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리바게뜨, 동반위 억지에 ‘속앓이’

URL복사

뚜레쥬르 운영 중인 올림픽공원 내 점포 입찰받자 권고사항 위반 주장

파리바게뜨가 중소 제과점에 대한 애매한 기준으로 동반위의 권고사항을 위반했다는 의혹으로 억울한 상황에 처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오는 6월 오픈예정인 올림픽공원 내 점포가 권고사항을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SPC그룹은 지난달 국민체육공단이 진행한 공개입찰에서 올림픽공원 만남의광장의 제과업 사업권을 낙찰 받아 다음 달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는 지난 2008년 입찰에 선정된 CJ 푸드빌의 뚜레쥬르가 6년째 운영하고 있다.


그 곳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는 마인츠돔의 세컨드 브랜드 ‘루이벨꾸’가 운영 중이다.


루이벨꾸는 제과브랜드 ‘마인츠돔’의 세컨드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른바 ‘동네 빵집’도 아닌 데다 상권이 철저하게 분리돼 있다.


하지만 동반위는 파리바게뜨의 입점이 중소 제과점에서 도보로 500m 이내에는 출점을 자제하도록 한 권고를 위반했다고 해명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 상권은 거리상으로는 500m 이내이긴 하지만 사이에 10차선의 도로를 두고 있기 때문에 루이벨꾸는 인근의 거주자들이 주된 소비자이며 올림픽공원 내 점포는 올림픽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주를 이룬다.

 

또, 대한제과협회의 김서중 회장도 마인츠돔은 개인제과점으로 보호할 대상이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 같은 동반위의 억지주장을 두고 일각에서는 파리바게뜨가 음해 아닌 음해를 당하는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동반위 내부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의 경쟁업체인 C모 회사가 제보를 한 것은 사실”이라면서 “C모 회사 뿐 아니라 어떤 브랜드가 들어와도 이를 제재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과협회 관계자는 “파리바게뜨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다보니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시기를 받는 위치”라며 “공정위는 표면적인 거리 길이가 아닌 명확한 기준을 내세운 규정으로 다시 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서울우유,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과즙을 담은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로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은 과일계의 ‘루비’로 불리는 타트체리와 석류, 자몽을 블렌딩한 과즙 100% 프리미엄 주스다. 특히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고 알려진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과즙으로 20% 함유되어 있으며, 텁텁하고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원료 본연의 풍미를 살려 블렌딩한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설탕이나 합성향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용 음료브랜드팀장은 “최근 건강,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로 상온주스보다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냉장주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