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히트상품(24)] CJ제일제당-‘고메 상온 간편식’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수 많은 식.음료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하며 지갑을 열게한 ‘2018년 히트상품’을 소개한다.


CJ제일제당-‘고메 상온 간편식’

지난해 7월 출시된 고메 상온 간편식은함박스테이크,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 토마토미트볼,핫스파이시미트볼, 로제치킨,고메 마크니커리치킨, 고메 칠리치즈포테이토 7종을 갖추고 있다.


출시 이후 월 평균 15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해 온 것에 이어,11월 말 기준 누적 매출 약 270억원,누적판매량 약 700만개라는 성과를 거두며단기간에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30~40대 젊은층과 1인가구,육아에 전념하는 전업주부와 워킹맘 등이 주 소비층으로,집에서 편안하게 미식을 즐기거나 간식이나 반찬, 간편식 등으로 가벼운 식사를 즐기는 식문화 확산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저녁대용식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이는셰프 레시피 수준의 맛 품질, 합리적인 가격과 감성 패키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즐기는 간편성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상온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있다는 점은 인기를 한층 견인하는 요인이다.보통 상온 제품은 보관과 조리가 간편한 대신 고온 살균처리 때문에 만족스러운 맛 구현이 쉽지 않다는 한계가 있다.고메 상온 간편식은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R&D 연구개발을 통한 회전식 살균기술을 적용해 산소와 미생물 유입을 차단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최장 9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셰프 레시피로 만든 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맛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고, 트레이 용기에 포장해 별도 그릇 없이 전자레인지 90초 조리만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고메 상온 간편식을 통해 '늦은 저녁 편안하게 즐기는 간편 미식'이라는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고메와 함께 하는 와인 페어링 클래스,야식박스 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