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혜리 누른 백종원덕에 CU 도시락 매출 ‘활짝’

URL복사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16만개 돌파...일 평균 판매량도 10만개 넘어

집밥 백선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백종원을 내세운 도시락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의 전체 도시락 매출은 지난 달 출시한 백종원 도시락(2) 효과를 누리며 매출이 무려 전년 대비 3배나 뛰었다. 11일부터 약 보름간 판매된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무려 285%에 달한다.

 

이는 걸스데이 멤버 혜리를 모델로 기용해 재미를 본 세븐일레븐의 기록을 뒤엎는 수치다.

 

혜리 도시락으로 세븐일레븐은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90.2% 상승했고, 이달 114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56.7% 늘었다고 밝힌 바 있다.

 

CU 백종원 도시락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16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초기 7~8만개였던 일평균 판매량은 점점 가속도가 붙으며 1월 들어 처음으로 10만개를 넘어섰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CU 백종원 도시락이 이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다는 것에 기인한다.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크고 실제 맛을 본 소비자들 역시 맛과 양, 구성, 가격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재구매율이 높다는 것.

 

CU멤버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한 달간 백종원 도시락 첫 구매 후 1주일 이내 재구매한 고객의 비율은 약 64%이며, 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 도시락 2종을 동시에 구매한 비율도 약 30%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BGF리테일 김정훈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 도시락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도시락이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도시락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도시락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올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2배 이상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21일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 3탄인 'CU 백종원 맛있닭가슴살 정식'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백종원 씨의 인기 레시피인 '닭조림백반'을 그대로 옮겨온 도시락이다.

 

전체 반찬 중 '닭가슴살 조림'54%를 차지할 정도로 양도 푸짐하다고 CU는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백종원, 혜리 도시락의 성공으로 편의점 PB상품의 새로운 가능성이 열린 것이라면서 “7000억원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편의점 도시락 시장의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그룹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주제로 용과, 파인애플, 망고, 패션후르츠 등 신선한 인기 열대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 패션후르츠, 망고 등 열대과일 스무디에 신선한 용과, 파인애플, 바삭한 코코넛칩 토핑을 곁들여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 △ 코코넛 베이스와 달콤한 망고, 입안에서 톡톡 터치는 식감의 리치맛 보바의 조화가 일품인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청량감 가득한 레몬에이드에 패션후르츠와 파인애플을 넣어 새콤함이 배가 되는 과일에이드 ‘패션 파인 레몬에이드’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넣은 스무디 베이스에 키위, 바나나, 블루베리 등의 각종 과일과 치아시드, 그라놀라 토핑을 풍성하게 추가해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피나콜라다 에너지보울’ 등이다. 한편,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의 경우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빙수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