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오쇼핑, 동반성장지수 최하위 등급

오뚜기·이랜드리테일 등 14곳 ‘보통’ 받아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이 동반성장지수에서 가장 낮은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위원회는 30일 제35차 회의를 열고 112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최하위인 '보통' 등급은 농협유통, 덕양산업, 동부제철, 동원F&B, 롯데홈쇼핑, 에스앤티모티브, 오뚜기, 이랜드리테일, 이랜드월드, 태광산업, 한국미니스톱, 한국쓰리엠, 한솔테크닉스, CJ오쇼핑 등 14곳이다.

 

가장 높은 등급인 '최우수' 등급 기업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LG전자, 포스코 등 19곳이고, '우수''양호' 등급은 각각 37곳과 42, 최하위인 '보통' 등급은 14곳이었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 부문이 2014년도 평가 대상 기업 7곳 가운데 KTLG유플러스 등 5곳에서 최우수 등급 회사를 배출했다.

 

유통분야 역시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GS리테일 등 3곳이 우수 등급을 받아 지난해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20개사가 참여한 중견기업군에서는 코웨이가 2년째 최우수 등급을 받았고 계룡건설, 대상, 유한킴벌리 등 5개사도 우수 등급을 받았다.

 

업종별로 보면 정보통신 부문이 2014년도 평가 대상 기업 7곳 가운데 KTLG유플러스 등 5곳의 최우수 등급 회사를 배출해 실적이 좋았다.

 

SK건설이 지수 평가 최초로 건설업종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도·소매와 건설을 비롯한 비제조업종의 동반성장 지수도 개선됐다.

 

유통분야 역시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GS리테일 등 우수 등급이 3,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등 양호 등급이 9곳이어서 지난해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고 동반위는 설명했다.

 

한편 유통분야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17개 대기업 중 13개 사는 아직까지 판매수수료 결정과 변경기준 자체를 마련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 3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한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청정원이 지난 5월 론칭한 ‘라이틀리’는 평소 즐기던 다양한 메뉴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일상식습관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으로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각광받는 ‘곤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곤약면 고유의 쫀득한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납작면 형태로 만들었으며 넓은 면을 적용해 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어들도록 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 소재인 ‘화이바솔-2L’을 첨가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시원하고 깔끔한 ‘곤약 물냉면’은 ‘면이 된 곤약’과 냉면 육수로 구성돼 있으며, 매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곤약 매콤비빔면’에는 ‘면이 된 곤약’과 매콤 비빔소스, 김참깨 후레이크 등이 동봉돼 있다. 열량은 개당 85kcal(곤약 물냉면 기준)로, 삶은 달걀이나 닭가슴살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면이 된 곤약’은 파스타나 짜장면, 콩국수 등 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