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편집자 주> 자동차·반도체 등 주력 제조업이 아닌 식품들이 수출의 효자 품목이 됐다. 글로벌 K-푸드라고 불리우며 먹거리의 새 역사를 쓴 식품들은 어떤 제품이 있을까. CJ제일제당은 2013년 ‘비비고 만두’를 처음 출시했다. 사측은 비비고 만두를 출시할 때부터 미국 시장에 공을 들였다. 미국은 고유한 만두 문화가 아닌 피가 두껍고 주로 고기로 속을 채운 중국식 덤플링이 만두를 주를 이루고 있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2013년 미국 진출 때부터 대형 마트인 코스트코에 진입해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만두 형태인 ‘비비고 미니완탕’으로 브랜드를 알리는 동시에 ‘만두(Mandu)’로 표기한 제품을 선보였다. 2018년부터는 피가 얇고 다양한 소가 들어간 한국식 만두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그 결과 비비고 만두는 미국 코스트코에서 25년간 미국 만두 시장을 독식해 온 중국의 ‘링링’을 제치고 2016년부터 만두 시장 1위에 올라섰다. 지난해에는 미국 매출이 한국(3600억원)보다 많은 약 420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중서부에 있는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 정부의 지원을 받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 ‘포스트 그래놀라’의 2020년 매출액이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3%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전체 시리얼 시장 규모는 약 2500억원이며, 이중 그래놀라 시리얼은 약 2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놀라는 곡류,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워낸 건강 시리얼이다.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그래놀라 시리얼은 2019년부터 간편대용식(CMR)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최근 간편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의 선호가 증가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됐다. 동서식품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그래놀라를 넣은 시리얼을 출시한 이후 현재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등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현미 그래놀라를 비롯해 ▲크랜베리 아몬드 ▲블루베리 ▲카카오 호두 ▲크런치 ▲후르츠 ▲아몬드빈 ▲레드빈그린티 등 총 8종의 제품을 갖춰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그래놀라 시리즈는 간편함과 영양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푸드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2021년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 이번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는 대표구성인 ‘로스팜 캔햄 세트’를 중심으로,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 롯데푸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했다. 온라인 판매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약 200% 확대하고, 온라인 전용 세트를 2종 추가했다. ‘로스팜 캔햄 세트’는 품질 좋은 우리 축산물을 사용한 캔햄 세트를 확대했다. 이번 설에는 100% 국내산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하고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인 95.03% 육함량을 자랑하는 ‘K-로스팜’ 세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엄선된 국산 한우와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 우수한 품질로 이름난 의성마늘과 100% 국산 돈육으로 만든 ‘의성마늘 로스팜’ 등의 세트를 함께 운영한다. ‘혼합 세트’는 햄과 함께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여러 식품을 모아 구성한 세트다. 이번 설에는 참기름, 올리고당은 물론 히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을 오는 19일 공식 출범한다.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으로, ICT 계열사인 ‘SPC네트웍스’와 2200만 회원의 해피포인트 등 다양한 마케팅플랫폼 사업을 펼쳐온 ‘SPC클라우드’의 합병을 통해 이뤄졌다. ‘섹타나인’은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컴퍼니(Smart Life Technology Company)’라는 비전 아래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과 함께 선보인 CI(Corporate Identity)는 지혜와 영민함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것으로 빅데이터, AI 등 차세대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겠다는 신념을 표현했다. 사명에는 9개(Nine)의 사업 조직(Secta)들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기존에 영위하던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가 ‘유기농 쌀과자 떡뻥’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할인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일동후디스 네이버 공식몰을 통해 아이밀냠냠 ‘유기농 쌀과자 떡뻥’을 최대 42% 할인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또, 22일부터 31일까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000만개 돌파 기념 ‘천만떡뻥’ 4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정된 인원에게는 수상 등급에 따라 호텔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아이밀 제품 등 최대 50만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밀냠냠 ‘유기농 쌀과자 떡뻥’은 국산 유기농 성분 99% 함량을 자랑하며 밀가루, 설탕, 소금 등의 첨가물이 전혀 없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지닌 쌀눈을 포함하고 있으며 길쭉한 스틱타입으로 아이들이 직접 잡고 먹을 수 있어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대표적으로 ‘백미 떡뻥’ 뿐만 아니라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 떡뻥’, 배변을 돕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자색고구마 떡뻥’ 등 3종으로 구성해 아이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골라 먹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26일 10시 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를 진행한다.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에서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도 아이의 건강한 발달을 지속할 수 있는 놀이활동 등을 소개한다. 강연자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이자 매일아이닷컴에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변영신 교수가 나선다. 강의의 세부 주제는 영유아기 움직임의 의미와 상호작용, 월령별 놀이활동, 부모·아이 모두 즐겁게 놀기, 놀면서 배우기까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예비 부모 또는 아이가 있는 양육자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사전신청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사전신청 이벤트 대상은 임신부 혹은 출산 12개월 이내의 육아맘이다. 매일아이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한 뒤, 당일 방송을 시청하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계속되는 집콕 생활로 지쳐 있을 양육자와 아이 모두를 위해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준비하고자 했다”며 “실내 생활이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유통업계가 겨울 딸기를 활용한 먹거리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음료와 디저트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파스쿠찌는 'You are BERRY hungry(당신은 지금 딸기가 먹고 싶다)콘셉트로 딸기를 활용한 음료 7종을 포함해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 파인애플, 복숭아, 코코넛이 어우러져 청량감있는 슬러시 타입의 음료 '베리 트로피칼 크러쉬', 딸기와 자스민 향이 만난 '베리 자스민 티 펀치', 딸기와 밀크티, 펄이 조화를 이룬 '베리 버블 밀크티', '딸기 라떼' 등이다. 이밖에도 딸기 조각이 들어가 씹는 맛이 더해진 RTD 제품 ‘찹찹시리즈’ 2종, 허니브레드 위에 딸기와 생크림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 등의 제품도 출시했다. 할리스커피도 ‘딸기 베이커리 메뉴’ 4종을 출시해 딸기 음료 5종을 포함해 총 9종의 딸기 메뉴 라인업을 완성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딸기 치즈 케이크'는 이번 시즌 대표 베이커리 메뉴다. 할리스 시그니처 음료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를 떠먹는 케이크 형태로 구현했다. '딸기 바스크 치즈'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음료 7종을 포함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 You are BERRY hungry(당신은 지금 딸기가 먹고 싶다)’ 콘셉트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딸기, 파인애플, 복숭아, 코코넛이 어우러져 새콤달콤하면서도 청량감 가득한 슬러시 타입의 음료 ‘베리 트로피칼 크러쉬’, 새콤달콤한 딸기와 은은한 자스민 향이 만나 깔끔한 맛을 이룬 ‘베리 자스민 티 펀치’, 딸기와 밀크티, 펄이 환상의 조화를 이룬 ‘베리 버블 밀크티’, 신선한 우유와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딸기 라떼’, 제철 딸기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딸기 주스’ 등이다. 이밖에도 딸기 조각이 들어가 씹는 맛이 더해진 RTD 제품 ‘찹찹시리즈’ 2종, 갓 구운 허니브레드 위에 새콤달콤한 딸기와 생크림이 어우러진 디저트 브레드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콰트로 치즈 타르트에 생딸기가 빼곡히 올려진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 등의 제품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19일부터 2월 28일까지 딸기 신제품 포함 1만2천원 이상 픽업 서비스 이용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와 계절밥상이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빕스와 계절밥상의 인기 레스토랑 간편식(RMR)인 빕스 바비큐 폭립과 계절밥상 LA 양념 갈비, 불고기 등으로 설 선물세트 3종을 구성했다. 온택트(Ontact)시대에 비대면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추석 자리 잡은 새로운 비대면 선물하기 트렌드에 따라 이번 설에도 온라인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해 정상가 대비 3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네이버 CJ푸드빌 스마트스토어에서 설 선물세트 3종을 구매 및 선물할 수 있다. 네이버쇼핑에서 CJ푸드빌을 검색하고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하면 된다.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선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연락처만 입력하면 선물 가능하다. 결제 즉시 상대방에게 선물 도착 메시지가 전달되며 선물 받는 사람이 직접 수령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설 선물세트는 무료배송이 가능하며 재사용 할 수 있는 보냉가방과 함께 배송된다. ‘시그니처 1호 선물세트’는 빕스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 3개로 구성했다. 부드러운 살코기와 감칠 맛나는 바비큐 소스가 어우러졌다. 아이들 밥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편집자주]사람의 '입 맛'처럼 까다롭고 보수적인 것이 있을까? '먹을 것'을 파는 식품기업들은 소비자의 눈과 혀를 사로잡기 위해 광고를 제작할 때 그 당시 가장 친근하고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을 선정한다. 신제품일수록 제품의 얼굴인 모델을 신중하게 선정하는 것은 당연지사이며, 롱런하는 식품에는 함께 오랜시간을 보내는 모델도 있다. 제품과 수 년간 공생공사하며, 서로의 이미지를 구축한 제품은 무엇이고, 스타는 누구일까. 2010년 말 남양유업은 커피믹스시장에 진출하며, 당시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배우 김태희를 모델로 내세웠다. 김태희를 모델로 내세운 남양유업의 프렌치 카페는 3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기록하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남양유업의 선전으로 한 때 9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구가하던 동서식품의 시장점유율은 70%대까지 떨어졌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던 동서식품에게는 자존심 상하는 일이었다. 고심하던 동서식품은 '맥심 화이트골드'의 모델로 김연아라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2011년 당시 김연아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으로 유치 시킨 일동공신, 글로벌 스포츠 스타이자 피겨퀸이었다. '맥심 화이트골드'는 출시단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