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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히트상품(24)] 삼양사 - 큐원 '상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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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판매량 1000만 포 돌파,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 중 3년째 부동의 1위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7년 히트상품 25선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7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삼양사 - 큐원 '상쾌환'

삼양사(대표 문성환)의 큐원 '상쾌환'이 누적 판매량 1000만 포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0개월 동안에만 600만 포 판매 기록을 돌파했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12월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당시 마시는 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는 이색적이였다. 삼양사는 뒤늦게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당시 '응답하라 1988'로 가장 핫했던 혜리를 모델로 발탁해 시장을 적극 공략했다.

상쾌환은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 중 3년째 부동의 1위를 유지하며 환 형태 숙취해소 제품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환 제형으로 1회분씩 개별 포장돼 가방이나 포켓에 간편하게 휴대했다가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유효성분을 고농축해 숙취해소가 빠르다. 

삼양사 관계자는 “휴대가 간편하고 빠른 숙취해소를 위해 상쾌환을 찾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며 "자체 조사 결과, 한번 경험한 소비자의 재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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