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1 (금)

종합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식품안전의 날

정승 처장 "안전 넘어 안심...사전 예방적에 최선"
김상헌 동서회장, 박금덕 서흥캅셀 부사장 등 포상
어린이 뮤지컬 공연, 건강걷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식약처, 제13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제13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식품안전을 넘어 ‘안심’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14일 충북 오송 C&V센터(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승 식약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정정순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이재관 세종특별자치시 행정부시장, 박인구 한국식품산업협회장, 소비자단체장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했다.

 


정승 처장은 기념사를 통해 "생산부터 소비까지 촘촘한 안전관리와 식생활 변화에 따른 급식위생 및 영양 관리를 강화하며 음식점 주방문화개선 등에 역량을 집중 시켜 안전을 넘어 안심 할 수 있는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주방문화개선, 식중독 예방 등 식품안전 관련 동영상을 상영하고 식품안전과 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노력한 분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식품산업 및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동서 김상헌 회장에게 동탑산업훈장이 수여되며 서흥캅셀 박금덕 부사장에게 산업포장, 부산소비자연맹 김향란 회장 등에게 대통령 표창이 수여 되는 등 각계 인사 177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식품안전 국민참여 공모전 ▲건강걷기대회 등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같이 진행된다.

 
식품안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어린이 식품안전 뮤지컬 ‘나란히 떡볶이 가게’를 지난 9일 광주를 시작으로 오는 16일 부산, 21~22일 서울, 23일 대전 지역에서 총 5회에 걸쳐 공연할 예정이며 식품안전 국민참여 UCC 및 수기 공모전도 16일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기원하는 건강걷기대회를 25일 남산 국립극장 문화장광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걷기대회에서는 HACCP, 식중독 예방,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식품이력추적관리, 나트륨 줄이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해 국민들이 다양한 식품안전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식품안전관리 수상자 명단

 

불량식품근절 수상자 명단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김수범의 백세건강칼럼] 소양인의 우한폐렴, 코로나19 사상체질적 예방법
아직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공포가 계속되고 있다. 잠시 주춤하는 것 같더니 일본에서의 확진자수의 증가, 한국에서의 추가 확진자 등으로 마음이 놓이지 않는 상태다.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상태에서의 확진자수의 증가는 많은 사람을 불안하게 만든다. 현재 무엇을 해야 할까? 아직 방법이 없다. 감염이 되지 않게 하고 자신의 면역력을 길러야 한다. 언제 백신이 만들어지고 효과적으로 예방을 할 수 있는지 알 수도 없다. 또 다른 변종의 코로나바이러스가 나온다면 그때 가서도 역시 백신을 기다려야 한다. 계속되는 우한폐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방법은 자신의 면역기능을 최대로 강화하는 수밖에 없다. 만일 우한폐렴이나 다른 새로운 전염병에 감염이 되더라도 증세에 대한 대증치료로도 살아남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 몸 안에 잠재되어 있는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내 몸에 어떤 균이 들어와도 저항하여 이길 수 있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다.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Covid 19)의 증상은 무엇인가? 의실의실 오한이 나면서 춥고 38도 이상의 고열이 나며, 마른기침. 두통, 근육통의 감기와 유사한 증세에 고열과 호흡곤란 등이 심하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