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군수 경선 갈수록 복마전...공천 오락가락

새누리당사 앞 유천호.이상복 후보 지지자 시위 잇따라

14일 서울시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는 인천시 강화군수 후보자 선출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를 요구하는 시위와 여론조사 결과 공표를 이행하라는 시위가 함께 진행됐다.


6.4지방선거 강화군수는 유천호 현 군수와 이상복 예비후보의 새누리당 내의 경쟁구도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른바 '돈봉투사건' 관련 구속 등 말이 많은 인천 강화군수 후보자 선출은 지방선거를 불과 21일 앞두고도 확정되지 않고 있다.


최근 이상복 새누리당 강화군수 예비후보는 지난달 실시된 당내 강화군수 후보자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를 요구하는 내용의 '결과공표금지 가처분 신청서'를 인천지방법원에 제출했다.


이 예비후보는 "유천호 경선후보는 돈봉투 살포 등으로 현재 검찰 수사는 받고 있어 당선이 된다해도 당선무효가 될 수 있으므로 이런 유 후보를 경선후보로 등록하면 강화군민의 선거권을 침해하는 결과가 초래된다"고 가처분 신청서에 밝혔다.


이에 유 군수 지지자들은 새누리당사 앞에서 강화군수 후보자 선출 여론 조사 결과 발표를 해야한다며 시위하며 "새누리당은 지금 당의 지지율을 분열시키는 행위를 하고 있다. 당 공천관리위원에회에서는 여론조사 결과 발표 및  강화군수 후보 공천을 하루 빨리 진행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화군수 후보자 여론 조사 결과 발표에 반대하고 있는 이 예비후보의 지지자들은 "유 군수가 돈봉투 살포 등의 혐의로 현재 검찰조사를 받고 있는 중인데 지난달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로 군민들을 혼란케하는 일이 없어야한다"고 전했다.


이번 지방선거의 강화군수는 유 군수와 이 예비후보 둘 중 누가되든 새누리당 후보자가 되는 만큼, 당의 공천이 지방선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선거를 21일 앞둔 지금에도 치열한 공방으로 후보자 공천 확정이 미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한편, 사기 및 공갈 전과 전력으로 새누리당 강화군수후보 경선에서 최초 탈락됐던 유 군수의 재선출에 이어 다시 돈봉투 살포 사건 등으로 유 군수의 후보자 자격을 박탈에 새누리당 인천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당 최고위원회에 재심의를 요청했다. 


이에 최고위는 인천시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경선 업무를 위임했으며, 유 군수의 자격박탈 취소여부는 아직 결정나지 않았다.


D-21 6.4지방선거를 앞둔 새누리당의 인천 군수 후보자의 결정이 늦어짐에 따라 무공천 선거 진행이 될 가능성도 있다.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