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지사 놓고 6년만에 윤진식, 이시종 격돌

고향도 출신고교도 같은 숙명의 라이벌

15일 충북도지사 새누리당 윤진식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이시종 후보가 6·4지방선거 후보등록을 마쳤다.



윤 후보와 이 후보는 지난 2008년 18대 총선때에도 두 사람의 고향 충북 충주에서 의원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인적이 있다. 당시, 윤 후보는 이 후보에게 1582표 차로 패하는 쓴 맛을 본적이 있기에 이번 지방선거의 결과가 주목된다.


또한 두 사람은 고향뿐 아니라 이 후보 청주고 39회 졸업, 윤 후보는 한 학년 휴학 후 40회 졸업으로 출신 고등학교도 같다. 이후 각각 1971년과 1972년 행정고시 합격, 행정관료 출신이라는 것도 같다. 


윤 후보는 고려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12회 행정고시 합격 이후 재정경제부 차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청와대 정책실장 등을 거쳤다.


이 후보는 서울대 정치학과 출신으로 10회 행정고시 합격 이후 청와대 행정관, 내무부 지방기획국장 등을 거쳤다.


이처럼 경제관료 출신 윤 후보와 내무관료 출신 이 후보의 경쟁구도는 선거 공약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 후보는 충북 청주·청원 통합의 주역이라는 점을 부각했으며 주요 공약으로는 시내버스 요금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시골마을 행복택시'와 친환경 무상급식 등 같은 복지정책을 내세웠다.


윤 후보는 경제개혁 3개년 계획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률 제고, 임기 내 농가 소득 100% 향상 등 경제 공약이 주요 공약이다.


한편, 이 후보는 20∼30대 유권자들의 지지가 높은 반면 윤 후보는 50대 이상의 유권자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5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