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홍성욱기자] 오는 3월 1일 푸드투데이 창간 19주년을 기념해 쌍둥이 가수 윙크가 축하 메세지를 전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귀여운 외모로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는 쌍둥이가수 윙크는 "국민먹거리의 모든 정보가 푸드투데이를 통해서 대한민국 국민 모든분들에게 전달되는만큼 19주년이 정말 의미가 있다"면서 "19년 한 길을 우직하게 걸어온 만큼 새로운 시대를 맞아 좋은 정보를 잔달해달라"고 덕담을 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라면업계의 비빔면 전쟁이 시작됐다. 통상 비빔면 신제품이 여름을 앞둔 4~5월에 출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한다. 농심의 이 같은 전략은 한발 앞선 신제품 출시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농심은 지난해 여름 '칼빔면'을 출시하며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1위 팔도와 2위 오뚜기 진비빔면에 밀려 3위에 그쳤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년여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 며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고 밝혔다. 농심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에 있다고 판단, 더욱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했다. 특히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었다. 면발은 더욱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이 남양유업과 함께 코로나19로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을 위한 특별 기획상품 덕분우유'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덕분우유는 국산 1A등급 원유로 만들어졌으며, 코로나19 치료와 확산방지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덕분에 챌린지’ 활동에 참여한다는 의미로 출시됐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남양유업과 함께 판매액의 5%(농협하나로유통 2.5%, 남양유업 2.5%)를 의료진을 위해 후원하기로 했으며 후원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후원금, 후원용품 기부형태로 이뤄질 예정이다. 농협하나로유통 김병수 대표이사는 “불철주야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덕분우유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의료진을 포함한 국민 모두가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닭.오리 전문 프랜차이즈 델리퀸이 최고의 신선도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선품질 보장제도’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델리퀸이 선보인 ‘신선품질 보장제도’는 가맹점에서 냉장 신선육(육계, 삼계, 토종닭, 오리, 근위, 닭발)을 구매한 고객이 신선도에 불만족할 경우 교환 또는 환불해주는 제도로 신선도 부분에 자신 있는 델리퀸만의 특별한 운영 방식이다. 델리퀸은 육계 계열화 닭고기 전문기업 체리부로의 자회사로 우수한 국내산 닭고기를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당일 도계한 신선육은 다음날 새벽에 가맹점 저장창고에 입고돼 제품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한다. 또한 주 6회 배송을 통해 가맹점이 필요한 물량을 일 발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재고 제품이 남지 않도록 했다. 델리퀸 전 가맹점은 신선육을 보관할 수 있는 전용 냉장 저장고를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가 구매를 원할 때 소분 포장실에서 개별 포장을 진행해 신선한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델리퀸 관계자는 “닭고기의 유통기한은 보통 7~ 10일이지만 델리퀸은 고객에게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닭고기를 제공하기 위해 도계 후 다음날 판매하고 있다”며 “델리퀸만의 독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제 10대 전국한우협회장에 김삼주 후보가 최종 당선됐다. 선출 부회장에는 기호 1번 한양수 후보 와 기호 3번 이희대 후보(기호 순)가 당선됐으며, 지명 부회장은 추후 발표하 기로 했다. 전국한우협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2021년 대의원정기총회와 제10대 전국한우협회장 선거를 전자투표(문자투표) 방식으로 진행했다. 대의원 284명을 대상으로 2021년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 간 실시한 결과, 총 265명이 투표에 참여해 93.3%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중 단독입후보로 치러진 김삼주 회장 후보자는 195표(73.5%)의 높은 지지를 얻고 당선됐다. 전국한우협회 선관위는 2월 25일 오후 2시 서초동 제 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당선증 교부식을 갖고, 신임 김삼주 회장 당선인과 한양수, 이희대 부회장 당선인에게 당선증을 전달했다. 신임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 당선인은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가짐으로 전국의 10만 한우농가들과 함께 한우산업의 안정과 협회 발전을 위해 우직하게 나아가겠다”면서도 “대외적으로는 외풍에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으로 한우인들의
푸드투데이 논설실장 김진수입니다. 푸드투데이가 2002년 3월 1일에 창간한지 벌써 19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앞두고 온 나라가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가 한창일 때 푸드투데이는 국민의 밥상을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식품산업의 대변인으로서 식품안전과 식품산업의 육성이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세상에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지난날을 회고해 보면 국회와 행정부의 식품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식품현장의 실상을 알림은 물론 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국민들에게는 필요한 식품정보를 전달하는데 열과 성을 다했습니다. 특히, 국정수행의 중심에 선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에 귀 기울이며 매년 국정감사기간 중 실적이 우수한 의원들을 선정 발표하여 국회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도우는 데 기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뜻하지 않은 코로나19 재난사태로 인해 온 나라가 코로나 악몽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사태가 가져온 재난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심각한 고통을 주었고 앞으로도 그 끝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외식업계는 영업시간과 공간을 제한받는 등 여러 업종 중에서도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품산업을 비롯한 모든 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일반 비엔나소시지보다 첨가물도 적고 우리아이가 좋아하는‘뽀로로’캐릭터도 박혀있어 얼른 구매했어요” 최근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기 캐릭터‘뽀로로’가 박힌 비엔나소시지가 아이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25일 농협(회장 이성희) 목우촌에 따르면 지난 11월 목우촌에서 출시한 ‘뽀로로와 친구들 비엔나소시지’는 출시 초기부터 판매호조를 보이며 출시 100여일만에 약 40만봉의 매출실적을 올렸다. 올해 1월부터는 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50% 이상 증가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해당제품은 100% 국산 돼지고기를 91.5% 넣어 맛은 물론이고 나트륨 함량을 낮춰 자극적인 맛을 줄였으며, 4가지 첨가물(보존료, 향료, 증점제, 산화방지제)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아이 밥반찬으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비엔나소시지 겉면에 코코아분말로 만든 캐릭터‘뽀로로’, ‘크롱’,‘루피’등이 그려져 있어 반찬투정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농협목우촌 정종대 대표이사는“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뽀로로와 친구들 비엔나소시지’가 아이들 반찬이 고민인 워킹맘, 주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은 25일 청주시 소규모전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청주시 서원구 소재)를 방문하여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김강립 처장은 대한영양사협회‧지자체 등 사업 담당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코로나19 상황에서 급식관리지원센터와 지자체가 급식시설의 자체점검을 독려하고 원격지원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위생‧영양관리를 차질 없이 수행해온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며“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뿐만 아니라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도 급식 위생·영양관리 지원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영양사협회와 지자체는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강립 처장은 현장 방문 일정을 마치며 “어린이 및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급식 위생·영양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식약처는 대한영양사협회 등 유관단체,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건강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국회의원(해남·완도·진도)은 25일 수산업·어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수산인 긍지 고취를 위해 ‘수산인의 날’을 변경하는 '수산업·어촌발전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 현행법은 매년 4월 1일을 ‘수산인의 날’로 선정하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그러나 수협중앙회 창립일, 만우절과 기념일이 중복되어 의미가 퇴색되고, 대국민 홍보 효과가 미미하다는 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또한 어업생산 준성수기인 4월에 행사가 개최되어 수산인의 참여가 제한적이며 생업에 막대한 지장을 끼친다는 의견도 있다. 윤재갑 의원은 “개정안을 통해 수산인의 보다 적극적인 행사 참여와 효과적인 대국민 홍보, 어한기·여름 휴가철 및 ‘水’자의 상징성 등을 고려하여 ‘수산인의 날’을 7월 7일로 변경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라며 “‘수산인의 날’ 변경을 통해 수산업·어촌의 공익적 가치 홍보와 수산인 긍지 고취라는 기념일의 의미가 다시 세워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비빔면 신제품 ‘ 배홍동’ 을 출시한다. 배홍동은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천 4백억 원 규모 하절기 라면 시장 경쟁에 한발 앞서 뛰어든 농심의 비장의 카드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1 년여 간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 며 “ 특히,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 고 강조했다. 농심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 재료의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포인트가 ‘ 맛있는 비빔장’ 에 있다고 판단, 더욱 ‘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했다. 특히, 농심의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