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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상반기히트상품> LG전자 '매직스페이스 LG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시장 선도···명품 주방가전 대명사로 자리매김

LG전자(부회장 구본준)는 평면 디스플레이, 오디오 기기, 비디오 기기, 모니터, 상용 디스플레이, 보안 시스템 등의 제품을 바탕으로 개인 소비자 및 상업 시장에서 세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다.


감각적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기술의 지평을 넓혀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LG그룹 공통 심벌마크는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의 5가지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켰으며 기본적으로 L과 G를 둥근 원속에 형상화시켜 무엇보다 인간이 LG경영의 중심에 있음을 상징한다.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LG임직원들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디오스는 그동안 국내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며 '명품 주방가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디오스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세계 유일의 '매직 스페이스' 기술.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 쉽게 저장된 음식물을 넣고 뺄 수 있는 '매직스페이스' 용량도 늘리고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매직 스페이스'는 음료수뿐 아니라 과일과 간식 반찬용기까지 다양한 식품과 용품을 수납 및 맥주나 과일전용 냉장고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는 기존 모델보다 최대 용량이 22% 늘어난 것 이다.


보관용기 크기에 따라 선반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무빙 바스켓'을 통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천연인삼추출물을 적용한 '안심제균플러스' 기능을 탑재해 세균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 특허받은 4단계 제균 필터로 먼지, 곰팡이, 세균, 냄새 입자를 제거하고 청정 냉기를 칸칸마다 별도 토출구로 내보내 식중독 등을 예방한다.


이밖에 제품 고장을 휴대폰으로 진단하는 '스마트 진단'기능과 야채 산화를 최소화하는 '강력밀폐 야채실', 3배 빨리 급속 냉각 가능한 '-35℃ 특냉실' 등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LG전자는 냉온 유지를 위해 외벽에 단열재를 사용하고 단열재의 두께를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내부 수납공간은 얇은 테두리, 직선 형태의 투명 강화유리 선반을 채용해 더 넓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LG전자의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는 직선운동을 해서 냉매를 빠르게 압축하고 압축기의 속도도 자유롭게 조절하기 때문에 최소 에너지만 사용한다.


매직스페이스 LG 냉장고는 양문형 냉장고의 고급 사양 및 디자인을 일반 냉장고에 적용해 대중화시킨 혁신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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