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수)

외식.프랜차이즈

CJ·SPC·롯데, 크리스마스 케이크전쟁 3파전

연말 성수기 맞아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으로 홈파티족 겨냥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CJ푸드빌과 SPC그룹을 필두로 유통 및 편의점업계에서는 다양한 케이크를 내놓고 있다.

 

뚜레쥬르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콘셉트는 ‘HAPPY CHRISTMAS and TREE’, 누구에게나 친숙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모티프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신제품 케이크 3종과 무스롤 케이크 2종으로 총 5종이다.

 

이와 관련, ‘진한 초코케이크는 초코시트에 초코크림을 샌드하고 트리 모양 초콜릿과 화려한 황금색의 글씨 장식물을 꽂아 세련된 느낌의 제품이다. ‘화이트크리스마스 앤 트리는 초코케이크에 화이트크림을 덮어 눈 덮인 모습을 형상화하고 초콜릿 트리를 장식해 깔끔함이 돋보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장난감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로봇트레인피규어를 올린 크리스마스 장식의 로봇트레인의 크리스마스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등에서 미리 파티를 준비하기에 제격이다.

 

화이트 부쉬드노엘은 달콤한 화이트초코 무스 안에 산뜻한 딸기 꿀리(과일 퓨레)를 넣었으며, ‘초코 부쉬드노엘은 초코무스 안에 초코 크런치를 넣어 바삭바삭 씹히는 식감까지 더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다양한 행사와 모임이 많은 연말, 친숙하면서도 세련된 뚜레쥬르 케이크 투썸플레이스(Twosoem Place)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배우 현빈을 모델로 발탁, 본격적인 시즌 마케팅에 돌입한다.

 

마리아주 와인치즈케이크는 2015년 연말 시즌 대표 신제품이다. 진한 치즈 무스 위에 스페인산 레드와인으로 만든 와인 젤리를 듬뿍 올려 화려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맛이 출시 직후부터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호응을 얻고 있다.

SPC그룹(허영인 회장)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해피 산타를 출시한다. 해피산타와 루돌프로 장식한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 산타 커플이 전하는 선물을 비롯해 초코 스폰지와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고요한 밤 초코선물’, 2단 호두 케이크인 호두마을 산타오셨네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어린이를 둔 가족 고객을 위한 크리스마스 캐릭터 케이크 제품으로는 초코케이크 뽀로로와 친구들화이트버터 케이크 겨울왕국초코케이크 가스파드와 리사초코케이크 또봇을 마련했다.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달콤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했다.

 

메리초코 팡팡은 케이크 위에 올려진 라인 프렌즈의 앙증맞은 브라운 피규어가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브라운 피규어로 초콜릿 볼을 깨뜨리면 색색의 팝핑캔디와 초콜릿이 우르르 쏟아져 나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다. ‘메리초코 팡팡은 체리쥬빌레, 엄마는외계인,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아몬드봉봉, 뉴욕치즈케이크, 슈팅스타 등 6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됐다.

 

시크릿 파크는 큐브 아이스크림 케이크 안에 크리스마스 트리, 하트, 곰돌이 등 다양한 모양의 또 다른 아이스크림이 숨어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블루베리치즈케이크,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이상한나라의솜사탕, 엄마는외계인, 체리쥬빌레, 쿠키앤크림, 아몬드봉봉, 뉴욕치즈케이크, 슈팅스타, 초콜릿, 블루베리, 그린티, 요거트 등 총 13가지 맛으로 이루어져 크리스마스 파티 또는 여럿이 모여 즐기기 좋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맛보며 케이크 속에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보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나눠먹는 와츄원8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케이크로 각각의 아이스크림 조각이 분리되는 트레이에 담겨 있어 나눠먹기 편리하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 혹은 가족모임 시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롯데리아의 나뚜루는 크리스마스 케익 2헬로키티 가습기를 지난 1일부터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익 2종은 초코, 딸기, 녹차, 바나나 4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하트 조각 아이스크림 케익에 귀여운 눈사람을 데코한 기프트 하트와 요거트, 바나나, 체리 등 7가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는 큐브형 케익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캐릭터를 데코한 큐브 스타로 구성됐다.

 

엔제리너스커피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미니케이크 3을 출시했다.


미니케이크 3종은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레드와 화이트, 블랙 색감이 돋보이는 디저트로 달콤하고 따뜻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불황으로 인해 홈 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이라면서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질수록 유통업계에서는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