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치아교정기 세정제인 클리덴트 세정폼을 출시했다. 치아 교정기에는 다양한 음식물과 외부 유해균이 남아 있을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치아 교정기 전용 세척제를 사용하지 않고 주방세제와 치약으로 세척할 경우, 계면활성제와 연마제로 인해 치아교정기를 손상시킬 수 있어 전문 세척제 사용을 권장한다. 클리덴트 세정폼은 특허 받은 천연 유래성분을 함유해 △얼룩 플라그 제거 △미백 △살균/향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살균력 테스트에서 제품 사용 5분 후 구강 세균 4종(△진지발리스균 △뮤탄스균 △칸디다균 △인터미디어균) 살균 효과 99.9%를 확인했으며 파라벤, 셀페이드계 계면활성제 등 17종을 무첨가해 안정성을 더했다. 폼형태로 다양한 형태의 교정기에 사용 가능하며 50mL와 150mL로 구성해 휴대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방법은 교정기에 3~5회 펌핑하여 세정 폼을 골고루 도포 후 5분 경과 후에 물로 헹궈주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치아 교정인구가 점차 증가하며 치아 교정기 세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클리덴트 세정폼을 출시하게 됐다”며 “구강유해균 99.9% 살균효과와 천연 유래성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미노피자가 한국진출 35주년을 맞아 여름 신제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를 오는 11일 출시와 동시에 ‘흥미진진 도미노’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진행하는 신규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부터 전속 모델로 활약한 손흥민 선수와 새로운 TVCF를 11일 런칭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11일 TVCF 런칭과 함께 ‘흥미진진 도미노’ 캠페인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여름 신제품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와 꼬리 알새우 위에 랍스터를 얹은 랍스터 슈림프로 색다른 외관의 토핑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버터 치즈 소스를 더한 스퀴드와 카망베르, 파마산, 체더, 로마노 치즈와 투움바 크림 치즈 소스가 결합된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를 사용해 기존 도미노피자에서는 볼 수 없던 화려한 피자를 완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씨푸드 토핑을 적극 사용하여 여름방학과 휴가철에 즐기기에 제격일 것으로 기대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여름 신메뉴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는 씨푸드와 투움바 파이브 치즈 소스의 조화로 여름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식품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불닭’ 브랜드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대표적 인기 플레이버인 ‘까르보불닭’의 풍미를 담은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출시한다. ‘불닭’은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의 인기에 힘입어 확장된 라인업인 ‘불닭떡볶이’는 미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74% 이상 성장하며,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K-푸드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삼양식품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까르보불닭’의 맛을 새로운 스타일의 면에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층 다채로운 불닭의 맛을 제안한다. 최근 마라탕, 훠궈 등 중국식 음식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쫄깃한 식감의 넓은 당면이 국내에서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였던 ‘로제불닭 납작당면’은 편의점에서 ‘로제불닭볶음면’ 대비 16%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파리바게뜨가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 음료 2종 ‘밀크컵빙수’와 밀크쉐이크’를 출시헀다. 신제품 ‘밀크컵빙수’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에 따라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팥빙수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쉐이크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밀크쉐이크를 베이스로 통단팥과 콩고물이 듬뿍 묻은 국내산 찹쌀 인절미를 더해 정통 팥빙수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재현했다. 함께 선보이는 ‘밀크쉐이크’는 깔끔한 밀크쉐이크의 정석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가 가능해, 진한 우유 베이스와 커피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포가토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올여름 폭염을 달래줄 시원하고 달콤한 음료 신제품을 선보인다. 몸도 마음도 지치는 불볕더위에 파리바게뜨의 음료 신제품으로 시원한 휴식을 보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망고의 풍부한 맛과 비주얼을 활용한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망고 요거 생크림 케이크’는 진하고 달콤한 생망고를 듬뿍 올려 망고의 부드러운 과육과 식감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과 달콤한 애플망고 과육을 샌드해 한 입 가득 망고의 진한 풍미가 퍼진다. 진하고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요거트 크림의 조화로 무더운 여름철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고, 과일을 디저트로 즐기는 ‘과일릭(과일+홀릭)’ 트렌드와 비주얼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케이크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월 출시한 뚜레쥬르의 ‘스트로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의 뒤를 잇는 케이크다. ‘스트로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는 신선한 생딸기와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 딸기 콤포트의 조화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뚜레쥬르는 상큼한 요거트 생크림과 각 시즌별 대표 과일을 조합한 케이크를 선보이며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의 ‘스트로베리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캄파리코리아는 320년 전통의 영국 왕실 공급 위스키 브랜드 ‘베리 브로스 앤 러드(Berry Bros. & Rudd, 이하 BB&R)’의 프리미엄 쉐리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인 ‘BB&R 스페이사이드 쉐리캐스크 12년'을 출시한다. 오늘부터 온·오프 트레이드 및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인 이번 신제품은 쉐리캐스크 특유의 깊이 있는 풍미와 개성을 정제된 품격으로 담아내어, 프리미엄 위스키의 진수를 보다 많은 이들이 향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BB&R은 1698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유서 깊은 브랜드로 스코틀랜드 각지의 증류소에서 우수한 위스키 원액을 선별한 후, 자체의 철학과 기술로 숙성 및 병입하는 독립병입자(Independent Bottler)로서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320년 이상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영국 왕실 공급업체 인증(Royal Warrant)을 두 차례 획득했으며, 75년 이상 축적된 경험을 지닌 BB&R의 전문가들이 직접 시음하고 선별한 원액을 바탕으로 정제된 위스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명성을 얻고 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KFC가 치킨과 피자를 결합한 이색 신메뉴 ‘켄치짜’를 8일부터 약 7주간 한정 기간 선보인다. KFC ‘켄치짜’는 KFC만의 노하우로 튀겨낸 바삭한 닭가슴살 필렛을 피자 도우처럼 활용해 치킨과 피자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스페셜 메뉴다. 체다와 모짜렐라 두 가지 치즈의 깊은 풍미에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 짭조름한 페퍼로니, 올리브·양파·피망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 KFC는 이번 신메뉴 조리의 효율성과 맛의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하키 퍽(PUCK)에서 착안한 재료 조립 방식을 적용했다. 모든 피자 토핑이 갖춰진 퍽을 치킨 필렛 위에 올려 오븐에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는 매장별로 동일한 맛과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켄치짜 광고 모델로는 스타 셰프 최현석이 함께한다. 지난 1월 켄치밥 광고 모델로 활약하며 KFC만의 치밥 메뉴 켄치밥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며 주목받은 바 있다. 최현석 셰프는 켄치짜가 완성되기까지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품 방향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언하는 등 KFC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이어가고 있다. KFC는 켄치짜를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박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는 일본 롯데의 인기 아이스크림 '쿨리쉬(COOLish) 바닐라'를 한국에서 '설레임 쿨리쉬 바닐라'로 선보였다. 일본 롯데의 빙과 브랜드를 브랜드명, 스펙 그대로 도입하는 첫 사례다. 설레임은 2003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파우치(치어팩)형 아이스크림이다. 차별화된 콘셉트로 출시 1년 만에 약 3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잡았고, 출시 23년째인 올해에는 비수기로 여겨지는 상반기에만 2천만개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롯데의 '쿨리쉬 바닐라'는 설레임이 일본으로 건너가 탄생한 제품이다. 현지의 식문화에 맞춰 보다 즉각적인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제형으로 만들어져 '마시는 아이스크림' 형태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21년에는 미세 얼음끼리 더욱 잘 떨어지도록 하는 신배합 특허 기술을 적용해 ‘프로즌 드링크’ 성격을 더욱 강화하기도 했다. 마케팅에서도 운동선수 등을 모델로 기용하며 ‘마시면 즉각 몸을 식혀주는 아이스크림’을 강조했다. 그 결과, 쿨리쉬는 매출을 지속 확대하며 2024년 일본에서 182억엔(한화 약 1720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하는 대형 브랜드로 성장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신송식품이 당류와 칼로리를 확 낮춘 ‘맛있는 고추장’을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한 장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제품은 당 함량을 기존 자사 고추장 대비 50% 이하로 대폭 줄였지만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송식품의 전통 발효 기술을 활용하면서, 고춧가루 11.07%함량으로 매콤함을 유지하고, 스테비아 추출물을 사용해 감칠맛을 살렸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건강을 챙기려면 맛을 포기해야 한다는 인식을 깨고 싶었다”며, “이번 맛있는 고추장은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송식품은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된장·간장’등의 장류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맛있는 고추장’까지 연달아 출시하며 ‘건강한 장류 전문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매콤함을 더한 ‘불꽃 고추장’, ‘메주를 더한 구수한 된장’, ‘마늘 더 한 고기전용 쌈장’ 등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류를 계속 출시 중이다. 신송식품은 향후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할 방침이다. 태국, 미국 식품 박람회(SFA: Summer Fancy Food Show) 등의 해외 박람회에 참가해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10일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의 2025년 신메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 2종을 출시한다. 지난 2021년 런칭 이후 매해 이어지고 있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품질 좋은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상생의 의미가 더해져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왔다. 2021년 창녕 갈릭 버거, 2022년 보성녹돈 버거, 2023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2024년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등 출시 때마다 성공 가도를 이어온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그동안 버거 재료로 좀처럼 사용되지 않던 고구마를 전면에 내세우며 다시 한번 이목을 끌고 있다.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무기질이 풍부한 황토와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익산의 비옥한 평야 지대에서 자란 고구마를 아낌없이 넣어 탄생했다. 고구마를 으깨서 부드럽게 만든 크로켓 속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은 물론 바삭한 식감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할라피뇨, 양파 등으로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