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자사 대표 브랜드 ‘3분’ IP를 활용해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 ‘HDEX(에이치덱스)'와 협업 의류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맛있어지는 3분, 건강해지는 3분’이라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오뚜기 ‘3분’ 브랜드와 키 컬러를 활용한 반팔티 1종, 슬리브리스 2종, 볼캡 1종, 반바지 2종 등 총 6종의 짐웨어를 선보인다. 협업 제품은 무신사 기획전을 통해 단독 공개되며, 구매자들에게는 해당 의류를 밀키트 형태로 포장, 운동 가이드 엽서와 함께 배송되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여 론칭일로부터 2주간 자사 브랜드 경험공간 ‘롤리폴리꼬또’에서 협업 특별 메뉴인 ‘HDEX 단백질 폭탄 카레’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에도 HDEX와의 협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도움을 드리고자 HDEX와의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1981년 출시된 오랜 역사의 ‘3분’ 브랜드가 이번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자사 제품을 기반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식품은 비건 인증 라면 ‘로스팅 정면’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인 ‘풀무원지구식단’ 제품군으로 편입하고 ‘식물성지구식단 로스팅 정면’(4입/5,450원)으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로스팅 정면’은 지난 2020년 첫 출시한 이래 풀무원 대표 비건 라면(건면)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비건 라면은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제대로 깨고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을 낸 비결은 풀무원의 건면 제조 기술 ‘HTT(High Temperature Touchdown Roasting) 로스팅 공법’에 있다. 버섯, 양파, 배추 등 12가지 채소의 풋내는 줄이면서 특징적인 풍미를 끌어올리고, 콩으로 만든 채수와 장으로 만든 밑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하고 담백한 맛으로 완성했다. 풀무원은 ‘로스팅 정면’을 식물성 식품을 원하는 소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의 제품군으로 편입해 비건 라면으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확고히 했다. 엄격한 비건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끔 식물성 식단을 시도하는 플렉시테리언에게까지 널리 확산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식물성 식품 소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발포주 '필라이트'의 새로운 제품 '필라이트 클리어'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필라이트 퓨린컷, 필라이트 라들러 등 매년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내놓는 필라이트 클리어는 9번째 제품으로 최근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했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활용해 배합, 발효, 여과 등의 과정을 거쳐 만든다. 일반적으로 발포주 주원료인 보리는 맥아보다 발효도가 낮지만, 하이트진로는 효소제 투입량과 주원료 비율을 정밀하게 조절해 발효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필라이트 클리어'의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는 카페인 부담 없이 고소하고 향긋하게 즐기는 ‘아카페라 사이즈업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디카페인 원두 제조 방식인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Swiss Water Process)’ 방식을 통해 카페인을 제거한 것이 주요 특징으로, 화학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물과 활성탄을 이용해 카페인을 99.9% 제거했다. 이로 인해 깊고 풍부한 커피 본연의 풍미와 향을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건강에도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고품질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 좋은 텀블러 형태로 설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들고 마실 수 있기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함을 제공한다. 빙그레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2007년 출시한 RTD 브랜드 ‘아카페라’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350ml 대용량 제품으로, 라떼 3종(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돌체라떼)과 제로슈거 아메리카노에 신제품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까지 추가되면서 총 5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성장기 청소년의 공부체력을 위한 균형영양음료 ‘뉴케어 하이멘토 초코맛’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뉴케어의 균형영양 설계 노하우를 반영해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백질 8g을 포함한 3대 영양소를 고르게 채웠고,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유했다.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비타민B2, 아르기닌, 타우린도 함께 담았다. 액상형 타입으로 학교나 학원 등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10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초콜릿 맛으로 기호성을 높였다. 뉴케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2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캠페인과 연계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하이멘토는 학업으로 인해 공부체력과 영양 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성장기 학생들의 균형 잡힌 식습관을 돕고, 고객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건기식 시장에서 4,800억 규모로 성장 중인 관절 기능성 시장에 세계 판매 1위 멀티 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출사표를 냈다. 센트룸은 신제품 ‘센트룸 타마플렉스 올인원 관절.연골.근육’을 출시하여 관절과 연골부터 근육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 ‘센트룸 타마플렉스 올인원 관절.연골.근육’은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복합 관절 근육 제품으로서 주요 성분 발굴과 선택, 포뮬러 개발, 제조 및 생산까지 모두 한국에서 이뤄냈다. 2021년부터 맺은 콜마비앤에이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위탁 생산된다. 신제품 ‘센트룸 타마플렉스 올인원 관절.연골.근육’은 하루 한 알로 관절과 연골, 근육 건강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인 타마플렉스에 비타민 K2, 비타민 D, 그리고 칼슘까지 한 알로 배합해냈다. 특히 칼슘의 경우 정제 크기에 영향을 미쳐 하루 두 정 섭취가 일반적이지만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한 정만 섭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칼슘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뼈 건강뿐 아니라 신경과 근육 건강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서, 관절과 연골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 주변 근육까지 챙겨야 한다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트 모양을 활용한 신제품 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하트 투 스위트(Heart To Sweet)’를 콘셉트로 하트 모양을 케이크에 다양하게 적용했다. △ 케이크 시트 사이에 레몬 커스터드를 넣고 화이트 초콜릿 무스로 감싸 하트모양을 표현한 미니 케이크 ‘하트 통통 케이크’ △ 화이트 시트와 블루베리 콤포트를 쌓아 올린 순백색의 케이크 위에 ‘하트 통통 케이크’를 올려 입체감을 살린 홀케이크 ‘고마워요 케이크’ △ 요거트 크림과 복숭아 콤포트를 활용한 시트에 분홍색 생크림을 올리고, 하트와 물결 모양의 프릴 장식을 더해 빈티지 감성을 살린 케이크 ‘사랑해요 케이크’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1일부터 28일까지 해피오더 앱에서 ‘고마워요 케이크’와 ‘사랑해요 케이크’ 2종을 사전 예약하면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해피포인트 5%도 추가로 적립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수령은 예약 시 선택한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며, 픽업 가능 일자 등 상세한 내용은 해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아이스가 신제품 4종을 출시해 제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 4종 모두 당 함량과 열량을 각각 0g과 0kcal로 설계하여 당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알룰로스를 활용하여 기존 제품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첫 제품으로는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를 선보였다. 아이스가이팝시클 블루하와이는 무알콜 칵테일 콘셉트의 아이스바로 아삭한 식감과 상큼함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폴라포의 제로 버전인 ‘폴라포 스포츠 제로’도 출시했다. 폴라포 스포츠 고유의 시원하고 깔끔한 소다 맛을 유지하면서 청량감을 극대화했다. 이달 말에는 ‘팽이팽이 수박&파인애플 제로’와 ‘탱크보이 배 제로’가 출시될 예정이다. 해태아이스는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에 이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5종의 제로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인기 제품들의 제로 버전 출시로 로우 푸드 트렌드 맞춰 제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올여름 무더위가 더욱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냉장면 No.1’ 브랜드 풀무원이 냉면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름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메뉴를 차별화한 냉면 플래그십 제품을 앞세워 올여름 국내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은 점점 길어지는 여름을 다채롭고 맛있는 여름면으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냉면, 메밀면 등 제품을 보강했다. 특히 냉면 카테고리에서는 스테디셀러인 ‘평양냉면’, ‘동치미냉면’, ‘함흥비빔냉면’에 더해, ‘한우 물냉면’, ‘속초식 코다리냉면’, ‘매콤 칡냉면’ 같이 메뉴 차별화에 중점을 둔 ‘풀무원 냉면 플래그십 제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신제품 ‘한우 물냉면’은 원재료와 생산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가 확실하게 차별점을 느끼도록 기획한 제품이다. 한우 양지를 깊게 우려낸 육수에 동치미 육수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청량하게 구현했다. 면발은 풀무원의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초고압 공법으로 뽑아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새로운 냉면 요리를 찾는 소비자라면 간편식에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강호동)목우촌이 한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간편하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팝콘치킨'을 출시했다. 신제품 팝콘치킨은 100% 국산 닭 가슴살을 사용해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국산 꿀과 쌀가루로 감칠맛은 더하고 바삭함과 고소함을 살렸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양념치킨소스를 곁들이면 기호에 따라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한 식감을 살리면서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며, 아이들 간식이나 밥반찬은 물론 샐러드, 샌드위치, 볶음밥 등 요리 토핑으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특히, 출시 기념으로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원 플러스 원(1+1)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박철진 농협목우촌 대표이사는 “팝콘치킨은 쉽게 조리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간식이나 간편한 한 끼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