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4지방선거 여·야 조용한 선거운동 치루겠다

세월호 사고 관련 애도로 선거운동에서 '율동 금지'

여야는 세월호 참사와 관련 국가적 애도 분위기를 고려 6·4 지방선거에서 율동을 금지하는 등 '조용한 선거운동'방침을 밝혔다.


새누리당 윤상현 사무총장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로고송은 중앙당이 제작한 공식 로고송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율동은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지침을 내릴 것"이라고 전했다.


윤 사무총장은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부터 정상적인 유세활동을 시작하되 조용한 선거운동을 원칙으로 할 것"이라면서 "모든 후보자와 전 당원이 국민의 마음을 보듬을 수 있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선거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지난 19일 당을 '24시간 비상체제'로 전환, 윤 사무총장이 선거 종료일까지 여의도 당사에서 취침하며 선거 상황을 24시간 점검키로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용진 홍보위원장도 국회 브리핑에서 "조용하고 차분하게 국민의 말씀을 듣고 응답하겠다는 콘셉트로 선거를 치르겠다. 축제가 아닌 타운홀미팅형 선거운동을 하겠다"며 차분한 선거운동을 선언했다.


또한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런 원칙에 따라 선거운동 시 당원들이 무리지어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율동을 하지 않도록 지시, 이와 함께 선거운동원들의 어깨띠, 점퍼, 정당 현수막 등에 노란 리본을 달아 희생자들을 추모키로 했다.


박 위원장은 "로고송도 차분하고 조용한 곡 10개를 추천했다" 며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유세차량을 쓰지 않겠다는 것이 박원순 후보의 방침"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