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5 (수)

종합

[창간14주년 축사] 안효대 국회의원 "안전한 먹거리 문화 조성, 향토식문화 발전 이바지"

안녕하십니까? 안효대 국회의원입니다.

푸드투데이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2002년 주간 식품환경신문과 인터넷신문 FENEWS에서 출발한 푸드투데이는 창간 이후 14년 동안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동안 푸드투데이는 지면을 통해 잘못된 식품산업 정책을 비판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제시함은 물론, 충실한 심층 기획과 현장탐방 기사를 통해 식품산업의 국제화와 내실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지방화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지역별 먹거리 축제와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지역문화를 소개하는 각종 문화행사를 추진하며 우리의 향토식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푸드투데이는 검사부적합 판정 제품, 행정처분 제품, 회수 및 판매중지된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문화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식품산업은 연 144조원의 부가가치를 지니고 있고, 186만명의 근로자가 고용되어 있는 산업이지만, 아직 글로벌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 식품기업들이 많이 부족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우리 식품산업이 힘찬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식품산업 전문지인 푸드투데이가 격려와 비판을 통해 이정표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푸드투데이 애독자와 임직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 드리며, 다시 한번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