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0억 소녀된 ‘응답’ 혜리 식품 CF 블루칩 급부상

URL복사

가나초콜릿, 너구리 등 출연 광고서 소비자 호응 이어져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걸스데이 멤버 혜리가 광고업계의 샛별로 떠오르면서 식품 광고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광고업계에 따르면 혜리가 진행하고 있는 단독 광고만 20개에 이르며 이중 식품 관련 광고는 롯데제과의 가나 초코렛과 농심 너구리’, 큐원 상쾌한’, 음식배달 서비스 앱 부탁해’,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응답당시 극 중에서 롯데제과의 가나초콜릿 광고 패러디를 선보인 혜리는 당시 상큼한 이미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화제를 모았으며 단번에 후속 광고 모델 자리까지 꿰찼다.

 

롯데제과의 가나초콜릿 광고는 1988년도 당시 탤런트 이미연이 출연해 큰 인기를 불러일으킨 광고로 바바리코트를 입은 남자의 품에서 수줍게 얼굴을 내밀며 초콜릿을 먹으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 바 있다.

 

그때 그 시절 광고를 그대로 패러디 한 혜리 역시 또 한번 큰 사랑을 받게 됐다. 혜리의 패러디는 시청자들에게 당시 추억을 다시금 되살렸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롯데제과는 성공적인 패러디를 선보인 혜리를 후속 광고모델로 섭외해 2015년판 새로운 가나 초콜릿 광고를 제작했다.

 

혜리의 TV 광고 방영 이후 매출이 약 50% 급증한 농심의 너구리는 최근 혜리 스티커가 들어간 너구리 멀티팩 한정판제품을 내놓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델 혜리가 패키지에 1988년 당시의 너구리를 든 혜리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온라인상에서 중고거래가 이루어지는 등 혜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세븐일레븐은 혜리 도시락의 선전으로 지난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90.2% 상승했고, 이달 114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56.7% 늘었다.

 

한편, 광고업계에 따르면 혜리는 2014'진짜 사나이'에서 보여준 소탈하고 애교스러운 모습으로 모델료가 2억원 수준이었지만 '응답하라 1988'의 성공으로 2배가 올라 현재 혜리의 모델료는 6개월 단발에 4억 원, 1년에 5억 원 선이다.

 

혜리가 단독광고로 벌어들인 수익은 6~70억 원이며 현재 진행중인 광고까지 더하면 100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그룹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주제로 용과, 파인애플, 망고, 패션후르츠 등 신선한 인기 열대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 패션후르츠, 망고 등 열대과일 스무디에 신선한 용과, 파인애플, 바삭한 코코넛칩 토핑을 곁들여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 △ 코코넛 베이스와 달콤한 망고, 입안에서 톡톡 터치는 식감의 리치맛 보바의 조화가 일품인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청량감 가득한 레몬에이드에 패션후르츠와 파인애플을 넣어 새콤함이 배가 되는 과일에이드 ‘패션 파인 레몬에이드’ △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넣은 스무디 베이스에 키위, 바나나, 블루베리 등의 각종 과일과 치아시드, 그라놀라 토핑을 풍성하게 추가해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피나콜라다 에너지보울’ 등이다. 한편, ‘트로피칼 캐리비안패션’의 경우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빙수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