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교안 권한대행 "구제역 초동 방역조치 철저...원인 파악하라"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8일 서울청사에서 열린 민관합동 구제역·AI 일일점검회의에 참석해 "구제역은 한번 확산하면 피해 규모가 커 농사가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될 것으로 우려된다"며 "전국 소 사육농가 백신 일제접종, 가축반출 금지 등 초동 방역 조치를 철저히 이행해 더는 구제역이 확산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구제역은 조류인플루엔자와 달리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지만 바이러스 전파 속도가 빨라 신속하고 과감한 초동 대응을 해야 한다"며 "광역의 방역 조치와 함께 꼼꼼하고 즉각적이며 선제적인 대처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구제역은 백신 접종에도 불구하고 발생했다"며 "구제역이 발생한 원인을 철저하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방역을 신속하게 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어 "국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방역활동에 총력 매진해달라"며 "아울러 방역인력과 도살처분 참여자들이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를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8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해피 홀리데이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완성시켜 줄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배스킨라빈스만의 감성이 담긴 캠페인을 진행하고, 즐거움에 재미까지 더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해왔다. 2021년의 테마는 ‘해피홀리데이’로 사랑하는 가족 & 친구와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 △파티 위드 해피박스, △파티 위드 스노우 볼 3종으로, 히든 포크, 워터볼, 파티 박스 등 재미 요소를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동글동글한 모양의 ‘스노우볼’ 아이스크림이 쌓여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는 중앙에 있는 귀여운 별 모양 막대를 뽑으면 3단포크가 들어있어 특별한 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크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끈 ’27 큐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원형 아이스크림을 활용했다. ‘파티 위드 해피박스’는 케이크 하단 해피박스 속에 가랜드 1개, 물결양초 4개, 하트풍선 4개 등 파티용품이 숨어있어 나만의

배너