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8 히트상품(6)] 디딤 -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URL복사

SNS와 온라인 통한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 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비빔밥과 잘 어울리는 벌교.여수 새꼬막만 사용해 맛과 향, 식감 좋아
꼬막 특유의 맛과 물리지 않는 매콤 짭짤한 맛 조화, 밥도둑 평 받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17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실시해 제과, 주류, 유가공, 건강기능식품 등 각 분야에서 총 25개 제품을 선정했다.

수 많은 식.음료 제품들 중에서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하며 지갑을 열게한 ‘2018년 히트상품’을 소개한다.

디딤 - 연안식당 꼬막비빔밥

디딤(대표 이범택)의 꼬막비빔밥 음식점 연안식당이 170호점까지 계약이 완료 되는 등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연안식당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많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메뉴가 바로 꼬막비빔밥이다.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은 질 좋고 우수한 품질의 꼬막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벌교, 여수 꼬막만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꼬막 중에서도 맛과 향, 식감이 좋아 비빔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새꼬막만을 사용해 제대로 된 꼬막비빔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찜누름 방식으로 직접 짠 100% 통깨 참기름을 기호에 맞게 넣을 수 있도록 각 테이블에 비치해 둔 것도 연안식당만의 특별한 점이다. 참기름으로 인해 비빔밥에 고소함을 더해주며 여기에 숙성 간장, 청양고추까지 더해져 꼬막 특유의 맛과 물리지 않는 매콤 짭짤한 맛의 조화가 돋보인다.

연안식당은 맛과 영양이 높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점, 식사와 술자리에 어울리는 다양한 해산물 메뉴를 보유한 점 등이 성공의 비결로 꼽지만 가장 큰 성공비결은 고객들의 입소문이다.

지난 해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밥도둑이라는 평을 받으며, 온라인과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꼬막 관련 메뉴를 보유한 브랜드 중에서도 연안식당이 가장 대표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또한 연안식당은 꼬막비빔밥을 더 많은 고객이 맛볼 수 있도록 매장에서 메뉴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어 맛을 체험하게끔 만들기도 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들의 매장 방문과 입소문 효과를 높여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연안식당 측은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이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인 만큼 고객들이 바다의 영양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품질 좋은 해산물 메뉴를 맛있게 먹고 또 방문하고 싶은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연안식당은 마포갈매기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백제원, 도쿄하나 등 직영 브랜드를 운영 중인 외식 기업 디딤이 지난 해 9월 론칭한 브랜드이다. 올 초 서울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전국 1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꼬막비빔밥 외에 가리비비빔밥, 밴댕이회 비빔밥, 멍게비빔밥, 회무침, 해물탕 등 신선한 해산물 메뉴를 맛볼 수 있어 국내 대표 해산물 맛집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제일제당,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손질한 바지락 순살이 듬뿍 들어있는 신제품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비고’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칼국수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바지락, 홍합을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다진 마늘을 더해 깊고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 정성스레 손질한 바지락 순살을 듬뿍 넣고 애호박, 양파, 당근, 홍고추 등 총 5가지 원물 고명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의 제분 노하우를 기반으로 칼국수 면(麵) 역시 맛 품질을 극대화했다. 높은 진공상태에서 반죽해 면 조직이 치밀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해 면발의 쫄깃함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만 번 치댄 면은 제분 후 바로 얼려 탱글탱글한 식감까지 살렸다. 또 밀가루, 전분, 소금 등 최소 재료를 최적의 비율로 적용해 전문점 수준의 깔끔한 면 맛을 구현했다.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칼국수 메뉴 중 바지락 칼국수를 가장 선호하지만, 바지락의 해감 등 재료 손질이나 맛을 내기가 쉽지 않아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로 여겼다. 게다가 바지락 원물이 들어있는 가정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