를 활용한 음료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유럽에서만 맛보던 프리미엄 납작복숭아의 과즙을 그대로 가득 담은 ‘자연은 납작복숭아’와 함께 싱그러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 이라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시그니처 커피 ‘버터스카치 라떼’를 출시한다. 던킨은 ‘버터스카치 라떼’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완벽한 맛의 조화를 완성한 프리미엄 커피 메뉴를 제안하고, 도넛∙간편식∙커피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버터스카치 라떼’는 달콤하고 진한 카라멜 맛의 ‘버터스카치’의 풍미를 라떼로 재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버터스카치 우유 베이스에 진한 던킨 에스프레소 샷을 더했다. 여기에 부드럽고 묵직한 스카치 밀크 폼을 올려 완성했다. 버터스카치의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진하고 씁쓸한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커피 맛으로 풍미를 돋운다. 던킨은 시그니처 커피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매장에서 ‘버터스카치 라떼’ 1잔 구매 시 1잔을 더 제공하는 ‘버터스카치 라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터스카치 라떼’ 2,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행사로, 발급받은 할인 쿠폰은 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품질이 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베트남 시장에서 전년 대비 25% 성장한 약 150억원 매출을 올리며 현지 김치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2018년∼2020년) ‘비비고 김치’의 베트남 시장점유율은 50% 이상으로, 현지 업체들을 압도적 격차로 따돌리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김치 구매고객 절반 이상이 ‘비비고 김치’를 먹는 셈이다. CJ제일제당은 2016년 베트남 김치 시장에 진출해, 올해로 6년째 ‘비비고 김치’를 현지에서 생산해오고 있다. 2015년 100억원 수준이던 베트남 김치 시장은 CJ제일제당 진출 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260억원 규모로 3배 가까이 커졌다. 최근 3개년 평균 30% 이상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데, 베트남의 가공식품 시장 성숙도를 고려하면 김치 시장 규모와 성장세는 높은 수준이다. ‘비비고 김치’는 빅씨마트, 코옵마트, 메트로 등 대형마트를 비롯, 베트남 전역 4,300여 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재료나 담그는 법 등 한식 김치의 본질은 지키면서 소비자 입맛에 맞게 현지화했다. 우선 김치의 맵고 자극적인 맛을 연상시키는 빨간 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가 오는 9일 오후 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무첨가 100% 착즙 ‘후디스 진 건강즙’을 할인가에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디스 진 건강즙’은 철저하게 선별한 신선하고 안전한 원물을 물 한 방울 섞지 않는 홈메이드 방식으로 착즙해 자연 원물의 영양과 기능을 그대로 진하게 담은 프리미엄 건강음료다. 첨가물 없이 원물 그대로 진하게 100% 착즙했으며 HACCP 인증까지 받아 건강한 차별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후디스 진 건강즙’ 4종을 최대 4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국내산 ‘양배추와 브로콜리’ ▶식물성 에스트로겐 엘라그산이 풍부한 터키산 석류로 만든 ‘석류’ ▶ 국내산 남해 흑마늘 고형분을 5% 이상 함유해 활력에 도움을 주는 좋은 ‘흑마늘’ ▶비타민, 식이섬유 등 국내산 과채의 다양한 영양소를 담은 ‘사과비트당근’으로 구성했다. 이를 기념해 일동후디스는 풍성한 구매 혜택은 물론,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선보인다. 방송에 참여한 모든 소비자들에게 스토어찜 할인쿠폰, 구매 및 리뷰 적립금을 제공하며 ‘후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맥도날드가 대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해피 스낵’을 11일 출시한다. 맥도날드의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뿐만 아니라 디저트와 음료까지 다양한 인기 스낵들의 할인을 제공하는 스낵 플랫폼이다. ‘해피 스낵’은 오는 3월 11일부터 시작되며, 메뉴 라인업은 신제품 ‘케이준 비프 스낵랩’을 포함해 맥도날드 인기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맥너겟’ 6조각, 미디엄 사이즈 ‘아메리카노 커피 2종’, ‘오레오 맥플러리’ 등 총 8개 제품이다. 케이준 비프 스낵랩은 이번 해피 스낵 출시와 함께 출시되는 새로운 제품으로, 담백한 또띠아에 100% 순 쇠고기 패티,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스낵랩 메뉴다. 해피 스낵을 통해 상하이 치킨 스낵랩, 케이준 비프 스냅랩과 아메리카노는 30% 이상 할인된 가격인 1500원에 제공된다. 오레오 맥플러리와 치즈버거는 20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에그 불고기 버거와 맥너겟 6조각은 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색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귀농 청년을 위한 민관 협력의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농심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손잡고 국내 수미감자 재배 청년 농부를 돕는 ‘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순히 국산 농산물을 구매하는 것과는 달리 파종에서 수확, 판매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심은 지난 1980 년 국내 최초 생감자스낵 ‘ 포테토칩’ 을 출시한 이후 40 여 년간 국내 감자농가와 함께 성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농부 육성 프로그램 ‘ 청년수미’ 를 기획하게 됐다. 농심은 최근 젊은 층의 귀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 청년수미’ 로 귀농 청년의 조기 정착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농심의 청년수미 프로그램은 재정적 지원은 물론 수확관리, 판로확보, 교육 등 농사의 시작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농심은 파종 전 사전 계약으로 선급금을 지급해 청년 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씨감자 보관과 관리법은 물론 파종시 현장 점검을 통해 전반적인 영농 관리교육을 진행하며, 수확기에는 담당자가 현지에 상주해 감자의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에 유재석을 모델에 발탁한데 이어 팔도도 '팔도비빔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정우성을 발탁해 치열한 전쟁을 예고했다. TV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원조 비빔면' 이미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영화배우 정우성이 '요리는 못해도 비빔면은 자신 있는 캐릭터'를 소화해냈다.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를 부르며 비빔면 댄스를 추는 정우성이 '누구나 아는 이 맛'을 소환한다. 또, 새 광고와 함께 '팔도비빔면 8g+'를 출시했다. 4번째 봄 시즌 한정판으로 총 1200만개를 준비했다. 이번 한정판은 가격인상 없이 액상비빔스프 8g을 추가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30g이던 액상스프가 25% 늘어난 셈이다. 무엇보다 국민 '존잘남' 정우성의 첫 라면광고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팔도 측은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해 온 정우성의 이미지가 꾸준한 품질혁신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비빔면의 아이덴티티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또, "배우 정우성씨의 첫 라면 광고를 팔도비빔면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누구나 아는 맛인 35년 전통 액상소스의 오리지널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은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와 함께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사장님!’ 이벤트로 소상공인을 응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라이더!’에 이은 두 번째 이벤트로 라이더가 평소 고마웠던 상점주에게 박카스를 건네며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바로고 기사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인 ‘바로고 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상점주를 향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바로고는 최고의 감동 메시지 50개를 선정해 나눔용 박카스(각 200병, 총 10,000병)를 작성자 소속 허브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나눔의 현장을 촬영한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서로 상생하며 따뜻한 관계를 이어온 상점주와 라이더를 응원하기 위한 작은 이벤트”라며, “상생의 힘을 믿으며, 앞으로도 라이더님과 상점주님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1년 봄 시즌을 맞아 디저트 케이크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 블루베리, 당근 등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활용했으며, 파스쿠찌의 커피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케이크는 △ 부드러운 레제르 크림과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 생크림 사이사이에 딸기 콤포트와 딸기가 어우러진 ‘화이트 생크림 케이크’ △ 네 가지 색깔로 레이어드 된 다크 시트, 베이크드 치즈, 블루베리·화이트 치즈무스에 사이에 오레오쿠키와 블루베리 콤포트가 어우러진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 담백한 당근을 듬뿍 넣은 캐롯시트와 진한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더 진한 캐롯케이크’ △ 진한 치즈와 달콤한 생크림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뉴욕 치즈 케이크’ 등 4종 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홀 케이크 딜리버리.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까지 홀 케이크 딜리버리 및 픽업 혹은 예약 픽업(픽업 3일전 예약 필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오더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올 봄에는 다양한 원료를 활용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스타벅스에서 봄을 상징하는 음료죠? 2017년부터 매해 봄 시즌 출시한 '슈크림 라떼'가 올해도 시판됐습니다. 이 제품은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함유된 제품으로 해마다 인기를 끌었는데요, 지난해에는 시판한지 12일만에 판매 100만잔을 돌파한 메뉴입니다. 스타벅스 앱을 깔고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슈크림 라떼와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를 주문해 봤는데 그 맛은 어떨까요? 칼로리는 355ml 톨 사이즈 기준 315kcal입니다. 휘핑크림에 바닐리빈이 콕콕 박혀있지만 스타벅스의 설명대로 풍부한 양은 아니였어요. 일반 라떼보다 더 달콤하고 고소하지만 샷을 커피의 맛과 향은 약해요. 샷을 추가한다면 진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을거 같아요. 당류는 31g이라는 어마어마한 양을 함유했습니다. 맛은... 저처럼 달콤 고소한 커피음료를 좋아한다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이었지만 블랙커피나 단 음료를 선호하지 않는 취향은 호불호가 갈릴 맛이었어요. 다음은 핫핑크 컬러가 너무 예쁜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입니다. 흰색 과육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하고 알로에 젤리를 넣어 만든 음료라고 합니다. 스타벅스는 "갓 피어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