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경기도가 올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그룹 홈, 가정보육 어린이, 다함께돌봄센터 등 도내 58만 30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파주와 광주, 연천 3개 시군에는 친환경과일을 보급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용철 경기도행정부지사와 정용왕 경기농협본부장, 최효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 김상기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은 지난 2일 경기농협본부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친환경 건강과일 공급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도는 올해 파주와 광주, 연천 지역의 어린이집 등 880개 시설을 이용 중인 2만9,458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친환경 건강과일을 공급하게 된다. 공급 과일은 딸기, 머루포도, 메론, 배, 수박 등 9종이며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에서 생산과 보급을 맡기로 했다. 주 1회씩 총 42회에 걸쳐 190여 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사업예산은 총 17억1,700만원으로 도와 해당 시군이 절반씩 지원한다. 물량은 100% 계약재배로 생산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중단될 것으로 예상되는 학교급식 물량에 해당된다. 앞서 도는 지난 1월 도내 31개 시군을 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공차코리아, 삼성카드로 결제 시 베스트 2종 3300원 공차코리아가 삼성카드 33주년 기념으로 공차의 베스트 음료 2종을 33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33데이인 3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공차 매장에서 삼성카드로 결제 시 블랙 밀크티+펄(L), 타로 밀크티+펄(L) 1잔을 1200원 할인된 금액인 3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삼성카드에서 발행된 모든 카드에 혜택이 적용되며, 삼성카드가 등록된 삼성페이로 결제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시에는 혜택이 제외된다. 카드 1개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가 진행되는 7일 동안 최대 7회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키오스크와 배달 주문 시에는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에 관한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진, 3월 33데이 맞이 기획전 실시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의 온라인 스토어 선진팜(대표이사 김기영)은 삼삼데이(삼겹살데이)에 맞춰 3월 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직무대행 최학종)는 김치 및 발효에 관한 전문가 양성을 비롯한 아동, 성인 등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8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김치로 배우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세계김치연구소가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세계김치발효교육원’의 교육 과정으로, 김치 및 발효 음식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김치의 과학, 문화, 역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세계김치연구소의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주요 과정은 크게 ‘체험’과 ‘교육’으로 나뉘며, 특히 올해 신설된 중급 교육인 ‘김치 마이스터(Meister)’ 과정은 재료가 수십 가지나 되는 김치의 다양한 재료별 특성과 전처리 방법에 따른 김치 담금 원리를 배우는 세미나와 김치 고수들의 비법을 전수받는 특강으로 진행된다. 김치를 잘 만들기 위한 이론과 실기를 체계적으로 배움으로써 본격적인 김치 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이번 과정은 올해 상반기(3~5월, 12주)와 하반기(7~9월, 12주)로 나눠 각각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 과정의 수강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외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약처 지정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시험방법에 대하여 신뢰성 있고 객관적 업무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시험·검사기관은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른 시험·검사기관으로 식품 등, 축산물, 의약품 등, 의료기기, 화장품, 위생용품의 자가품질위탁검사, 수입검사, 품질검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주요 내용은 ▲시험방법의 유효성 확인 및 검증 적용범위 ▲이화학, 미생물 시험의 유효성 확인 및 검증 방법과 사례 ▲결과보고서 양식 ▲표준원액 및 용액 점검 방법 및 사례 등이다. 시험·검사기관은 시험방법의 유효성 확인 및 검증 절차를 운영하기 위한 세부 실행절차를 자체적으로 설정 운영해 시험‧검사기관별로 검증항목을 적용하는데 일부 차이가 있었으나 이번 안내서는 시험방법의 유효성 확인 및 검증 방법을 국제적인 조화에 맞춰 알기 쉽게 사례로 설명해 업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안내서를 197개 민간 시험·검사기관 등에 배포해 현장 실무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소비가 급증한 배달음식에 대한 위생·안전관리를 위해 족발·보쌈 등 배달음식점을 중심으로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족발·보쌈 등 배달음식점 가운데 영업장 면적이 작아 위생이 취약할 우려가 있거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 등 약 1,500여 곳을 대상으로 집중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위생적 취급기준(특히,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 준수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또는 사용 ▲음식물 재사용 행위 ▲냉장·냉동 시설 온도 관리 등이다. 참고로 지난해 배달음식 특별점검 결과,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시설기준 위반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순으로 많았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을 통해 영업자의 위생 의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올해 안으로 김밥, 치킨 등 주요 인기 배달 품목에 대한 점검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봄 나들이철을 대비해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유원지(놀이시설), 역·터미널 등에서 식품을 취급하는 음식점(패스트푸드점 포함)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도미노피자가 한 차원 높은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사할 봄 신제품 피자 3종을 출시한다. 도미노피자는 새로운 클래스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사할 봄 신제품 3종을 오는 5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 풍미를 더해주는 오레가노 허브를 추가한 소스 위에 페퍼로니를 올린 ‘뉴욕 오리진 피자’와 하와이안 피자에 톡 터지는 케이준 새우살이 스타일을 더한 ‘하와이안 슈림프 피자’, 화끈하게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로 매콤한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캐롤라이나 핫치킨 피자’ 3종으로 구성됐다. 맛있는 피자를 더욱 맛있게 선사하는 도미노 봄 신제품 3종은 라지 사이즈 2만 7,900원, 미디움 사이즈 2만 1,000원이다. 또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봄 신제품 피자 3종 중 2종 라지 사이즈 주문 시 39900원의 가격에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 차원 높은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봄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며 “도미노피자의 클래스를 느끼고 싶은 고객이라면 이번 주 금요일 출시하는 봄 신제품 드셔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 1층에 쉐이크쉑 15호점인 ‘노원점’을 오는 4월 초에 개점한다. 쉐이크쉑은 오픈에 앞서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 ‘아트모스피어(Atmosphere)’와 협업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노원의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표현한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였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독특한 공공 문화 예술 작품을 만들어왔다. 쉐이크쉑은 ‘노원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호딩 아트 앞에서 찍은 사진과 해시태그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140명을 추첨해 오픈 전 행사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에서 쉐이크쉑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앱에서도 이벤트 응모를 통해 총 60명을 추첨, 커뮤니티 데이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커뮤니티 데이’에 참여한 고객수만큼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푸드박스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이밖에도 노원 지역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대표 전창원)가 대표 스테디셀러 단지우유의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를 출시했다. 밀크티맛단지는 오프라인 전문점 밀크티 수준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가공유 제품이다. 이를 위해 빙그레 식품연구소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0가지 이상의 홍차 향료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냈다. 이렇게 엄선된 홍차 향료로 밀크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원유 함량은 75%로 시중 RTD 밀크티 제품 대비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여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밀크티맛단지는 국내 최대 온라인 꽃 구독서비스 기업 ‘꾸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것도 특징이다. 밀크티맛단지의 멀티패키지에 꾸까의 전문 플로리스트가 직접 엄선한 봄 시즌에 가장 어울리는 꽃인 ‘라넌큘러스’를 활용한 따스하고 화사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는 4월에는 빙그레와 꾸까가 공동 기획한 한정판 플라워박스도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밀크티맛단지는 따뜻하고 화사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밀크티의 맛과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단지우유의 변신은 계속될 예정이니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공차코리아가 삼성카드 33주년 기념으로 공차의 베스트 음료 2종을 3300원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33데이인 3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공차 매장에서 삼성카드로 결제 시 블랙 밀크티+펄(L), 타로 밀크티+펄(L) 1잔을 1200원 할인된 금액인 3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삼성카드에서 발행된 모든 카드에 혜택이 적용되며, 삼성카드가 등록된 삼성페이로 결제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시에는 혜택이 제외된다. 카드 1개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가 진행되는 7일 동안 최대 7회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되며, 키오스크와 배달 주문 시에는 혜택 적용이 불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에 관한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CJ더마켓’에 ‘선물하기’ 테마관을 열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는 가운데 ‘온라인 선물’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취지다. 국내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약 3조 5천억원으로 추정된다. 과거 2030 세대 중심에서 최근에는 전 연령층에 걸쳐 ‘온라인 선물’ 이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식품, 유통 등의 업계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햇반 등 폭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언택트 ‘일상 선물’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번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생일’과 ‘출산/육아’를 테마로 한 ‘한상차림 선물’을 출시했다. ‘든든한 미역국 생일상’, ‘친구들과 즐기는 생일상’, ‘아이들을 위한 생일상’, ‘초보엄마아빠를 위한 5분 한상’ 등 4종으로, CJ제일제당 인기 제품으로 꾸렸다. 선물의 의미를 살릴 수 있도록 축하 문구를 새긴 특별 제작 패키지에 배송된다. ‘든든한 미역국 생일상’은 생일상 필수 메뉴 ‘미역국’과 함께 잡곡밥, 김치볶음 등을 곁들인 한국식 생일 밥상이다. ‘친구들과 즐기는 생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