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6 히트상품(31)] 하이트진로-참이슬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6년 히트상품 31선 주류 부문


[푸드투데이 = 조성윤 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6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6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주류 부문에서는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선정됐다.


하이트진로-참이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참이슬은 판매량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가히트 상품이다.


지난 1998년 10월 출시된 참이슬은 출시 이듬해부터 지금까지 국내 소주부문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3년 10월에는 출시 15년만에 누적 판매량 230억병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5년간 참이슬의 깨끗한 맛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대나무 숯 여과공법을 통해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하면서 깨끗한 맛을 극대화해왔다.


참이슬의 제조방법에 도입한 대나무숯 여과공법은 ‘죽탄과 죽탄수를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해 제조방법상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참이슬이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국민 소주로 평가 받게 된 데에는 무엇보다도 숙취가 없는 깨끗한 술맛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