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히트상품(11)] 제너시스BBQ -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URL복사

SNS와 온라인 통한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떡요리...리뉴얼 통해 프리미엄 떡요리 개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수 많은 식.음료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하며 지갑을 열게한 ‘2018년 히트상품’을 소개한다.

제너시스BBQ -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선보인 떡요리 전문점 '오떡'(대표 김훈)이 분식계의 강자로 등극했다.
 
BBQ올떡은 지난해 7월 ‘올바르게 차려 건강하게 즐기는 한국식 떡요리 전문점, 올떡 Cooking Studio’ 라는 컨셉을 도입, 브랜드 BI 부터 메뉴와 서비스 등 모든 것을 바꾸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했다.

BBQ올떡은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떡요리 개발과 홈서비스(배달) 도입했는데 이 부분이 통했다.

프리미엄 날씬밀떡볶이, 국물떡볶이, 부대떡볶이, 차돌떡볶이, 닭떡볶이, 해물떡볶이 등 떡볶이 메뉴를 6종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종류의 소스류를 활용한 통살치킨과 국물 닭발 등 닭요리류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페스츄리 네모피자(토마토,블루베리), 빠네크림밀떡볶이 등 웨스턴퓨전 메뉴와 새우볶음밥, 불닭철판볶음밥 등 밥류, 전통순대, 모듬튀김, 탕수육 등 사이드류 등 총 39종의 다채로운 메뉴를 갖추고 있다.



일부 지점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10월부터 신메뉴를 시범도입한 올떡 대전송촌점, 용인신봉점, 구미옥계점, 수원SK스카이뷰점 등이 일 최고 매출 120~150만원을 기록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다. 

올떡 관계자는 "전국 올떡 패밀리들의 리뉴얼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면서 "고객들에게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패밀리들에게는 ‘쿠킹스튜디오’ 컨셉의 청결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고 조리과정을 간편히 해 누구나 요리하고 싶어하는 최적의 매장 오퍼레이션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롯데제과, 아이스 바 ‘크런키 빼빼로 바’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크로스오버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색 아이스 바 ‘크런키 빼빼로 바’를 선보였다. ‘크런키 빼빼로 바’는 2020년 최고 히트상품으로 손꼽히는 ‘크런키 빼빼로’를 모티브 삼아 모양과 맛을 그대로 적용하여 만든 크로스오버형 아이스 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는 ‘빼빼로’의 모양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하고 바삭한 뻥쌀이 뿌려져 있어 ‘크런키 빼빼로’를 연상시킨다. 패키지에도 ‘크런키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번 ‘크런키 빼빼로 바’는 작년 11월 빼빼로데이를 맞아 이벤트성으로 선보였던 ‘빼빼로 바’에 이은 후속 제품이다. 당시 ‘빼빼로 바’는 한정판으로 기획됐으나 기대치를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여 연중 판매 제품으로 전환했다. ‘빼빼로 바’는 매월 평균 10만개 이상 판매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제과는 브랜드를 보다 확고히 다지고자 ‘크런키 빼빼로 바’로 후속 제품을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다. ‘크런키 빼빼로 바’는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와 SSM(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