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14주년기념축사] 김진만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장 "축산업 경쟁력 강화 '푸드투데이' 변함없는 관심 부탁"

국민건강과 식생활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푸드투데이’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지난 2002년 창간된 이후, 식품산업의 국제화와 내실화를 통해 21세기에 걸맞는 식문화 창달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및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식품산업 대변지로서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여 왔습니다.

푸드투데이 기자들이 매일같이 전하는 생생한 축산물 위생안전관련 심층 깊은 기사는 축산현장 관련 정보를 수렴하고 소통하는데 매우 유익하고 소중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은 2016년 경영목표를‘HACCP 활성화를 통한 축산물 위생 안전성 제고’로 정하고, HACCP인증 및 안전관리통합인증 확대, HACCP인증업소 사후관리 강화 등 5대 중점과제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HACCP 인증확대를 위해 인증심사 목표를 지난해보다 12.7% 증가한 2,609건, 연장․조사평가 목표를 18.5% 증가한 8,728건을 계획했습니다. 특히 ’15년까지 시도(지자체)에서 실시하던 가공분야 조사평가 업무가 올해부터 인증원으로 이관되어 263.8%나 대폭 증가했지만, 인증-조사평가-연장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HACCP운용 미흡업소 기술지도, 권역별 업종·축종을 고려한 기술상담, 가공유통분야 HACCP 설명회 등의 확대와 고객알림서비스 제공 등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HACCP 인증업소 사후관리가 한층 고도화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입니다.

축산물인증원은 HACCP 인증을 통해 국민에게 안심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정부3.0에서 추진하는 최고의 맞춤형 서비스로 업체에서 HACCP을 적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위주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국민 모두가 축산물을 안심하고 믿고 소비하고, 우리나라 축산업의 경쟁력은 강화될 수 있도록 ‘푸드투데이’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푸드투데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7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