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 13주년 기념 축사] 김성주 국회의원 "건전한 비판과 대안 제시하는 언론 역할 다해주길"

푸드투데이와 함께 우리나라 식품산업계의 소식을 접하시는 독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김성주의원 입니다.


지난 2002년부터 식품산업의 국제화 내실화를 통한 식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해온 푸드투데이가 3월1일부로 창간 13돌을 맞은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가 식품안전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유입되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국내에서의 생산, 제조단계의 안전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정부와 식품업계, 그리고 관련법을 제·개정하는 국회 모두가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국민의 식탁에 올라가는 먹거리의 안전을 위해 유기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푸드투데이가 지난 13년간 소통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푸드투데이가 국민의 입장에서 식품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보다 빨리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현안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의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저 또한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국민의 건강권을 보장하는 법적, 제도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그동안 푸드투데이가 정부-업체-소비자간 소통의 창으로서 언론의 소임을 성실히 수행한 결과 오늘의 영광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독자의 한사람으로서 업계 최고의 전문지, 언론으로 거듭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6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하림, 끓이기만 하면 되는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하림이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 끓이기만 하면 되는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를 출시했다. 외식 물가 고공 행진으로 올 여름 가정간편식(HMR) 형태의 보양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하림은 집에서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하림 누룽지 닭백숙’은 먹기 편하게 자른 신선한 닭고기 한 마리와 진한 국물 맛을 낼 치킨스톡, 몸에 좋은 국산 한약재 5종이 담긴 티백과 누룽지까지 알차게 들어있다. 닭고기를 끓는 물에 약 1~2분간 데쳐낸 뒤, 냄비에 물 1L를 넣고 닭고기와 황기백숙용 티백, 누룽지, 치킨스톡을 넣고 닭고기가 읽을 정도로 충분히 끓이기만 하면 누룽지 닭백숙이 완성된다. 황기, 헛개나무, 오가피, 뽕나무, 당귀 등을 넣은 ‘황기백숙용 티백’과 치킨스톡이 어우러져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100% 국산 쌀로 만든 누룽지가 구수한 맛을 더한다. 취향에 따라 대파, 마늘, 부추, 은행, 감자, 인삼, 능이버섯 등을 추가하면 전문점에서 외식하는 것 못지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누룽지 닭백숙은 롯데마트 매장과 쿠팡, 롯데온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복날을 앞두고 언제 어디서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