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 아들 세월호 유가족에게 고소

새누리당 서울시장 정몽준 후보 아들이 세월호 사고 유가족들로 부터 고소당했다.

세월호 사고 희생자 유가족들이 정몽준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의 막내아들 정예선(19)씨가 국민 미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것에 대해 검찰에 고소했다.


세월호 사고로 딸을 잃은 오모(45)씨는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 아들이 SNS에 올린 글에 나오는 '미개한 국민'은 유족을 두고 하는 말"이라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 후보 아들이 언급한 국무총리 물세례 사건은 진도 팽목항에서 있었던 일로 그 자리엔 유족밖에 없었다"며 "유족이기 전에 국민의 한 사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또한 "부적절 발언을 한 국회의원도 조사를 받는 마당에 정몽준 후보 아들만 유야무야 넘어가고 있다.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차원에서라도 누군가 나서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이번 고소 이유를 전했다.


오씨는 먼저 자신의 명의로 고소장을 제출, 다른 피해가족의 위임장을 받아 추후 첨부할 계획이며 위임장에는 현재까지 100여명의 유족이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4월 18일 정몽준 후보 막내 아들 정예선씨는 "대통령에 소리 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 하잖아"며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느냐"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물의를 일으킨 바 있으며, 이에 정몽준 후보는 당시 "모든 것이 아이를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정몽준 후보의 아내가 서울 중랑구청장 후보캠프에서 막내아들의 발언에 대해 "막내가 바른 소리를 했다고 격려해주시고 위로해주시긴 했는데 시기가 안 좋았다"고 말한 것이 밝혀져 또다시 정몽준이 재차 사과를 했다.


이어 지난 12일 정 후보는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선출되며 "아들의 철없는 짓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제 막내아들 녀석도 너그럽게 용서해주시길 바란다"고 발언하며 눈물을 보인 바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