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제역 발생 소.돼지고기, 유유 수급에는 영향 없다"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구제역 발생으로 인한 소고기.돼지고기, 우유 수급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예측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는 13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축산물 수급 관련해 "구제역 발생으로 인한 소고기·돼지고기 및 우유 등의 수급에 구체적인 영향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2월 12일 기준 살처분 마릿수는 1203마리로 전체 사육 대비 0.02~0.1%에 불과해 공급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격 관련해서는 "한우·돼지고기 가격은 전년·전월과 비교 시 하락세이며 우유는 원유 가격연동제에 따라 소비자가격이 7월까지 안정적으로 유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닭고기 가격은 상승세이며 계란가격은 전년보다 44% 높은 수준이나 최근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 한우 등은 수급 모니터링 강화, 소비촉진 홍보 중점, 계란·닭고기는 공급기반을 조기에 안정화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축산자조금을 활용해 할인행사 등 추진과 함께 산란종계 수입, 산란계 수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해피 홀리데이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완성시켜 줄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이 담긴 캠페인을 진행하고, 즐거움에 재미까지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해왔다. 2021년의 테마는 ‘해피홀리데이’로 사랑하는 가족 & 친구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 △파티 위드 해피박스, △파티 위드 스노우 볼 3종으로, 히든 포크, 워터볼, 파티 박스 등 재미 요소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동글동글한 모양의 ‘스노우볼’ 아이스크림이 쌓여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는 중앙에 있는 귀여운 별 모양 막대를 뽑으면 3단포크가 들어있어 특별한 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크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끈 ’27 큐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원형 아이스크림을 활용했다. ‘파티 위드 해피박스’는 케이크 하단 해피박스 속에 가랜드 1개, 물결양초 4개, 하트풍선 4개 등 파티용품이 숨어있어 나만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