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는 2013년 지역경제에 기여한 지역 축제 14개와 축제를 빛낸 인기가수 14명을 선정했다.푸드투데이는 김진수 명지대학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송결 작곡가, 김정민 전통가요협회장,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장, 김상옥 솔미디어 대표, 조은형 원음방송 국장, 진향자 한복진흥회장, 조용하 아시아타임즈 대표, 황창연 푸드투데이 대표 등 심사위원과 함께 전문적인 검토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선정된 축제는 축제 콘텐츠의 다양성, 편의시설 등 만족도,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을 선정기준으로, 인기가수는 축제 초청 횟수, 관객 호응도, 지역특산물 홍보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다.이에 푸드투데이는 2014년 갑오년을 맞아 지역 축제 14곳과 인기가수 14명을 2013년 이슈와 함께 기획특집 시리즈로 소개한다.편집자주강원도 평창군(군수 이석래)은
푸드투데이는 2013년 지역경제에 기여한 지역 축제 14개와 축제를 빛낸 인기가수 14명을 선정했다.푸드투데이는 김진수 명지대학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송결 작곡가, 김정민 전통가요협회장,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원장, 김상옥 솔미디어 대표, 조은형 원음방송 국장, 진향자 한복진흥회장, 조용하 아시아타임즈 대표, 황창연 푸드투데이 대표 등 심사위원과 함께 전문적인 검토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선정된 축제는 축제 콘텐츠의 다양성, 편의시설 등 만족도,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을 선정기준으로, 인기가수는 축제 초청 횟수, 관객 호응도, 지역특산물 홍보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다.이에 푸드투데이는 2014년 갑오년을 맞아 지역 축제 14곳과 인기가수 14명을 2013년 이슈와 함께 기획특집 시리즈로 소개한다.편집자주(왼쪽부터)설운도, 임수정, 조승
식약청 나몰라라…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설 명절을 앞두고 고질적인 불량식품 허위·과대광고가 식품의약품안전청의 묵인 속에 불법 행위가판치고 있다. 심지어 위해식품인지 조차 확인도 되지 않은 채 버젓이 팔리고 있어 관리대책이 시급하다.남윤인순 의원은 지난 6일 신문과 방송등 언론을 통해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는 건강식품의 허위 과대광고를 금지하는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남 의원이 “식약청이 식약처로 승격되면서 위상이 높아지는 만큼 책임과 정화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지만 식품안전을 위해 얼마나 노력할지는 미지수다.식약청 식품관리과 관계자는 “과대광고를 접해도 제품판매자의 신원이 명확하지 않고 광고에 명시돼 있는 전화번호조차 대포폰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련업자를 잡아서 처벌을 내리기도 힘든 상황”이라고 밝혔다.
2012년, 계속된 경기불황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은 얇아졌지만 그들의 입맛은 더욱 까다로워진 한 해였다. 소비위축 속에 기업들은 사활을 걸고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상품을 업그레이드 해 선보이며 시장을 지켜나갔다.2012년 한 해 동안 새롭게 선보인 신상품부터, 시대 변화로 새롭게 주목받은 기존상품, 수년을 터줏대감으로 자리해온 대표상품, 시장에 야심차게 도전장을 내민 중소기업의 틈새상품들을 부문별로 살펴봤다. 푸드투데이는 어느 해 보다도 치열했던 경쟁 속에 소비자들의 가려운 소비기호를 시원스레 긁어주며 한 해 동안 국민들로부터 사랑받은 히트상품 40선을 선정했다.제과 부문에서는 2000년 출시돼 올해로 12년째를 맞아 ‘국민껌’으로 사랑받은 롯데제과 '자일리톨 휘바'와 오리온 ‘참붕어빵’, CJ제일제당 ‘쁘띠첼’이 선정됐다.유가공 부문에
LG전자(부회장 구본준)는 평면 디스플레이, 오디오 기기, 비디오 기기, 모니터, 상용 디스플레이, 보안 시스템 등의 제품을 바탕으로 개인 소비자 및 상업 시장에서 세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다. 감각적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기술의 지평을 넓혀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LG그룹 공통 심벌마크는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의 5가지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켰으며 기본적으로 L과 G를 둥근 원속에 형상화시켜 무엇보다 인간이 LG경영의 중심에 있음을 상징한다.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LG임직원들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디오스는 그동안 국내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며 '명품 주방가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LG전자가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의 지펠 아삭 그랑데스타일508은 김치냉장고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제품이다. 차별화된 '스마트 칸칸칸' 기술력과 이승기-차승원 더블 모델 파워를 앞세워 효과를 톡톡히 봤다.뚜껑식과 스탠드형을 뛰어넘는 508ℓ 국내 최대 용량 김치냉장고로 `냉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자주 열지 않아야 한다`는 김치냉장고에 대한 편견을 깼다.무려 배추 86포기를 보존할 수 있으면서도 최고로 아삭한 김치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삼성만의 스마트 칸칸칸 기술과 쿨링캡슐을 적용해 김치냉장고의 혁신을 이끌었다. 대용량 추세에 맞춰 용량은 늘리면서도 설치 면적은 최소화해 기존 뚜껑식 김치냉장고를 사용하던 공간에 그대로 설치할 수 있어 설치공간 고민을 없앴다. 위칸에는 김치통 9개를 하나씩 감싸는 쿨링 캡슐 9개와 함께 칸칸칸 시스템 냉각으로 문을 자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의 올 데이 밸런싱 케어 세럼(이하 ABC 세럼)은 피부 리듬을 조율해 푹 자고 난 듯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세럼으로 지난 3월 출시 이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아모레퍼시픽 베스트셀러군에 이름을 올렸다. ABC 세럼은 피부 속 생체 시계이자 24시간 주기로 바뀌는 피부 리듬을 케어하는 요소의 활성을 촉진시키는 성분인 밸런사이클 콤플렉스TM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ABC 세럼에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이 밸런사이클 콤플렉스TM는 아미노산을 비롯해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한 자작나무 수액과 머스크멜로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그리고 다양한 외부 환경에 의해 지친 피부의 바이오 리듬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피부의 기본부터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ABC 세럼에 함유된 10가지 아시안 보태니컬 성분은 활
동원샘물 미네마인은 동원FB(대표 김해관)의 2008년 기존 샘물 브랜드 ‘동원샘물’을 리뉴얼한 제품이다.미네마인은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미네랄이 살아있는 맑은 물’이란 의미를 담은 이 제품은 전통적 느낌의 동원샘물에 미네마인이라는 합성 외래어를 붙여 한층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미네마인(MineMine)은 Mineral(미네랄) + Mine(마인)의 합성어로 먹는 샘물의 범용적 강점인 미네랄을 강조했다.새로운 라벨 디자인은 푸른 빛을 띠는 투명한 재질을 사용해 맑고 청명한 물의 느낌을 살렸다.500ML 2.0L 13L 18.9L로 사이즈가 다양해 소비자 구매에 실용성과 편리함을 두루 갖췄다.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 '햇당'은 1996년 출시된 한국의 즉석밥 시장 대표 브랜드다. 출시 준비과정부터 지금까지 19년간 꾸준하게 연구개발(RD) 활동을 진행해 70%대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해오고 있다.CJ제일제당의 지난해 햇반 매출은 1000억원을 돌파했다. 2010년 800억원 수준에서 25% 이상 늘어난 것이다.또 최근 1~2인 가구수가 400만 가구를 넘어서고 있고 즉석밥에 대한 거부감, 편견이 적은(어렸을 때부터 즉석밥을 이용한 젊은 소비계층) 소비계층의 편입이 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밝은 편이다.CJ에는 햇반 연구만을 전담하는 연구팀이 따로 있다. 11명의 연구원으로 구성된 CJ쌀가공센터는 쌀에 연관된 모든 제품을 연구하고 새로운 맛을 개발한다.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수영스타 박태환을 '햇반' 광고모델로 선정, '나를 키운 것은 8할이 햇반이다’와 '넌 내 밥이야’
국내 카레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1300억원(레토르트 카레 포함) 규모로 성장했다.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독특한 향과 맛뿐만 아니라‘카레=강황=건강’이라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호가 맞아 떨어져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특히 2009년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 최한용 교수팀과 올 2월 미국 토머스제퍼슨 대학의 카렌누드센 교수가 발표한 전립선암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 등이 발표되면서 사시사철 즐기는 웰빙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오뚜기(대표 이강훈)가 카레 출시 43주년을 맞아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명품 카레 '백세 발효 강황카레'는 더 맛있고, 더 건강한 고급카레의 대명사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다.백세 발효 강황카레는 3세부터 백세까지 건강한 카레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강황에 사과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